식욕 줄이는 방법 11가지, 일주일 5kg 감량하기

다이어트에 좋은 식욕 줄이는 방법이 있어요. 식욕이 생기면 배가 고프지 않아도 계속 음식이 생각나고 먹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식욕을 줄이기 위해서는 식단을 바꾸거나 칼로리 낮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식욕 줄이는 방법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식욕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식욕을 줄이기 위해서 억지로 음식을 먹지 않고 참는 것보다 식단을 바꾸고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평소에 실천할 수 있는 식욕 줄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기

바쁜 아침에 식사를 거르게 되면 식욕을 줄이는 것이 어려워요. 아침 식사를 꼭 해야 포만감을 하루 종일 좋게 해주고 식욕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어요.

식욕을 줄이고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으면 아침 식사를 꼭 하는 것이 좋아요. 아침 식사를 하면 점심 식사와 저녁 식사를 적게 할 수 있어요.

 

단백질 함량이 많은 음식을 먹기

식욕을 줄이기 위해 단백질 함량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단백질 함량이 많은 음식은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식욕을 줄여주는데 좋아요.

단백질 함량이 많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고등어, 유제품 등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섭취 줄이기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하면 혈당이 빨리 올라가고 포만감이 적어 식욕이 생길 수 있어요. 과자, 빵, 국수, 라면, 흰 밥, 탄산 음료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줄이세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대신에 현미, 귀리, 늘보리, 잡곡밥, 통밀 식빵 등과 같은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면 식욕을 줄이는데 도움 될 수 있어요.

 

카카오 함량 90% 이상의 다크 초콜릿 먹기

카카오 함량 90% 이상의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식욕을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다크 초콜릿은 소화를 느리게 해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설탕이 없고 카카오 함량이 많은 다크 초콜릿은 식욕을 줄여주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에요.

 

음식을 천천히 먹기

식욕을 줄이기 위해서는 음식을 천천히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음식을 천천히 먹으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식욕을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최소 20분 이상 천천히 음식을 먹어야 포만감을 느끼기 시작해요. 음식을 천천히 먹으면서 식욕을 줄이고 다이어트를 하세요.

 

식이 섬유 음식을 충분히 먹기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식욕 줄이는 방법이에요. 식이 섬유 음식은 복합 탄수화물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크게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먹으면 식욕을 줄이고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 귀리, 현미, 오트밀 등과 같은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아메리카노 한 잔 마시기

식욕을 줄이고 싶으면 아침에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마시세요. 아메리카노는 신진 대사를 좋게 해주고 식욕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아메리카노의 카페인 성분이 식욕을 줄여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줘서 활기찬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건강한 지방 음식 먹기

식욕 줄이는 방법은 건강한 지방 음식을 먹는 것이에요. 건강한 지방 음식은 혈당을 천천히 올려 포만감을 좋게 해주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식욕을 줄여주는 건강한 지방 음식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오일, 견과류, 고등어, 참치, 연어 등을 추천해요.

 

고구마, 감자를 먹기

고구마, 감자에는 녹말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고구마, 감자는 탄수화물 함량이 많아 칼로리가 높지만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식욕을 줄여주는 녹말이 포함되어 있어요.

고구마, 감자는 조금만 먹어도 소화를 느리게 해주어서 배고픔을 없애주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수시로 물을 마셔주기

식욕을 줄이고 싶으면 수시로 물을 마셔서 배를 채우는 것이 좋아요. 물을 마시면 포만감을 금방 느끼고 식욕을 빨리 줄여줄 수 있어요.

물은 칼로리가 제로이기 때문에 많이 마셔도 살이 찌지 않아요. 하루에 물을 8잔 이상, 1.5리터 정도 마시면 식욕을 줄이는데 충분해요.

 

7시간 이상 잠을 충분히 자기

수면이 부족할 수록 식욕이 증가할 수 있어요. 잠을 충분히 못 자면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렙틴이 분비에 문제가 생겨 식욕을 조절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식욕을 줄이기 위해서는 하루 7시간 이상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