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내장지방 빼는 법 10가지 추천

몸 속의 남자 내장지방 빼는 법이 있어요. 남자 내장지방이 많으면 뱃살이 더 나와 보이고 외모에 영향을 주며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내장지방이 많을 수록 제2형 당뇨병, 고혈압, 심혈관 질환, 뇌졸중 등 여러가지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내장지방은 꼭 빼야 해요.

 

남자 내장지방 빼는 법

내장지방은 뱃살 바로 안에 있는 장기에 둘러 쌓여 있어요. 내장지방은 몸에서 사용하고 남은 잉여 칼로리가 장기 구석구석에 쌓이면서 생겨요.

내장지방은 피하지방과 다르게 손으로 만져서 알 수 없고 주로 인바디, CT 촬영으로 정확한 두께와 양을 알 수 있어요. 건강과 외모에 영향을 주는 남자 내장지방 빼는 법은 다음과 같아요. (1)

 

다이어트 시작하기

남자 내장지방 빼는 법은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에요. 남자 내장지방은 운동만으로 쉽게 뺄 수가 없어요.

내 몸에 맞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내장지방을 빼서 건강을 개선하고 외모를 바꿀 수 있어요. 하루 적정 칼로리를 섭취해야 하고 채소, 단백질, 식이 섬유, 지방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식사를 거르지 않기

남자 내장지방을 빠르게 빼고 싶어서 식사를 자주 거르게 되면 오히려 내장지방이 더 많이 쌓일 수 있어요. 식사를 거르게 되면 신진 대사가 느려지고 몸에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하여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어려워요.

하루 3번의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고 식사를 자주 거르지 않게 해야 해요.

 

아침 식사 챙겨 먹기

아침 식사를 거르게 되면 점심 식사를 더 많이 먹거나 폭식을 할 수 있어요. 하루를 시작하는데 가장 중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아침 식사는 꼭 해야 남자 내장지방이 빠질 수 있어요.

신진 대사를 올리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아침 식사를 꼭 하세요. 활동량이 많은 남성이라면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닭가슴살 챙겨 먹기

남자 내장지방 빼는 법은 닭가슴살을 챙겨 먹는 것이에요. 닭가슴살은 다른 살코기에 비하여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 함량이 낮은 것이 장점이에요.

닭가슴살을 삶아서 먹으면 오래 먹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아요. 닭가슴살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좋아서 조금만 먹어도 쉽게 배가 불러요.

 

설탕 음식 먹지 않기

남자 내장지방 빼는 법은 설탕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에요. 설탕 음식을 먹을 수록 칼로리 섭취량이 증가하고 내장지방이 쉽게 쌓일 수 있어요.

몸에 흡수가 빠른 설탕 음식은 인슐린 분비를 과도하게 하고 식후 혈당을 올려 내장지방 제거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에요.

 

잡곡밥 먹기

흰 쌀밥 대신에 잡곡밥을 꾸준히 먹는 것이 남자 내장지방을 쉽게 뺄 수 있는 방법이에요. 잡곡밥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음식이고 식이 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있어요.

잡곡밥은 소화가 느리기 때문에 포만감이 높아 음식 섭취량을 줄일 수 있어요. 잡곡밥을 먹는 것이 남자 내장지방을 더 빨리 빼는 방법이에요.

 

빠르게 걷기

집에서 층간 소음 없이 빠르게 걷기를 하면서 남자 내장지방을 뺄 수 있어요. 유산소 운동 효과가 큰 빠르게 걷기를 매일 해주면 내장지방을 더 많이 뺄 수 있어요.

밖에서 운동을 하기 어려울 때는 집에서 층간 소음 걱정 없이 빠르게 걷기를 꾸준히 해주세요. 빠르게 걷기를 30분만 하여도 땀을 많이 흘릴 수 있고 칼로리를 많이 태울 수 있어요.

 

30분 타바타 운동

남자 내장지방 빨리 제거하고 싶으면 30분 타바타 운동을 해주세요. 타바타 운동은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이고 유산소, 근력 운동까지 동시에 할 수 있어요.

남자 내장지방을 더 빨리 제거해주고 날씬한 몸을 만들어주는 30분 타바타 운동을 추천해요.

 

스쿼트

남자 내장지방 빼고 싶으면 스쿼트가 좋아요. 스쿼트를 매일 100개씩 꾸준히 해주면 내장지방이 빠지고 뱃살, 허벅지 살, 엉덩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스쿼트를 하기 위해 굳이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되어요. 스쿼트는 본인 체중을 이용해서 하기 때문에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쉽게 할 수 있어요.

스쿼트는 자세를 정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무릎이 아픈 경우에는 너무 많이 앉아 있지 않고 45도만 앉아도 충분해요.

 

마운틴 클라이머

남자 내장지방 빼는 운동으로 마운틴 클라이머를 추천해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단기간에 남자 내장지방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정확한 자세를 해야 뱃살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너무 빠른 동작을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