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10kg 감량 만드는 식단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체지방 10kg 감량 만드는 식단을 소개합니다. 본인의 건강 상태에 적합한 식단과 운동은 체지방 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으로 체지방을 감량하면 요요 현상을 예방할 수 있고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최근 유행하는 다이어트 식단은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최근 유행하는 다이어트 식단을 선택하는 것보다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을 하여 본인에게 잘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지방 10kg 감량 만드는 식단

목적이 없는 체지방 감량은 실패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체지방 10kg 감량 만드는 식단은 건강을 유지하면서 신선한 재료로 구성 되어야 합니다. (1)

목표한 체지방 감량을 성공했다고 해서 예전의 식단으로 돌아가면 안됩니다. 예전의 체지방 보다 더 체지방이 증가하는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체지방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식단이 필수 이고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건강한 식단과 체지방 감량의 동기 부여는 요요 현상을 예방하고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 하지 마세요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체지방 감량에 성공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음식 섭취를 극단적으로 줄이기만 하는 다이어트 식단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건강하게 체지방 감량하기 위해서는 깨끗하고 신선한 음식을 통해 충분한 에너지를 채우고 운동을 해야 합니다. 음식 섭취를 무조건 줄이게 되면 근육량이 줄어들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음식 섭취가 부족하면 하루를 생활 하는데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하여 근육을 연소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을 먼저 하여 적절한 다이어트 식단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폭식을 하지 마세요

체지방 10kg 감량 하기 위해 하루에 1~2번만 식사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식사를 1~2번하게 되면 폭식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체지방 10kg 감량 식단을 구성하고 하루 3번, 같은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젓가락을 사용하여 식사하세요

젓가락으로 식사를 하면 식사 시간이 길어져서 포만감이 오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숟가락을 사용하여 식사를 하면 식사 시간이 빨라져서 포만감이 생기는 시간이 부족하고 음식 섭취를 더 많이 하게 됩니다.

가급적 숟가락 대신 젓가락을 사용하여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접시에 음식을 조금씩 덜어서 젓가락을 사용하여 식사를 천천히 하세요.

젓가락을 사용하여 식사를 천천히 할 수록 포만감을 주는 시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음식을 적게 섭취하고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료수를 마시지 마세요

콜라, 사이다, 스포츠 음료, 과일 주스와 달달한 커피 음료를 즐겨 마시고 있나요? 이러한 음료수에는 설탕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체지방을 쉽게 증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 설탕이 첨가된 음료수를 마시지 마세요. 운동 후에 즐겨 마시는 스포츠 음료와 비타민 음료에도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체지방 10kg 감량 식단에 탄산 음료와 과일 주스를 모두 제외하세요. 달콤한 음료수를 마시고 싶을 경우 제로 콜라 또는 나랑드 사이다를 마시는 것이 갈증 해소와 단맛 해소에 좋을 수 있습니다.

 

감자, 고구마 섭취를 줄이세요

체지방 10kg 감량 식단에 감자, 고구마 섭취를 줄이세요. 감자와 고구마 같은 채소는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칼로리가 높아 많이 먹으면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감자, 고구마 및 옥수수 등과 같은 채소보다 칼로리가 낮은 시금치, 브로콜리, 셀러리, 양상추 등과 같은 채소를 식단에 포함하세요.

 

발사믹 식초를 드세요

샐러드에 달콤하고 기름진 드레싱 소스를 첨가하면 칼로리가 높아져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판매되고 있는 드레싱 소스에는 달콤한 맛을 높이기 위해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체지방 감량 중이라면 소스 없이 샐러드를 먹는 것을 좋을 수 있습니다. 샐러드에 드레싱 소스를 넣고 싶다면 설탕 함량이 적은 발사믹 식초를 넣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식 섭취를 줄이세요

무심코 먹는 간식이 오히려 체지방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충분한 식사를 하고 간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을 먹고 싶다면 칼로리가 없거나 낮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형 마트 또는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칼로리 적은 간식이 있습니다.

구운 계란, 삶은 계란, 무가당 요거트, 어린이 치즈, 곤약 젤리,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나랑드 사이다 등이 있습니다.

 

아침에 자몽을 먹으세요

아침 자몽 1개를 먹는 것을 체지방 10kg 감량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아침에 먹는 자몽은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채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몽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체지방 감량 및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하지만 자몽은 일부 약과 상호 작용을 해서 약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신체 수분량을 늘리세요

하루에 물을 8잔 이상 마시는 것 체지방 10kg 감량 식단에 포함하세요. 물을 마셔서 신체의 수분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체지방 감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을 수시로 마셔서 신체의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하면 체지방 감량 및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물 대신 마시는 탄산 음료, 과일 주스, 비타민 음료 및 스포츠 음료 등을 마시지 마세요.

탄산 음료, 과일 주스, 스포츠 음료 및 비타민 음료 등은 설탕 함량이 많기 때문에 체지방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현미밥 또는 귀리밥을 드세요

체지방 10kg 감량 식단에 흰 밥 대신 현미밥 또는 귀리밥을 포함하세요. 흰 밥은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적기 때문에 포만감이 적은 것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현미밥과 귀리밥은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해서 적은 양으로 쉽게 배가 부르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줍니다. 건강한 체지방 감량을 위해 흰 밥 대신 현미밥 또는 귀리밥을 드세요.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