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비만 유산소 9가지 추천, ET체형에서 탈출하기

마른비만 유산소 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마른비만은 몸무게는 정상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근육량은 적고 체지방량이 정상인보다 많은 경우에요.

마른비만은 피하 지방은 적게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내장 지방이 많아 여러가지 대사 증후군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특히 마른비만은 다른 신체 부위는 정상이지만 뱃살이 유독 많이 나오는 것이 특징이에요.

 

마른비만 유산소

마른비만은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으로 될 수 있어요. 몸무게는 정상이라고 하더라도 내장 지방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일반적인 비만보다 건강에 여러가지 좋지 않은 영향을 받을 수 있어요.

마른비만 유산소 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걷기보다 조깅이나 런닝처럼 강도가 있게 하는 것이 좋아요. 최대한 짧은 시간에 땀을 많이 흘리고 체지방을 태울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마른비만에게 좋아요. (1)

 

유산소 운동 시간

마른비만 유산소 운동 시간은 최대 60분이 넘어가지 않게 하세요. 30~40분 정도의 짧고 강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마른비만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중강도 이상의 조깅, 런닝, 자전거 타기를 하세요. 버피 테스트, 마운틴 클라이머, 점핑잭, 슬로우 버피와 같은 운동은 유산소 운동 뿐만 아니라 근력 운동의 효과까지 있어 마른비만을 해결하는데 좋아요.

장시간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보다 중강도 이상의 짧고 굵은 마른비만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점핑잭

마른비만 유산소 운동으로 점핑잭을 추천해요. 점핑잭은 팔벌려 뛰기를 빠르게 해서 유산소 운동량을 높여 마른비만 해결하는데 좋아요.

마른비만 원인인 운동량 부족을 해결하는데 점핑잭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점핑잭은 중강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이고 운동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운동량을 높여 마른비만을 해결하는데 좋아요.

 

슬로우 버피

슬로우 버피는 마른비만 유산소에 좋은 운동이에요. 대부분의 마른비만은 기초 체력이 약하기 때문에 강도가 높은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하지만 슬로우 버피는 기초 체력이 약한 마른 비만도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에요. 슬로우 버피는 유산소 운동 뿐만 아니라 근력 운동 효과까지 있는 운동이에요.

슬로우 버피를 꾸준히 하면 내장 지방을 빼서 마른비만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바이시클 크런치

바이시클 크런치는 마른비만 유산소운동 추천해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체지방을 빠르게 태우고 내장 지방을 빼서 마른비만 해결하는데 좋은 유산소 운동이에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내장 지방을 빼주는 것 뿐만 아니라 뱃살까지 빼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바이시클 크런치를 하는 동안 상체가 공중으로 뜨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운동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유산소 운동 효과가 좋아져요.

 

마운틴 클라이머

마른비만 유산소를 하고 싶으면 마운틴 클라이머를 추천해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마른비만 원인인 운동량 부족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이에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한쪽 다리를 번갈아가며 최대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유산소 운동 효과가 커져요.

 

맨몸 스쿼트

마른비만 근력운동으로 맨몸 스쿼트 추천해요. 맨몸 스쿼트는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고 뱃살을 빼는데 좋은 유산소 운동이에요.

맨몸 스쿼트를 하루에 10분만 하여도 허벅지 근육과 종아리 근육을 발달 시켜주고 내장 지방을 빼서 마른비만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맨몸 스쿼트는 운동 기구가 필요 없고 본인 체중으로 하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적어요. 근육량을 늘리면서 체지방을 빼서 마른비만을 해결하고 싶으면 맨몸 스쿼트를 꾸준히 하세요.

 

내로우 스쿼트

마른비만을 해결하고 싶으면 내로우 스쿼트를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해요.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의 효과를 얻고 싶으면 내로우 스쿼트가 좋은 운동이에요.

내로운 스쿼트는 허벅지 바깥쪽 근육과 전면부를 강하게 만들고 내장 지방을 빼는데 좋아요. 내장 지방을 빼서 마른비만 해결하는데 효과적인 내로우 스쿼트를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해요.

 

맨몸 런지

인기 있는 마른비만을 위한 유산소 운동으로 맨몸 런지를 추천해요. 맨몸 런지는 마른비만에게 약한 허벅지 근육을 단련 시켜주고 내장 지방을 빼는 유산소 운동이에요.

맨몸 런지는 좁은 장소에서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운동량이 부족한 마른비만에게 맨몸 런지를 꾸준히 하는 것이 근육량을 늘리면서 유산소까지 할 수 있어요.

 

사이드 런지

하체 근육을 발달 시켜주는 내장 지방을 태우는 사이드 런지는 마른비만에게 좋은 유산소 운동이에요. 사이드 런지는 하체 근육을 키워서 내장 지방을 빼는데 좋은 운동이기 때문에 근육량 증가가 필요한 마른비만에게 추천해요.

내장 지방을 빼고 마른비만 해결하는데 좋은 운동을 하고 싶으면 사이드 런지를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