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운동 11가지, 최고의 전신 운동

내장지방 제거해주는 내장지방 운동이 있어요. 뱃속에 숨어 있는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뱃속의 내장지방이 많이 쌓일 수록 제2형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뇌줄중,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내장지방을 빼는 운동을 해서 건강을 개선하세요.

 

내장지방 운동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만으로 내장지방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아요. 내장지방 운동을 하면서 식이 요법을 해야 내장지방 제거가 되어요.

단기간에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운동은 다음과 같아요. (1)

 

빠르게 걷기

이제 홈트레이닝으로 집에서 빠르게 걷기를 할 수 있어요. 빠르게 걷기를 하면 내장지방을 빠르게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식사를 마치고 30분 뒤부터 열심히 빠르게 걷기를 해주세요. 땀이 날 정도로 빠르게 걷기를 해줘야 내장지방이 더 잘 빠져요.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날에 힘들게 밖에서 빠르게 걷기를 하지 말고 집에서 운동을 해주세요.

 

버피 테스트

내장지방 운동으로 버피 테스트가 있어요. 버피 테스트는 짧은 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태워서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운동이에요.

버피 테스트는 운동 강도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고 5분만 하여도 땀이 흠뻑 날 수 있어요. 버피 테스트는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운동이에요.

기초 체력이 부족한 분이라면 슬로우 버피를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슬로우 버피는 속도를 느리게 하지만 버피 테스트만큼 운동 효과가 뛰어나서 내장지방 제거하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마운틴 클라이머

집에서 할 수 있는 내장지방 운동으로 마운틴 클라이머가 있어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동작을 빠르게 할 수록 내장지방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복근에 끊임없이 자극을 주어 내장지방을 제거할 수 있어요. 뱃살을 빼고 내장지방을 제거하고 싶으면 마운틴 클라이머를 꾸준히 하면 좋아요.

 

15분 타바타 운동

고강도 유산소 운동으로 내장지방을 제거하세요. 15분 타바타 운동은 짧은 시간에 내장지방을 많이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고강도로 15분동안 쉬지 않고 타바타 운동을 하기 때문에 체지방 태우는데 좋아요.

 

맨몸 스쿼트

맨몸 스쿼트를 꾸준히 해주면 내장지방을 제거할 수 있어요. 내장지방 제거하는 운동인 맨몸 스쿼트는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운동 부상의 위험이 적어 좋아요.

맨몸 스쿼트는 기초체력을 기르는데 효과적이고 힙업을 만드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덤벨을 이용한 HIIT 운동

집에 있는 덤벨을 사용하여 HIIT 운동을 하면 내장지방을 제거할 수 있어요. 인터벌로 할 수 있는 고강도 운동이고 체지방을 태워서 내장지방을 빠르게 제거해주는 운동이에요.

 

하늘 자전거

운동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는 하늘 자전거는 내장지방을 빠르게 제거해주는 운동이에요. 평소에 무릎 관절염이 있거나 허리 디스크가 있는 경우 하늘 자전거를 하는 것을 추천해요.

하늘 자전거 운동 방법은 방바닥에 누워서 자전거 폐달을 밟듯이 다리를 빠르게 움직여야 땀이 나요. 하늘 자전거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운동이고 기초 체력 기르는데 효과적이에요.

 

30분 HIIT 운동

내장지방 제거해주는 운동으로 30분 HIIT 운동이 있어요. 30분 HIIT 운동은 워밍업, 고강도 유산소, 근력 운동이 모두 포함되어 체지방을 태우고 내장지방을 빠르게 빼주는 효과가 있어요.

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빠르게 할 수록 효과가 있는 30분 HIIT 운동은 체력에 맞게 조절을 하면 좋아요.

 

맨몸 런지

맨몸 런지는 내장지방 제거에 좋은 운동이에요. 맨몸 런지는 허벅지 근육과 종아리 근육을 발달 시켜 체지방을 태워 내장지방을 제거해줘요.

맨몸 런지는 기초 체력을 길러주는데 좋은 운동으로 인기가 많아요. 맨몸 런지를 꾸준히 해주면 뱃살까지 빼주고 힙업까지 되어요.

 

사이드 런지

내장지방을 제거하고 날씬한 몸을 만들고 싶으면 사이드 런지를 꾸준히 해주세요. 사이드 런지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실내운동이고 내장지방과 뱃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내장지방을 제거하고 힙업을 하고 싶으면 사이드 런지를 추천해요.

 

전신 타바타 운동

내장지방 제거하는 운동으로 전신 타바타 운동을 추천해요. 운동을 할 시간이 부족할 때 집에서 할 수 있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이에요.

내장지방을 제거해주고 뱃살을 빼주는 전신 타바타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