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계란 노른자 몇 개 먹는 것이 좋을까요?

운동 하면서 헬스 계란 노른자를 먹는 것이 좋은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은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을 하고 난 후 먹으면 신체에 빠르게 단백질을 공급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은 헬스하는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백질 공급원 중 하나 입니다. 근력 운동 후 상처 난 근육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며 먹는 방법이 간편한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다른 음식에 비하여 계란은 근육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헬스 계란 노른자를 많이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까봐 걱정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헬스 계란 노른자를 먹지 않거나 적게 먹는 것이 건강에 좋을까요?

 

헬스 계란 노른자 먹는 것이 좋아요

운동 전후에 헬스 계란 노른자를 빼고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계란의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서 걱정을 합니다.

하지만 계란에 포함된 콜레스테롤은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이 아닌 건강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입니다. 헬스 계란 노른자의 HDL 콜레스테롤이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관 건강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계란 노른자를 굳이 피하지 않아도 됩니다. 계란에는 기억력을 향상 시켜주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있고 비타민 D 함량이 높아서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에도 좋은 루테인이 포함되어 계란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노른자를 몇 개 정도 먹는 것이 좋을까요?

근력 운동을 열심히 하고 난 후에 하루 동안에 헬스 계란 노른자를 몇 개 먹는 것이 좋을까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운동량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5~10개 이내의 계란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정도의 양은 근육 회복 및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그리고 계란은 8가지의 신체에서 필요한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그렇다면 왜 계란 노른자를 5~10개 정도를 먹는 것이 좋을까요?

건강한 성인의 경우에는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단백질이 본인 체중 1kg에 약 0.8~1.2g 정도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체중 70kg 인 성인이 근력 운동을 하면서 필요한 단백질이 약 75~80g 이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계란 1개에는 대략 6.5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체중이 70kg인 건강한 성인은 계란을 10~12개 정도를 하루 동안 먹어야 합니다. 운동을 더욱 열심히 하였거나 신체 활동이 많은 경우 더 많은 계란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계란을 하루 동안에 10개 이상을 먹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단백질 공급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근력 운동 후 먹을 수 있는 단백질 공급원으로 살코기, 치즈, 우유, 콩 및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평소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거나 관리가 필요한 사람인 경우에는 헬스 계란 노른자를 3개 이내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노른자가 필요한 이유

콜레스테롤을 관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건강한 성인의 경우는 하루에 헬스 계란 노른자를 포함하여 10개 이내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헬스장에서 운동을 한 후 계란을 먹는 것이 필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계란은 다른 음식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계란 1개에는 약 6.5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좋으며 포만감을 크게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계란의 칼로리는 대부분이 노른자에 있기 때문에 체지방을 줄여야 한다면 계란 노른자를 먹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빼야 한다면 계란을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의 장점은 탄수화물 보다 열 효과가 높아서 신체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합니다. 그래서 계란을 먹을 수록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진 대사를 높여줍니다.

헬스장에서 계란 노른자를 먹고 운동을 하면 운동 효과가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계란은 신진 대사를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계란은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체가 계란의 영양소를 적절히 활용하여 신진 대사를 높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더 많이 만들고 싶다면 헬스 계란 노른자를 선택하세요.

가격이 저렴합니다.

헬스 계란 노른자가 좋은 이유 중의 하나는 다른 단백질 음식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리고 계란을 이용한 요리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빠른 시간에 요리를 하여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질 좋은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은 헬스장에서 운동 후 근육의 회복을 돕고 근육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계란의 영양소는 노른자에 풍부하며 단백질은 흰자에 있기 때문에 노른자를 제외하지 않고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후라이도 운동 후에 먹어도 좋을까요?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을 하고 난 후 단백질을 신체에 공급해주기 위해 계란 후라이를 선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계란 후라이를 선택하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사용하는 기름 종류에 따라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되는 기름의 양에 따라 지방 함량이 높아질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계란 후라이를 만들 때 가급적 기름을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후 계란 후라이를 먹게 된다면 기름을 적게 사용하고 5~6개의 계란 후라이를 먹는 것이 낫습니다. 그러나 체지방 감량이 필요하다면 계란 후라이보다 삶은 계란이 좋은 선택입니다.

계란 후라이의 지방 함량과 콜레스테롤이 걱정된다면 다양한 채소로 만든 샐러드와 함께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현미밥, 통 곡물 식빵과 함께 먹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계란 노른자를 맛있게 먹는 방법

본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헬스 계란 노른자를 몇 개 먹는 것이 좋을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란 노른자를 이용하여 한 가지 요리만 해서 먹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계란 노른자를 활용하여 다양한 요리에 도전을 하세요. 계란은 운동 후에 먹으면 단백질을 신체에 공급하여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계란 노른자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로 스크램블 에그, 토마토 베이컨 오믈렛, 계란 말이, 계란 찜 및 구운 계란 등이 있습니다. 계란만 먹는 것보다 다양한 과일, 채소 및 통 곡물 빵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계란을 요리할 때 기름을 많이 사용하면 지방 함량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개인마다 하루 동안에 먹을 수 있는 헬스 계란 노른자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는 5~10개 정도가 적당하며 콜레스테롤 수치가 걱정된다면 3개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계란을 요리하는 방법에 따라 지방 함량이 높아집니다. 기름을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다양한 채소와 곁들여 먹는 것이 맛을 좋게 하는 방법입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