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빼는 법 10가지 추천

내장 사이사이에 낀 내장지방 빼는 법이 있어요. 내장지방은 주로 뱃살 피부 바로 아래에 있는 복강 내에 쌓여 있어요.

내장지방이 많으면 제2형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병 등 여러가지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질 수 있어요. 건강에 좋지 않은 내장지방을 빠르게 빼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내장지방 빼는 법

내장지방이 많을 수록 뱃살이 나온 것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가 않아요. 내장지방은 평소의 생활 습관을 바르게 개선을 해야 뺄 수 있어요.

올바른 식이 요법과 꾸준한 운동을 해서 내장지방을 뺄 수 있어요. 단기간에 내장지방 빼는 법은 다음과 같아요. (1)

 

탄수화물 음식 적게 먹기

탄수화물 음식을 많이 먹을 수록 내장지방이 쉽게 쌓일 수 있어요. 한국인의 식사는 주로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약간의 밥 양을 줄여도 내장지방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평소에 먹던 밥 양의 약 20%만 줄여주세요. 그리고 반찬에서도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것 위주로 먹으면 더욱 좋아요.

흰 쌀밥 대신에 식이 섬유, 미네랄이 풍부한 잡곡밥을 먹는 것도 내장지방 빼는 법 중 하나에요.

 

식이 섬유 음식 먹기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내장지방 빼는 법이에요. 식이 섬유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해줘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식사량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식이 섬유는 장내 박테리아의 좋은 먹이가 되어 장 건강을 개선하여 변비를 해결해줘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 통곡물, 현미, 귀리 등과 같은 음식을 내장지방 빼는 식단에 포함하세요.

 

술 마시지 않기

술을 자주 마실 수록 내장지방이 쉽게 쌓여요. 술은 칼로리는 높고 영양이 거의 없기 때문에 빈칼로리 음식이라고 불려요.

술은 내장지방이 쌓이게 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그리고 술을 즐겨 마시는 경우 허리 둘레가 정상인 보다 더 큰 경우가 많이 있어요.

 

단백질 음식 먹기

내장지방을 빼고 싶으면 단백질 음식의 비중을 높여야 해요. 단백질 음식은 포만감이 높고 소화를 느리게 하여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단백질 음식은 내장지방의 두께를 줄일 수 있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효과적이에요. 탄수화물 음식이 부족한 것을 단백질 음식으로 채우면 배고픔이 줄어들 수 있어요.

 

설탕 음식 먹지 않기

설탕이 많이 첨가된 음식을 먹으면 내장지방이 금방 쌓일 수 있어요. 설탕은 칼로리는 매우 높고 영양이 적기 때문에 내장지방이 쉽게 쌓여 건강에 좋지 않아요.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내장지방을 단기간에 빼는 방법이에요.

 

충분한 수면이 필요

단기간에 내장지방 빼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이 필요해요. 수면이 충분하면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수면이 부족하면 스트레스가 쌓이고 다음날 식욕이 증가할 수 있어요. 충분한 수면을 통해 몸의 피로를 줄이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요.

 

가공 식품 먹지 않기

단기간에 내장지방을 빼고 싶으면 가공 식품을 먹으면 안돼요. 가공 식품은 설탕, 소금, 포화 지방이 많아서 몸 안에서 쉽게 분해가 되지 않고 내장지방으로 쌓이기 때문이에요.

가공 식품으로 즐겨 먹는 과자, 아이스크림, 초콜릿, 사탕 등과 같은 음식을 먹지 마세요.

 

유산균 음식 먹기

유산균이 가득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이 단기간에 내장지방을 뺄 수 있는 방법이에요. 유산균 음식은 위 건강과 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 소화를 잘 되게 해주고 변비를 해결해줘요.

유산균 함량이 높은 요거트, 김치, 낫또 등의 음식을 추천해요.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가 많이 쌓일 수록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분비가 되어 식욕이 증가할 수 있어요. 내장지방을 빼고 싶으면 스트레스가 쌓일 때마다 바로 해소를 하는 것이에요.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내장지방을 빠르게 빼는 법이에요. 스트레스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여행, 음악 감상, 운동 등을 통해 바로바로 풀어야 해요.

 

유산소 운동 꾸준히 하기

내장지방 빼는 법은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에요. 유산소 운동은 내장지방을 효과적을 빼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 기초 체력을 길러줘요.

유산소 운동은 식이 요법과 함께 해야 더 많은 내장지방을 뺄 수 있어요. 30분 이상의 중강도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해주면 땀을 많이 흘릴 수 있고 내장지방을 제거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