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하지방 빠지는 기간, 피하지방 빼는 방법 10가지

피하지방 빠지는 기간을 알려드려요. 피하지방은 내장지방과 다르게 눈으로 보이고 손으로 직접 만질 수 있는 특징이 있어요.

피하지방이 많을 수록 외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줘서 자신감을 떨어뜨리고 옷을 입을 때마다 신경이 쓰이게 만들어요. 피하지방이 많으면 많을수록 건강에 여러가지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피하지방을 빼는 것이 중요해요. (1)

피하지방이 정확하게 빠지는 기간은 얼마일까요?

 

피하지방

내장지방은 몸 안의 장기를 둘러싼 지방을 말하고 피하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에 쌓인 지방을 말해요. 내장지방은 몸 안의 장기에 있기 때문에 눈으로 확인하기 어렵지만 피하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에 있기 때문에 눈으로도 볼 수 있고 손으로 잡을 수도 있어요.

피하지방이 많으면 많을수록 뱃살이 더 나와 보여서 외모에 나쁜 영향을 주기도 해요. 그리고 피하지방은 몸 안의 염증 수치를 높여 제2형 당뇨병, 고혈압, 심장 질환, 혈관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꼭 빼야 해요.

 

피하지방 원인

피하지방 원인은 과식, 폭식, 잦은 다이어트, 활동량 부족 등에 의해 생겨요. 피하지방이 내장지방보다 덜 해롭다는 것은 오해에요.

피하지방이 많을 수록 여러가지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쳐요. 피하지방은 특정 암이 생기게 하고 제2형 당뇨병, 고혈압, 심장 질환 등의 질병에 영향을 주기도 해요.

건강에 좋지 않은 피하지방을 빼기 위해서 피하지방 빠지는 기간을 알면 피하지방을 없애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피하지방 빠지는 기간

피하지방 빠지는 기간은 성별, 연령, 활동량, 식사량, 건강 상태 등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에 약 500kcal정도를 덜 섭취하면 피하지방을 약 0.5~0.7kg을 뺄 수 있어요.

0.5kg의 피하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하루 동안 먹는 식사에서 약 500kcal를 줄여야 해요. 이렇게 하면 피하지방 빠지는 기간으로 한달에 약 2kg 피하지방을 뺄 수 있어요.

피하지방 빠지는 기간은 개인마다 다르고 근육량이 많을 수록 더 많이 빠져요. 근육이 많을 수록 운동을 하면 더 많은 피하지방을 태울 수 있어요.

 

피하지방 빼기

피하지방 빠지는 기간은 연령, 활동량, 식사량,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하지만 특정 부위의 피하지방만 빼는 방법은 없어요.

피하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통곡물을 먹고 단백질 음식과 채소를 먹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신체 활동을 더 많이 해야 피하지방을 뺄 수 있어요.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며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피하지방 빠지는 기간을 더 많이 단축을 시킬 수 있어요.

 

현미밥

매일 먹는 흰 밥 대신에 현미밥을 바꾸는 것이 피하지방 빠지는 기간을 더 빨리 줄이는 방법이에요. 흰 밥은 소화가 잘 되어서 혈당을 빠르게 올려 몸이 더 많은 피하지방을 쌓이게 만들어요.

하지만 현미밥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소화를 느리게 하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때문에 피하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줘요. 밀가루 음식도 마찬가지에요.

즐겨 먹는 국수, 라면, 냉면, 칼국수, 우동 등도 모두 피하지방이 잘 생기게 하는 음식이에요. 피하지방 빼는 동안에는 이러한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해요.

 

단백질 음식

피하지방 빠지는 기간을 줄이고 싶으면 단백질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단백질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하고 신진 대사를 높여 피하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기름기가 적고 맛이 담백한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생선, 조개, 계란을 추천해요. 단백질 음식은 근육량을 유지해주고 포만감을 높여주어 배고픔을 적게 해주며 과식, 폭식을 막아주는 역할도 해요.

 

물 마시기

피하지방을 더 많이 빼고 싶으면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아요. 물을 자주 마셔서 몸 안의 수분을 채우는 것이 신진 대사를 높이고 노폐물을 배출해서 피하지방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피하지방을 더 많이 빼고 기간을 줄이고 싶으면 물을 1.5리터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물을 많이 마실 수록 몸 안의 노폐물과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해서 체중감량 및 피하지방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제로콜라

피하지방을 빼는 기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탄산음료, 과일 주스, 에너지 드링크, 커피 음료 등과 같은 설탕이 많이 첨가된 음료수를 마시지 않아야 해요. 하지만 피하지방을 빼는 동안 탄산음료가 마시고 싶으면 제로콜라를 마시세요.

제로콜라는 설탕 대체제가 들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는 제로에 가깝고 많이 마셔도 살이 찌지 않아요. 설탕의 단 맛을 느낄 수 있고 살이 찌지 않기 때문에 피하지방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하지만 제로콜라에는 카페인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하면 제로 사이다, 나랑드 사이다, 탄산수로 대체해서 마시는 것도 좋아요.

 

싱겁게 먹기

피하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음식을 싱겁게 요리하는 것이 좋아요. 싱겁게 먹을 수록 몸 안의 나트륨 수치를 줄이고 몸의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이 있을 수록 몸의 붓기가 빠지지 않고 피하지방이 더 많이 쌓일 수 있어요. 국, 찌개, 젖갈 등과 같은 소금이 많이 첨가된 음식 대신 신선한 채소, 과일, 닭고기, 두유, 두부, 계란 등과 같은 음식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