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복근 운동 10가지로 명품 복근을 만드세요!

아래복근 운동을 하면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아래복근을 만들겠다고 식단을 조절하는 것 만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체지방을 태우는 유산소 운동을 하고 난 뒤 아래복근 운동을 하면 뱃살을 빼주고 복근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아래복근 운동을 지금 시작하세요.

 

아래복근 운동,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

다이어트 식단을 한다고 해서 아래복근이 생기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래복근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을 함께 해야 더 빨리 아래복근을 생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복근 운동은 체지방을 태우고 뱃살을 빼게 해서 복근을 만들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금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가 다음과 같습니다. (1)

  •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운동 기구 없이 요가 매트 만을 사용하여 복근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 부상의 위험이 적고 초보자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허리 부담이 적어 부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더 읽어보기: 넓어지는 어깨를 만드는 운동은 무엇?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해야 합니다

평소에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고 아래복근 운동을 해서는 쉽게 뱃살이 빠지지는 않습니다. 아래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해야 효과적입니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해야 하고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운동으로 소비하는 칼로리가 더 많아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맨몸 운동 루팅 포함 시키기!

 

플랭크

플랭크를 꾸준히 하면 아래복근과 허리 코어를 강화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신 운동으로 인기가 많은 플랭크는 아래복근 뿐만 아니라 전신의 근육을 모두 사용합니다.

플랭크는 정화한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운동 효과가 적은 것이 단점입니다. 정확한 자세로 플랭크를 진행할 수 있게 충분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플랭크를 오랜 시간 동안 하는 것보다 30초에서 60초 정도 버티는 것이 운동 효과가 더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남자의 광활한 어깨를 만드는 운동

 

바이시클 크런치

아래복근 운동으로 바이시클 크런치가 있습니다. 바이시클 크런치는 아래의 복부를 끊임없이 자극을 시켜주는 운동입니다.

상체와 하체가 움직이는 동안 아래복부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어 아래복근을 만들어줍니다. 매트 위에 누워서 팔꿈치와 무릎이 닿도록 운동을 해야 합니다.

윗몸 일으키기 동작에서 팔꿈치와 무릎이 닿으면 아래복부를 비틀어 뱃살을 빼주는데 좋습니다. 하지만 허리가 공중에 뜨면 바이시클 크런치 운동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더 읽어보기: 맨몸운동 루틴,  매일 새롭게 시작하기

 

짐볼 잭나이프

짐볼 잭나이프는 아래복근 운동 중 하나이며 하복부를 자극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엎드린 자세에서 두 다리를 짐볼 위에 올려놓고 시작을 해야 합니다.

하체를 굽히면서 짐볼을 앞으로 가져와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하복부에 힘을 주어서 아래복근을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짐볼 잭나이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트 위에 엎드려서 양팔을 몸을 지탱해야 합니다.

그리고 두 발은 짐볼 위에 올려두세요. 들숨에 준비를 하고 날숨에 짐볼을 굴려서 발등을 몸쪽으로 가져오게 해야 합니다.

복근에 계속 힘을 유지해야 하고 10회씩 1세트, 총 3세트를 진행하세요. 본인의 체력에 맞게 세트 수를 늘리거나 줄여도 괜찮습니다.

더 읽어보기: 어깨 운동,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어요!

 

마운틴 클라이머

아래복근 운동 중에 마운틴 클라이머가 있습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는 엎드린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번갈아가며 빠르게 가슴쪽으로 당기는 운동입니다.

엎드린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번갈아가며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체지방을 태워 뱃살을 빼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운틴 클라이머는 꾸준히 할 수록 아래복근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를 하는 동안 자전거 폐달을 밟는 느낌으로 하면 안됩니다. 경사가 높은 산을 엎드려서 올라간다는 느낌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마운틴 클라이머는 운동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운동 효과가 크기 때문에 본인의 체력에 맞게 속도를 최대한 빠르게 하세요. 그렇게 하면 하복부에 끊임없이 자극을 주어 아래복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전신 근력, 맨몸 운동 루틴

 

크런치

크런치는 기본적인 복근 운동 중 하나 이며 꾸준히 할 수록 아래복근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초보자가 크런치를 선택하는 이유 중의 하나는 부상의 위험이 적고 운동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윗몸 일으키기 자세에서 상체만 45도 정도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이 때 복근에 계속 힘을 주어서 자극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읽어보기: 어깨 운동, 기본 상체 프레임 만들기!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

아래 뱃살을 빼서 아래복근을 만들고 싶다면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을 시작해야 합니다. 사이드 프랭크 로테이션은 허리 코어 및 어깨 근육을 강화 시켜주어 흐트러진 몸의 균형을 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초보자는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연습을 충분히 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이드 플랭크를 연습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맨몸운동 루틴, 어떻게 하면 효율적일까요?

 

슬로우 버피

슬로우 버피는 전신의 체지방을 골고루 태워서 아래복근을 만드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일반적인 버피 테스트보다는 속도가 느리지만 운동 강도가 높기 때문에 전신 다이어트 운동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조금만 운동 하여도 땀을 많이 흘리게 하여 체지방을 태워주는 슬로우 버피를 지금 시작하세요. 온 몸의 근육에 자극을 주고 뱃살을 빼는데 특히 효과적인 운동이 슬로우 버피 입니다.

과체중 및 비만인 사람도 슬로우 버피는 부상의 위험 없이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슬로우 버피는 운동을 천천히 할 수 있기 때문에 부상없이 안전하게 아래복근을 만들 수 있는 운동입니다.

더 읽어보기: 어깨 운동, 단단하고 멋진 어깨를 갖고 싶다면?

 

점핑잭

아래복근 운동으로 점핑잭이 있습니다. 점핑잭은 빠르게 팔벌려 뛰기를 해서 전신의 지방과 아래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점핑잭의 뱃살 빼는 효과가 커집니다. 아래 뱃살과 옆구의 군살을 빼고 싶다면 점핑잭을 시작하세요.

동작을 크게 하고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아래복근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 읽어보기: 맨몸운동 루틴 짜는 법, 이렇게 해보세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

누워서 자전거타기를 하면 아래복근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복근을 만드는데 좋은 누워서 자전거 타기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부상의 위험이 적고 아래복근 만드는 운동 효과가 크기 때문에 재활 운동으로도 좋습니다. 누워서 자전거 타기를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매트 위에 누워서 두 다리를 공중으로 올려서 자전거 타듯이 폐달을 밟으면 됩니다.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 빠르게 폐달을 밟으듯이 움직이면 체지방을 태우고 뱃살을 빼서 아래복근을 만들어줍니다.

더 읽어보기: 남자의 어깨를 살리는 운동 완벽 가이드

 

다리 교차하기

시저 크로스라고 불리는 다리 교차하기는 아래복근 운동 중 하나 입니다. 다리 교차하기는 누워서 두 다리를 공중으로 올려서 교차하듯이 움직이기만 하면 됩니다.

부상의 위험이 적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다리 교차하기는 아래 뱃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다리 교차하기를 할 때 무릎을 최대한 굽히지 않고 펴야 합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는 동안 아래 복부에 힘을 주어 긴장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횟수는 상관없이 빠른 속도로 60초 동안 진행하세요.

더 읽어보기: 따라하기 쉬운 초보자 홈트, 맨몸 운동은?

 

결론

아래복근 운동은 아래 뱃살을 빼주고 신체 능력을 길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 빠른 시간에 아래복근을 만들고 싶다면 운동과 식단이 함께 진행을 해야 합니다.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아래복근 만드는 운동을 지금 시작하세요.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