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10 프로 유지하는 식단을 어떻게 할까요?

체지방 10 프로 유지하는 식단을 소개합니다. 체지방 10프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동 보다 식단을 더 중요하게 생각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량 유지하면서 체지방을 감량 하면 요요 현상을 예방하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조금 먹고 운동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보다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현재 체지방을 유지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체지방 10 프로 유지 하는 식단

체지방 유지하기 위해서 무조건 음식을 적게 먹거나 굶는 방법은 실패할 가능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체지방 10 프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체중 감량의 목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체지방 유지를 한다고 해서 다시 예전의 식습관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예전의 식습관을 하게 되면 기존의 체지방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고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현재의 체지방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하는 것보다 식단을 더 신경을 써야 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영양이 가득한 식단을 계획하고 적당한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집에서 식사를 하세요

평소에 외식을 자주 하고 집에서는 식사를 하지 않고 계신가요? 외식으로 먹는 음식의 대부분 설탕과 조미료 함량이 많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을 수 있습니다.

체지방 10 프로 유지하는 식단은 외식을 하는 것보다 가급적 집에서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만약 외식을 하게 된다면 메뉴를 선택할 때 채소 샐러드, 생선 구이, 제육볶음, 스테이크 등과 같은 식이 섬유와 단백질 함량이 높은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천히 식사하는 것이 좋아요

천천히 식사를 하면 음식 섭취를 줄일 수 있고 포만감을 빠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음식을 급하게 먹는 습관은 포만감을 느끼는 시간이 부족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며 음식을 더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식사를 천천히 하는 것을 원한다면 숟가락으로 밥을 먹는 것보다 젓가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접시에 음식을 따로 덜어서 천천히 음식을 음미하면서 먹는 것이 식사를 천천히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체지방 10 프로 유지하고 싶다면 식사를 천천히 하면서 포만감을 느끼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3번의 식사를 하세요

체지방 유지하기 위해서 매일 3번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아침 식사를 거르게 되면 식욕이 증가하고 점심 식사 때 더 많은 음식을 먹을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의 체지방을 유지하고 싶다면 단백질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구성하여 매일 비슷한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더 많은 채소를 드세요

체지방 10 프로 유지하는 식단은 더 많은 채소를 먹는 것입니다. 채소는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 및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고 칼로리가 낮아 체지방이 증가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채소를 먹을 때 가급적 설탕 함량이 높은 드레싱 소스를 추가하면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를 먹을 때 칼로리가 낮은 발사믹 식초, 소금, 후추 및 올리브 오일 등을 사용하여 드레싱을 만드세요.

 

매일 블루베리를 드세요

매일 블루베리를 먹는 것이 현재 체지방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 및 여러가지 비타민이 풍부하여 체지방 감량 및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과일입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블루베리를 매일 꾸준히 먹으면 건강을 개선하고 변비 해결하는데 좋을 수 있습니다. 체지방 10 프로 유지하는 식단에 블루베리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리밥을 드세요

체지방 10 프로 유지하는 식단에 흰 밥 대신 보리밥을 선택하세요. 보리밥이 체지방 감량 및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매 식사 때마다 먹는 흰 밥은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가공되면서 모두 제거되기 때문에 식후 혈당을 높이고 포만감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보리밥은 여러가지 건강에 좋은 영양소와 식이 섬유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변비에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체지방 유지를 하는 동안에 라면, 국수, 칼국수, 우동 및 과자 등을 식단에서 모두 제거하세요. 이러한 가공 식품은 영양소와 식이 섬유가 부족하여 쉽게 배가 부르지 않아서 음식을 더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칼로리 낮은 간식을 선택하세요

체지방 10 프로 유지하는 식단에 칼로리가 낮은 간식을 선택하세요. 체지방 유지하는 식단에서는 간식을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좋지만 가끔씩 찾아오는 배고픔을 줄이기 위해 칼로리가 낮은 간식을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 및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한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형 마트, 편의점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살 수 있는 칼로리가 낮은 간식을 구매하세요.

체지방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칼로리가 낮은 간식을 추천합니다. 보리차, 녹차, 제로 콜라, 나랑드 사이다, 곤약 젤리, 무가당 초콜릿, 스트링 치즈, 무염 치즈, 무가당 두유, 무가당 아몬드 우유 등이 있습니다.

 

오렌지 주스를 마시지 마세요

운동 후 갈증 해소 및 피로해진 근육 회복을 위해 오렌지 주스를 마시고 있나요? 오렌지 주스에는 설탕 함량이 많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체지방 10 프로 유지하는 식단에 포함하면 안됩니다.

체중 감량 뿐만 아니라 평소에 몸무게 관리를 위해서 설탕 함량이 많은 오렌지 주스를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운동 후에 마시는 스포츠 음료 및 비타민 음료에도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칼로리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체지방 유지하는 식단에는 오렌지 주스 대신 디톡스 워터를 수시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후에 마시고 싶은 음료수를 찾는다면 오렌지 주스 대신 시원한 물, 탄산수, 보리차, 녹차 또는 시원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물을 마시세요

체지방 10 프로 유지하는 식단에 물을 1.5리터~2리터 마시는 것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물을 수시로 마셔서 신체의 수분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체중 감량 및 체지방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을 마셔서 신체의 수분 보유량이 늘어나게 되면 노폐물을 신체 밖으로 배출해서 체지방 감량 및 체지방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체 수분 보유량을 늘리기 위해 탄산 음료, 과일 주스 및 스포츠 음료 등을 마시지 말아야 합니다.

달콤하고 맛이 좋은 탄산 음료, 과일 주스 및 스포츠 음료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기 때문에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