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살 빼기 15가지 방법, 하루 5분 투자하기

단기간에 종아리 살 빼기 방법을 추천해요. 종아리 살을 빼기 위해 여러가지 다이어트를 하여도 실패 하였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이 효과적이에요.

종아리 살이 있으면 바지 핏이 살지 않고 외모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종아리 살 빼는데 효과적인 방법으로 날씬한 다리 라인을 만들고 바지 핏을 살리세요.

 

종아리 살 빼기

종아리 살이 있는 것은 바지를 입을 때 하체 비만처럼 보일 수 있어요. 종아리 살은 매력적이지 않고 외모에 나쁜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종아리 살 빼기 위한 다이어트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꾸준히 따라만 하면 종아리 살을 단기간에 뺄 수 있어요. (1)

 

내 몸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이 필요

종아리 살 빼기 방법은 내 몸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것이에요.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것이 요요 현상을 예방하고 건강을 개선하면서 종아리 살을 뺄 수 있어요.

다이어트 식단에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을 모두 제거하고 신선한 음식으로 채우세요. 다이어트 식단을 꾸준히 할 수록 체중 감량이 되면서 종아리 살이 서서히 빠지기 시작할 거에요.

종아리 운동 만으로 충분히 원하는 만큼 종아리 살을 빼는 것이 어려워요. 운동과 식단을 동시에 같이 해야 원하는 만큼 종아리 살을 뺄 수 있어요.

 

수시로 물을 많이 마시기

종아리 살을 빼고 싶으면 수시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중요해요. 물을 많이 마셔야 몸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종아리 붓기를 예방할 수 있어요.

물을 하루에 1.5리터 정도 마시면 신진 대사를 올려 체지방을 태우고 식욕을 줄이는 효과까지 있어요. 몸 안에 수분을 가득 채우는 것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고 종아리 살을 단기간에 뺄 수 있는 방법이에요.

 

단백질 음식으로 근육량 늘리기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채워서 근육량을 늘리세요. 단백질 음식 없이 종아리 살을 빼서 근육을 만드는 것이 어려워요.

단백질 음식은 종아리 살을 빼는 동안 근육이 손실 되는 것을 막아주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그리고 단백질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하기 때문에 포만감이 좋아 식욕을 떨어뜨리는 효과까지 있어요.

 

후식으로 바로 과일 먹지 않기

후식으로 식사가 끝난 후 과일을 먹는 습관이 있으면 종아리 살 빼는 것이 어려워요. 과일은 생각보다 많은 양의 당 분과 탄수화물이 있기 때문에 섭취 칼로리를 늘릴 수 있어요.

식사 후 바로 과일을 먹지 않는 것이 종아리 살 빼는 방법이에요. 과일이 먹고 싶으면 식사 후 2시간 뒤에 한 줌 정도의 과일을 먹는 것이 좋아요.

 

식판을 사용해서 식사하기

종아리 살을 빼고 싶으면 식판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식판을 사용하면 음식량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이고 섭취 칼로리 계산하는데 좋아요.

식판을 사용하면 음식량을 조절할 수 있고 식사 시간을 더 늘릴 수 있어요. 식판을 사용하는 것이 허벅지 살을 뺄 수 있고 바지 핏을 살려 외모를 개선할 수 있어요.

 

가급적 라면 먹지 않기

식사로 라면을 주로 먹는 다면 허벅지 살 빼는 것이 어려워요. 허벅지 살을 빼고 싶으면 가급적 라면을 먹으면 안돼요.

라면은 가공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가 거의 없고 소화 흡수가 빨라 인슐린 분비를 방해해요. 그리고 라면은 기름으로 튀긴 면과 나트륨 첨가가 많은 스프로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에요.

허벅지 살을 빼기 위해서는 가급적 라면을 먹지 않고 건강한 음식으로 식사를 해야 해요.

 

식사를 20분 이상 천천히 하기

식사를 할 때 10분 이내로 짧게 하시나요? 식사 시간이 짧을 수록 포만감이 적어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식사 시간을 최소 20분 이상 천천히 해야 포만감을 빨리 느끼고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요. 종아리 살을 빼고 싶으면 식사를 천천히 하는 것이 좋아요.

