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20프로 벌크업 성공하는 13가지 방법

체지방 20프로 벌크업 성공하는 방법이 있어요. 체지방을 20프로 줄이고 벌크업을 하기 위해서는 운동과 식단을 병행해야 해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체지방을 20프로 줄이고 벌크업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체지방 20프로 벌크업

체지방 20프로 벌크업을 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바꾸고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요. 그리고 스트레스를 빨리 해소하고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체지방을 더 많이 뺄 수 있어요.

단기간에 체지방을 20프로 줄이고 벌크업을 하고 싶으면 건강 상태에 맞는 식단을 계획해야 해요. (1)

 

식사량 줄이기

체지방을 20프로 줄이고 싶으면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필요해요. 평소에 먹는 식사량에서 2~3 숟가락만 덜어주세요.

식사량을 줄이는 것 만으로 칼로리를 더 적게 섭취할 수 있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 음식 먹기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 체지방 20프로 벌크업을 하는 방법이에요. 단백질은 근육량을 늘려주고 근육을 키우는 효과가 있어요.

운동 후에 벌크업을 하기 위해 단백질 음식을 잊지 말고 꼭 먹는 것이 중요해요.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체지방을 20프로 빼고 벌크업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체지방을 단기간에 줄이기 위해서는 정제된 탄수화물을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흰 밥, 빵, 과자, 떡, 라면 등과 같은 음식 대신에 벌크업에 좋은 잡곡밥, 현미, 통밀 식빵 등을 추천해요.

 

건강한 지방 음식 먹기

내장 지방을 제거하고 체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건강한 지방 음식을 먹어야 해요. 건강한 지방 음식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 지속적으로 체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어요.

건강한 지방 음식으로 아보카도, 견과류, 고등어, 연어, 참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 있어요.

 

채소 많이 먹기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체지방 20프로 빼서 벌크업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벌크업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식사 때 부족한 비타민, 미네랄을 채소로 채우세요. 채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이 좋고 식사량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그릭 요거트 꾸준히 먹기

체지방을 빼는데 좋은 그릭 요거트를 꾸준히 먹는 것을 추천해요. 그릭 요거트는 천연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을 도와 변비를 해결해줘요.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까지 풍부해서 포만감을 좋게 해주고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빼주는 효능이 있어요.

 

간식 먹지 않기

식사 하고 나서 먹는 간식은 체지방을 쉽게 증가 시킬 수 있어요. 간식으로 먹는 과일, 과자, 케이크, 머핀, 과일 주스, 탄산 음료 등은 더 많은 칼로리 섭취를 하게 해서 체지방을 빼는 것이 어려워요.

체지방 20프로 벌크업을 하고 싶으면 간식을 되도록 먹지 않아야 해요.

 

충분한 수면 유지하기

충분한 수면을 유지해야 체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수면이 부족할 수록 스트레스 호르몬이 코티솔이 분비가 되어 식욕이 증가하기 때문이에요.

하루에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을 하는 것이 체지방을 20프로 만드는 방법 중 하나 에요.

 

달리기, 조깅

체지방을 20프로 빼서 벌크업을 하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요. 벌크업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달리기, 조깅을 추천해요.

달리기, 조깅만 해도 체력을 키울 수 있고 체지방을 단기간에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벌크업 하는데 효과적인 달리기, 조깅을 지금 시작하세요.

 

딥스

맨몸으로 할 수 있는 딥스는 상체 근육을 빠르게 발달 시켜주는 운동이에요. 딥스를 하면 상체 근육을 벌크업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의자 2개를 사용하여 할 수 있는 딥스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어요.

 

팔굽혀 펴기

체지방 20프로 빼서 벌크업 하는데 효과적인 운동으로 팔굽혀 펴기가 있어요. 팔굽혀 펴기를 하면 모든 근육을 발달 시키는데 도움이 되어요.

팔굽혀 펴기는 상체 근육, 하체 근육을 골고루 발달 시켜줘요.

 

크런치

체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인 크런치를 추천해요. 크런치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뱃살을 빠르게 빼주는 운동이에요.

복근, 허리 코어 근육에 자극을 줘서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들어주는 크런치를 하세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 하기

체지방을 20프로 만들어서 벌크업을 하고 싶으면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하세요. 고강도 인터벌 운동 트레이닝은 운동을 할 시간이 부족할 때 짧고 굵게 할 수 있어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 강도가 높기 때문에 체지방을 더 많이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신진 대사를 올려서 더 많은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인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