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30가지

아무리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은 포만감을 느끼는 동시에 하루 섭취 칼로리를 줄여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영양가 있는 아무리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소비하는 하루 총 칼로리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좋으며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게 해줍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을 포함 시키세요.

 

아무리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무리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은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줍니다. 그리고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식이 섬유 함량이 높습니다

식이 섬유 함량이 높기 때문에 소화를 느리게 하여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에너지 밀도가 낮습니다

아무리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은 다른 음식에 비하여 에너지 밀도가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에너지 밀도가 낮은 음식은 수분과 식이 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 함량이 적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사과

사과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아무리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사과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 1개는 약 86kcal의 열량이 있습니다.

 

리치

열대 과일인 리치는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리치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파파야

파파야는 비타민 C 의 훌륭한 공급원 입니다 . 파파야 100g에는 성인의 하루 권장 비타민 C의 약 70% 이상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자몽

자몽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자몽 1조각에는 10kcal의 열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몽은 비타민 C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딸기

딸기는 비타민 C, 망간 뿐만 아니라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의 좋은 공급원 입니다. 그리고 딸기 1개에는 겨우 6kcal 밖에 되지 않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비타민 C, 망간, 비타민 K가 풍부 할 뿐만 아니라 식이 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합니다. 블루베리 1컵에는 약 78kcal의 열량이 있습니다.

 

살구

살구 1개는 약 16kcal의 열량이 있습니다. 그리고 살구에는 비타민 C, E, K와 비타민 B까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아무리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체리

체리에는 비타민 C, 칼륨 및 식이 섬유를 포함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체리 한 컵은 약 95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박

수박은 수분 함량이 매우 높고 비타민 A,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비타민 B6가 가득 들어 있습니다.

 

무는 칼륨, 엽산 및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이며 , 무 1 컵은 약 18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아무리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으로 아스파라거스가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철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K, A, E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 중간 크기의 아스파라거스 1개는 약 3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리브

올리브는 칼슘, 비타민 E, 철분 함량이 높으며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고추

고추 85g은 약 25kcal의 열량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추는 영양이 풍부하며 비타민 C와 비타민 B6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건강에 좋은 리코펜이 풍부하며 비타민 C, 비타민 K, 엽산 및 칼륨의 함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토마토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 아무리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중 하나 이며 100g에 20kcal가 되지 않습니다.

 

셀러리

셀러리는 식이 섬유의 좋은 공급원이며 비타민 C와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한 많은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양상추

양상추는 엽산 뿐만 아니라 비타민 A와 K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양상추 1컵은 겨우 10kcal가 되지 않습니다.

 

미나리

미나리는 비타민 A, C, E, K를 포함한 영양소가 풍부 합니다. 그리고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미나리 1컵에는 약 4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이

오이는 비타민 K가 풍부한 아무리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입니다. 얇게 썬 오이 한 컵은 20kcal가 되지 않습니다.

 

비트

비트는 식이 섬유, 비타민 C 및 엽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리고 비트 1컵은 약 34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호박

애호박은 칼륨, 식이 섬유,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매우 낮은 아무리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비타민 A, C 및 K를 포함한 훌륭한 비타민 공급원입니다. 그리고 양배추 1컵은 20kcal가 되지 않은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양송이 버섯

양송이 버섯은 비타민 D, 아연, 항산화 성분을 포함한 여러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리고 양송이 버섯 1컵은 약 16kcal의 열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풍부한 비타민 C 공급원입니다. 콜리플라워 1컵에는 약 5g의 탄수화물과 25kcal의 열량이 들어 있습니다.

 

콩나물

콩나물은 식이 섬유, 비타민 K 및 비타민 C가 풍부 합니다. 콩나물 100g에는30kcal가 되지 않습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철분이 풍부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시금치는 비타민 A, 망간, 비타민 C 및 비타민 B6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일

케일은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 칼슘, 비타민 C와 K 및 철분 등의 함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케일은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이며 1컵에 약 9kcal 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근

당근은 아무리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당근에는 비타민 C, 비타민 K 및 비타민 B의 함량이 높습니다.

당근 1컵에는 약 20kcal의 열량이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훌륭한 식이 섬유의 공급원이며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엽산, 칼슘 및 마그네슘이 풍부 합니다.

브로콜리 1컵에는 약 30kcal의 열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에 아무런 설탕, 프림 또는 우유를 넣지 않는다면 1잔에 2kcal가 되지 않습니다.

 

홍차

우유와 설탕을 넣지 않은 홍차는 1잔에 2kcal가 넘지 않습니다. 녹차, 민트차, 카모마일 등의 허브차를 마시세요.

 

결론

아무리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은 칼로리가 낮으며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칼로리가 높고 기름진 음식보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