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체지방률 차이 만드는 5가지, 예쁜 몸매 만들기

여자 체지방률 차이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여자 체지방률을 줄이고 싶으면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꾸준히 해야 해요.

여자 체지방률이 높을 수록 내장 지방이 많고 뱃살이 있기 때문에 제2형 당뇨병, 심장 질환, 고혈압, 고지혈증, 뇌졸증 등이 걸릴 확률이 높아져요. 건강을 개선하고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여자 체지방률을 줄여야 해요.

 

여자 체지방률

여자 체지방률은 체중에서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이에요. 여자 체지방률에 따라 뱃살이 나오는 것과 몸매에서 차이가 있어요.

여자 체지방률은 남자 체지방률보다 높고 근육이 부족한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다이어트를 꾸준히 하면 뱃살을 빼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며 건강을 개선할 수 있어요. (1)

 

여자 체지방률 계산하기

여자 체지방률이 많은지 적은지는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손으로 뱃살을 잡을 수 있고 허리 둘레가 정상보다 크면 체지방률이 많은 거에요.

하지만 좀 더 정확히 여자 체지방률을 알고 싶으면 인바디를 이용하거나 다음과 같은 계산법을 사용하는 것이에요.

  • 여성 체지방률 = (1.07 * 체중 kg) – (128 * (체중 kg제곱 / 키 cm제곱)

 

정상적인 여자 체지방률

정상적인 여자 체지방률은 다음과 같고 건강 상태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 14세~17세: 18%~35%
  • 18세~39세: 21%~34%
  • 40세~59세: 22%~35%
  • 60세이상: 23%~36%

연령대별로 정상적인 여자 체지방률 차이가 있어요. 여자 체지방률을 줄이기 위해서는 연령과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를 선택해서 꾸준히 해야 해요.

 

여자 체지방률 차이

여자 체지방률 차이는 다음과 같아요. 평균적인 여자 체지방률 차이이고 개인의 연령,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체지방률 12이하%

여자 보디빌더 선수의 경우에는 여자 체지방률이 약 12% 정도이거나 더 낮을 수 있어요. 일반적인 경우에 체지방 12% 이하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체지방률 15%~19%

정상적인 여자 체지방률보다 낮기 때문에 많이 말라 보일 수 있어요. 주로 연예인, 모델인 경우에 여자 체지방률이 15%~19% 정도 되어요.

체지방률 20% ~ 24%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경우에 체지방률 20%~24%를 유지할 수 있어요. 뱃살은 없고 날씬한 허리 라인을 유지할 수 있는 여자 체지방률이에요.

꾸준히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으로 유지할 수 있는 체지방률이에요.

체지방률 25% ~ 30%

대부분의 경우 여자 체지방률은 약 25%~30%에요. 약간의 뱃살과 군살이 있지만 가장 건강한 체지방률이기도 해요.

체지방률을 줄이고 뱃살을 더 많이 빼고 싶으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아요.

체지방률 35% 이상

과체중 및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질 수 있는 여자 체지방률이에요. 다이어트를 꼭 해야 하는 여자 체지방률이에요.

건강에 이상 신호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체지방률을 줄이도록 노력해야 해요.

 

과식하지 않기

여자 체지방률 차이를 주고 싶으면 절대 과식하면 안되어요. 과식을 하면 생각보다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먹고 잉여 에너지가 많아지기 때문에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어요.

여자 체지방률을 줄이기 위해서는 과식하지 않고 적당한 양의 음식을 먹는 습관이 필요해요.

 

물 자주 마시기

여자 체지방률 차이 주는 방법은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에요. 물을 마실 수록 식욕이 줄어들고 포만감이 좋아지기 때문에 여자 체지방률을 줄일 수 있어요.

매일 1.5 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아요.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물을 마시는 양이 다를 수 있지만 정상적인 경우에 하루 1.5 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여자 체지방률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하기

여자 체지방률 차이를 주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아요. 나에게 맞는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을 선택해서 매일 하는 것이 여자 체지방률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하고 난 후 며칠 동안 피로가 지속되면 오히려 체지방률을 줄이는 것이 어려우니 힘든 운동은 피하세요.

 

단백질 음식 먹기

여자 체지방률을 줄이고 차이나게 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해요. 여자 체지방률을 줄이는 동안에 근육량까지 함께 줄어들기 때문에 단백질 음식을 먹어서 근육량을 유지 해야 해요.

기름이 적고 지방이 없는 부위의 살코기, 계란, 우유, 두유, 두부, 콩 등이 여자 체지방률을 줄이는데 좋은 단백질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