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35% 쉽게 빼는 방법 20가지 강력 추천해요

체지방 35% 빼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체지방이 35% 정도라면 다이어트를 해서 살을 빼는 것이 제2형 당뇨병, 심장병, 간 질환 및 특정 암의 발병률을 낮출 수 있어요.

체지방은 여성보다 남성이 더 많을 수 있어요. 남성의 경우는 내장 지방이 많이 쌓이고 여성의 경우는 피하 지방이 더 많이 쌓이는 경향이 있어요.

체지방을 더 낮추기 위해서는 어떤 살 빼는 방법이 좋을까요?

 

체지방 35% 빼는 방법

체지방 35%라는 것은 내 몸에서 지방이 그 만큼 비율로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에요. 체지방의 양은 많다고 생각이 들지 않아도 근육이 체지방보다 적다고 해석이 될 수 있어요.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면 체지방이 35%에서 더 많이 줄어 들 수 있어요. 건강 상태에 맞는 식단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고 근력 운동을 해서 체지방을 줄여야 해요. (1)

 

하루 섭취 칼로리

체지방 35% 빼는 방법은 하루 섭취 칼로리 만큼 운동을 해야 해요. 적게 먹고 운동을 해야 체지방을 줄일 수 있어요.

먹는 양이 늘어나면 체지방을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체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하루 섭취 칼로리 만큼 음식을 먹고 더 많이 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늘려야 해요.

 

잘못된 식습관

잘못된 식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체지방이 늘어날 수 밖에 없어요. 체지방 35% 빼기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잘못된 식습관은 지방 축적 호르몬의 분비를 증가 시켜요. 그리고 식욕 촉진 호르몬을 분비 시켜 항상 배고픔을 느끼게 하고 과식 및 폭식을 가져올 수 있어요.

포만감을 느끼는 호르몬에 이상이 생겨 음식을 더 많이 먹고 먹을 수록 포만감이 적어 체지방이 더 늘어나게 되어요.

 

올바른 식사

체지방 35% 빼는 방법은 올바른 식사를 하는 것이에요. 더 많은 체지방을 빼기 위해서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고 한 가지 음식만 먹거나 식사를 거르면 안되요.

식사는 항상 같은 시간에 3번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체지방을 빨리 빼는 방법이에요. 간단하게 식사를 하기 위해서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을 먹는 습관을 버리는 것도 중요해요.

식사는 오래 동안 꼭꼭 씹어 먹는 습관이 필요하고 TV, 유튜브, 넷플릭스를 보면서 식사를 하지 마세요. 식사는 오직 음식 먹는 것에만 집중을 해야 해요.

 

체지방 빼는 팁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빼는 팁을 소개해요. 체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하는 것을 추천해요.

  • 매일 마트에서 신선한 재료로 음식을 만드세요.
  • 인스턴트 식품, 가공 식품은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 식사는 정해진 시간에 3번 규칙적으로 해야 체지방이 빠져요.
  • 식사를 할 때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 습관을 가지세요.
  • 매일 1.5리터의 물을 마시도록 하세요. 물을 8잔 이상 마시는 것이 좋아요.
  • 저녁 식사를 7시 이전에 마치세요. 잠들기 4시간 전에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체지방을 뺄 수 있어요.
  •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모두 포함된 식단을 짜세요.
  • 탄수화물로만 이루어진 식사는 하지 마세요.
  • 매일 3번 채소 샐러드를 먹는 것이 좋아요.

 

적당한 운동

체지방 35% 빼는 방법은 운동을 하는 것이에요. 운동을 체지방만 빼는 것이 아닌 근육량을 늘리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해요.

운동은 음식으로 채워진 칼로리를 소모해서 체지방을 빼는 것이에요. 하지만 운동을 건강에 영향을 줄 정도로 하면 안되어요.

운동을 심하게 할 수록 활성 산소가 많아지고 노화를 더 빨리 오게 하며 면역력을 떨어지게 할 수 있어요.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운동을 적절히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하는 것이 체지방 빼는 방법이에요.

 

생활 습관

항상 몸을 움직이도록 하세요. 체지방 35% 빼는 방법은 일상 생활에서 몸을 움직이는 것이에요.

엘레베이터를 타지 말고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가세요. 1~2정거장의 가까운 거리는 걸어가는 것이 좋아요.

몸을 자주 움직이고 가만히 오랜 시간 동안 움직이지 않는 것이 체지방을 빼는 방법이에요. 전신을 자주 움직여야 온 몸의 체지방이 골고루 빠지기 시작해요.

 

운동 하기

우리 몸의 특정 부위에 있는 체지방을 빼는 것은 어려워요. 체지방은 전체적으로 조금씩 빠지기 때문에 특정 부위의 체지방만 빼는 운동은 없어요.

체지방 35% 빼는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스트레칭

체지방을 빼기 위해 우선 스트레칭을 하세요. 운동 전에 하는 스트레칭은 긴장된 근육을 부드럽게 해주고 운동 효과를 더 높이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폼롤러, 마사지볼을 이용한 스트레칭도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복근 운동

체지방이 몰려 있는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매일 복근 운동을 10분씩 하는 것이 좋아요. 복근 운동은 척추 근육을 강화 시켜주고 몸의 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을 해야 체지방이 골고루 빠져요. 등에 땀이 날 정도의 중강도로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유산소 운동은 빠르게 걷기, 조깅, 점핑잭, 슬로우 버피, 자전거 타기, 수영 등 여러가지가 있어요.

근력 운동

근력 운동을 해서 몸의 근육량을 늘려 주세요. 근육이 많을 수록 체지방을 태우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모든 운동은 강도를 낮게 시작하고 서서히 강도를 올려야 해요. 부상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운동 전후에 꼭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