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섬유 음식 순위 13가지 소개합니다

식이섬유 음식 순위의 대부분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통 곡물, 채소 및 견과류입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이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할 수 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식이섬유 음식을 먹으면 체중 증가 한다는 것은 정확하게 맞는 말이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식이섬유 음식은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처럼 체중이 증가하지 않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 및 다이어트에 좋은 식이섬유 음식 순위 소개합니다.

 

식이섬유 음식 순위 소개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식이섬유가 함유된 음식을 먹으면 오히려 소화 불량 및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이섬유 음식을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속이 더부룩하기 때문에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이섬유 음식 순위 소개합니다. 근력 운동을 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식단에 식이섬유 음식을 충분히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과 단백질 음식을 적절히 분배를 하는 것이 근육량을 늘리고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셀러리

대표적인 식이섬유 음식 순위로 셀러리가 있습니다. 셀러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대장 내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와 변비 해결에 좋습니다.

셀러리의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셀러리의 식이섬유를 공급 받고 싶다면 과일 샐러드 또는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아몬드

식이섬유 음식 순위에 아몬드가 있습니다. 아몬드는 맛이 고소하고 영양이 풍부한 식이섬유 음식입니다.

아몬드를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근육량을 늘리거나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좋습니다. 아몬드는 건강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 비타민 E와 마그네슘을 신체 공급해주기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몬드를 꾸준히 먹으면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가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콩비지

콩비지는 식이섬유 음식 순위에 있습니다. 콩비지는 다른 콩 류 식품보다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콩비지는 두부하고 다르게 수분을 줄였기 때문에 식이섬유 함량이 가득한 음식입니다. 콩비지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하였고 포만감을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제2형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식이섬유 음식 순위에 있으며 100g에 약 4.4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구마는 전분이 가득한 훌륭한 탄수화물 공급원 중 하나 입니다.

고구마에는 영양이 풍부하며 건강에 좋은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득합니다. 밥 대신 고구마를 먹으면 좋습니다.

고구마는 건강을 개선하고 포만감을 크게 가져다 주어 다이어트 하거나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콩나물

콩나물에는 비타민, 미네랄 및 여러가지 영양이 가득한 건강한 식이섬유 음식입니다. 콩나물은 식이섬유 음식 순위에 있으며 칼로리가 매우 낮아 많이 먹어도 살찌지 않는 음식입니다.

콩나물은 부피에 비해 수분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미역

미역은 다른 음식에 비하여 식이섬유가 풍부한 것이 장점입니다. 식이섬유 음식 순위에 있는 미역은 수용성인 알긴산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미역의 수용성 식이섬유인 알긴산은 대장 내 유해균을 막아주고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귀리

식이섬유 음식 순위에 귀리가 있습니다. 귀리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건강 음식으로 선호 합니다.

귀리는 근력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손상된 근육을 회복하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닙스

다양한 영양 성분으로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카카오닙스는 식이섬유 음식 순위에 있습니다. 카카오닙스는 장 운동을 도와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서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닙스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식이섬유 음식 순위에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다른 음식에 비하여 지방 함량이 매우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아보카도는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단일 불포화 지방이 가득한 식이섬유 음식입니다. 아보카도에는 식이섬유 뿐만 아니라 비타민 B-6, 비타민 K, 엽산 및 칼륨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배는 하루 종일 필요한 식이섬유를 공급해주는 음식입니다. 식이섬유 음식 순위에 있는 배는 사과보다 많은 양의 식이섬유를 함유한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배의 대부분 식이 섬유는 껍질에 있습니다. 배의 식이섬유를 공급 받고 싶다면 배를 깨끗이 씻고 난 후 껍질채 그대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코넛

식이섬유 음식 순위에 있는 코코넛을 추천합니다. 코코넛은 식이섬유가 가득한 음식 입니다.

하지만 대형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코코넛 식품에는 설탕과 지방이 많이 들어 있을 수 있습니다. 코코넛 식품을 구입하기 전에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설탕 함량이 적은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낭콩

연구에 따르면 식이섬유 음식 순위에 있는 강낭콩을 먹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허리 둘레가 줄어들었다고 하였습니다. 강낭콩 100g에는 식이섬유가 14g이 들어 있는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강낭콩을 꾸준히 먹는 것은 풍부한 식이섬유 때문에 체지방을 태우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검은콩

검은콩이 건강을 개선하고 영양이 풍부한 사실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식이섬유 음식 순위에 있는 검은콩 100g에는 식이 섬유가 1.4g 함유되어 있습니다.

검정콩은 블루베리, 블랙 베리처럼 안토시아닌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근력 운동을 하거나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검정콩을 식단에 포함하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