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25프로 만드는 식단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체지방 25프로 만드는 식단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체지방 빼는 것을 어려워하지만 생각보다 쉬운 방법이 있어요.

체지방은 음식을 섭취한 영양소가 소화되면서 필요한 곳에 흡수 되어 남은 것이 지방의 형태로 신체에 쌓이는 것입니다. 체지방은 필요할 때마다 에너지로 사용이 되지만 음식 섭취보다 사용되는 것이 적다면 잉여 영양소가 체지방으로 저장이 되어요.

체지방은 내장 지방과 피하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고 손으로 잡히는 것이 피하 지방이지만 내장 지방은 내장 안에 쌓여 있기 때문에 눈으로 확인이 되지 않아요. 체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피하 지방뿐만 아니라 내장 지방도 같이 빼는 것이 좋아요. (1)

 

체지방 25프로 만드는 식단은 무엇이 있을까요?

건강을 위해서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의 대부분은 체지방을 없애는 것이에요. 너무 극단적으로 체지방을 빼는 것은 근육까지 모두 잃는 것이기 때문에 굶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기존의 근육을 유지하면서 체지방 25프로 만드는 식단은 다음과 같아요.

 

자주 굶지 마세요

빠르게 체지방을 빼기 위해서 자주 굶는 것은 좋지 않아요. 체지방 25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굶는 것보다 칼로리 낮은 음식을 먹어야 해요.

자주 굶으면 체지방을 태우는 것뿐만 아니라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근육량을 잃을 수 확률이 높아져요. 건강하게 체지방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칼로리를 약간씩 낮추어 가는 것이 중요해요.

너무 위험할 정도로 자주 굶게 되면 체지방은 그대로 있고 근육만 빠지게 되므로 주의해야 해요.

 

충분한 휴식이 필요해요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 무리한 신체 활동을 한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근력 운동을 하거나 힘을 많이 쓰는 신체 활동을 한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피로감을 쉽게 느끼고 하루 종일 기력이 없을 수 있어요. 힘든 육체 활동을 하고 난 후에는 하루 정도 쉬는 것이 체지방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근육량을 늘리세요

체지방 줄이고 싶다면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서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해요. 근육량이 많을 수록 기초대사량이 좋아지고 하루 종일 체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특히 손으로 만졌을 때 피하 지방이 많다면 근육량을 늘려야 해요. 음식으로 섭취한 칼로리보다 운동을 통한 소비 칼로리가 많아야 체지방 25프로 만드는데 좋아요.

가볍게 걷는 것보다 좀 더 신체 활동을 높일 수 있는 조깅, 피트니스, 수영 및 등산 등과 같은 근력 운동이 체지방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단백질 음식을 드세요

단백질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건강하게 체지방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단에 단백질 위주의 음식을 포함하는 것이 체지방 줄이는 동안 근육량을 유지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아요.

담백한 쇠고기 안심, 돼지고기 등심, 닭가슴살이 좋고 일반 우유 대신 저지방 우유 또는 무지방 우유를 드세요. 단백질 함량이 높아 체지방 비율 낮추는데 좋은 음식으로 계란, 두부 및 두유 등이 있어요.

 

간식 섭취를 줄이세요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간식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에요. 무조건 간식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아니에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간식을 먹거나 가급적 간식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에요.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 간식을 하면 체지방 줄이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가급적 간식 섭취를 하지 않고 식사를 충분히 하는 것이 배고픔을 줄이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체지방을 줄이고 싶어서 식사량을 극단적으로 줄이게 되면 배가 쉽게 고파져서 간식을 자주 먹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건강한 탄수화물을 드세요

체지방 25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건강한 탄수화물을 먹어야 해요. 체지방을 빨리 줄이기 위해 극단적으로 탄수화물을 먹지 않으면 신진 대사에 영향을 줄 수 있어 건강에 좋지 않아요.

체지방 줄이는데 좋지 않은 흰 밥, 빵, 국수, 라면, 과자 보다 잡곡밥, 현미밥, 귀리밥, 보리밥 등과 같은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을 먹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에요. 그리고 탄수화물 음식은 가급적 저녁 7시 전에 먹는 것이 좋아요.

또한 식사를 할 때 단백질, 식이 섬유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이 체지방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잠을 7시간 이상 주무세요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어려울 수록 체지방 줄이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체지방 줄이기 위해서는 우리의 몸이 잠을 충분히 자서 정상적인 기능을 하도록 유지해야 해요.

잠을 7시간 이상 충분히 자는 것이 신체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도록 하기 때문에 체지방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잠이 부족할 수록 식욕을 증진하는 호르몬이 증가해서 폭식의 위험이 생길 수 있어요.

 

식이 섬유를 드세요

체지방 25프로 만들고 싶다면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좋아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견과류는 소화를 느리게 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견과류는 위에서 음식이 소화가 되는 동안 물과 지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해서 체지방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다이어트 식단에 호두, 땅콩, 아몬드, 양상추, 깻잎, 시금치, 양배추, 상추, 아욱, 부추 등의 음식을 포함하세요.

 

물을 2리터 마시세요

체지방 줄이는 방법 중 하나는 하루 동안 물을 2리터 마시기가 있어요. 하루에 물을 2리터 마시는 것은 체지방 줄이고 살을 빼는데 낮추는 가장 쉬운 방법이에요.

물을 마시면 마실 수록 신체 내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고 체지방을 줄이는데 좋아요. 그리고 식사를 하기 전에 물을 한잔 마시면 음식 섭취량을 줄이고 식사량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가급적 하루에 물을 2리터 정도 마시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물을 마실 수 있는 양이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물을 많이 많이 마시는 것이 체지방 줄이는데 중요해요.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