 

매일 저녁 종아리 마사지 꾸준히 하기

종아리 살을 빼고 싶으면 매일 저녁에 종아리 마사지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아요. 종아리 마사지는 뭉쳐 있는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고 종아리 알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요.

종아리 마사지를 하기 전에 족욕을 해주면 종아리 살 빼는데 더 큰 효과가 있어요. 종아리 살이 있는 부위에서 시계 방향으로 손으로 문질러 가면서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세요.

 

매일 저녁 족욕 하기

매일 저녁 족욕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종아리 살 빼기 방법이에요. 족욕을 해주면 긴장된 종아리 근육을 이완 시켜주고 종아리 마사지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족욕은 하루 동안 스트레스 쌓인 것을 풀어주는 효과까지 있고 몸의 긴장을 풀어줘요. 족욕을 할 때 따뜻한 물에 발을 담궈서 약 15분 정도 해주세요.

 

다리 꼬고 앉는 습관 버리기

평소에 다리 꼬고 앉는 습관이 있으면 종아리 살이 찔 수 있어요. 종아리 살이 찌고 종아리 알까지 생기게 하는 다리 꼬고 앉는 습관을 버려야 해요.

다리를 계속 꼬고 앉으면 심장에서 종아리까지 가는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다리 부종이 생길 수 있어요. 그리고 종아리에 살이 더 많이 질 수 있고 종아리가 더 굵어 보일 수 있어요.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이 있으면 바로 고쳐 앉아야 척추 뒤틀림과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되어요.

 

발목 스트레칭 – 운동 전 후에 꼭 해야 하는 것

운동 전후에 발목 스트레칭을 꼭 해주세요. 종아리 살 빼고 싶으면 운동 전후에 발목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발목 스트레칭은 뭉쳐 있는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고 긴장되어 있는 발목 근육을 이완하는 효과가 있어요. 종아리 살까지 빼주는 발목 스트레칭을 꼭 해주세요.

 

스탠딩 카프레이즈 – 종아리 근육 단련 하기

종아리 근육을 발달 시켜서 종아리 살 빼주는 효과가 있는 스탠딩 카프레이즈를 해주세요. 스탠딩 카프레이즈는 종아리 살을 빼는 효과가 있는 운동이에요.

스탠딩 카프레이즈 운동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의자 등받이를 손으로 잡은 후 발 뒤꿈치를 올렸다 내려 주세요. 스탠딩 카프레이즈는 운동 방법이 매우 간단하지만 종아리 살 빼는 운동 효과가 매우 커요.

 

한발 스쿼트 – 종아리 살과 허벅지 살 빼기

맨몸 스쿼트가 익숙해지기 시작하면 한발 스쿼트를 해주세요. 한발 스쿼트는 종아리 근육을 발달 시켜주고 종아리 살을 빼는 효과가 있어요.

한발 스쿼트는 고강도 운동이기 때문에 체지방을 태워 종아리 살을 빼줘요. 한발 스쿼트는 무게 중심을 잡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맨몸 스쿼트를 충분히 해서 익숙해지고 난 후에 해주는 것이 좋아요.

 

필라테스 – 날씬한 종아리 만들기

날씬한 종아리 만들고 싶으면 필라테스를 해주세요. 필라테스를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충분히 할 수 있어요.

필라테스는 남성, 여성 모두에게 좋은 운동이고 근력을 기르는 동시에 기초 체력까지 올릴 수 있어요. 전신 근력 운동으로 인기 있는 필라테스를 꾸준히 해줘서 체지방을 태우고 종아리 살을 빼세요.

 

줄넘기 – 종아리 살 빼는 최고의 운동

종아리 살 빼기 운동으로 줄넘기를 하세요. 무릎 관절에 이상이 없다면 줄넘기를 하여도 무릎 부상이 있지 않아요.

줄넘기를 꾸준히 할 수록 체지방을 태워 종아리 살 빼는 효과가 있어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줄넘기는 집 앞 공원이나 운동장에서 할 수 있어요.

줄넘기를 무리하게 하지 말고 무릎에 통증이 있으면 바로 멈춰야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