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비만 뱃살 빼기 방법 8가지 추천, 올챙이 뱃살 해결

마른비만 뱃살 빼기 방법을 알려드려요. 팔과 다리는 가늘지만 배만 볼록하게 나온 경우가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마른비만일 확률이 높아요. 마른비만은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으로 인해 신체에 근육이 적어 장기를 보호하는 것이 모두 내장 지방으로 쌓이는 경우를 말해요.

내장 지방이 많은 마른비만은 대사 증후군에 걸릴 확률이 높고 건강에 매우 좋지 않기 때문에 근육량을 늘려서 내장 지방을 제거하여 뱃살을 빼야 해요. (1)

 

마른비만 뱃살 빼기

마른비만이 심할 수록 암, 뇌졸중, 당뇨병, 치매, 심혈관 질환 등의 여러가지 좋지 않은 영향이 생길 수 있어요. 마른비만 뱃살 빼기는 운동과 식습관 관리가 매우 중요해요.

과식, 폭식, 야식을 하지 않는 것이 좋고 땀이 날 정도로 유산소 운동과 고강도의 근력 운동을 함께 해야 마른비만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에너지 소비량을 늘려야 마른비만이 서서히 빠지기 시작하면서 몸이 균형을 이룰 수 있어요.

 

마른비만 식단

마른비만 뱃살 빼기 위해서는 건강 상태에 맞는 식단을 짜야 해요.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단백질, 채소와 견과류를 식단에 포함하세요.

잦은 회식과 음주는 마른비만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술을 마실 때 함께 먹는 안주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마른비만 뱃살을 더 많이 나오게 할 수 있어요.

 

저칼로리 음식

저칼로리 음식을 먹는 것이 마른비만 뱃살 빼기 방법이에요. 칼로리가 낮은 음식으로 식사를 하세요.

저칼로리 음식인 녹색 채소, 해조류, 곤약, 삶은 계란 등이 있어요. 마른비만이 되는 원인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고 난 뒤 운동을 해서 에너지 소비를 하지 않는 것이에요.

마른비만 뱃살을 빼고 싶으면 저칼로리 음식을 먹으면서 하루에 섭취하는 총 칼로리 섭취량을 줄여야 해요.

 

폭식 하지 않기

마른비만 뱃살 나오는 원인은 폭식을 자주 하기 때문이에요. 폭식을 하게 되면 위는 먹는 음식양 만큼 늘어나게 되어요.

폭식을 하는 것은 마른비만의 원인 뿐만 아니라 식도와 위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하루에 3번 같은 시간에 정해진 양만큼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유행하는 다이어트

마른비만 뱃살 빼기 방법은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것이에요. 대부분의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음식을 최대한 조금 먹거나 종종 굶는 경우가 많아요.

자주 굶거나 음식을 너무 조금만 먹게 되면 우리의 몸은 에너지 대사를 적게 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렇게 되면 음식을 조금만 먹게 되면 에너지로 소비되는 것이 아니라 내장 지방으로 쌓이게 되어요.

그렇기 때문에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 장기간 건강 상태에 맞는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1개월 1kg 뱃살 빼기

체중 감량을 단기간에 너무 많이 하지 마세요. 마른비만 뱃살 빼기 방법은 1개월에 1kg 뱃살을 빼는 것이에요.

본인의 생활 습관, 운동량, 건강 상태, 체지방량, 근육량에 따라 체중 감량 목표가 달라질 수 있어요. 하지만 평균적으로 1개월에 1~2kg의 뱃살을 빼는 것이 마른비만 뱃살을 건강하게 빼는 방법이에요.

이렇게 하면 6개월 이후에는 약 8~10kg 마른비만 뱃살이 빠지게 될거에요.

 

싱겁게 먹기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이 마른비만 뱃살 빼기 방법이에요. 음식을 짜게 먹을 수록 내장 지방이 더 쉽게 쌓일 수 있고 몸의 수분이 제대로 몸 밖으로 배출이 되지 않아 뱃살이 더 나와 보여요.

식사 때마다 먹게 되는 김치, 장아찌, 젓갈, 찌개, 국 등과 같은 짠 음식을 먹지 마세요.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은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고 내장 지방이 쌓여 마른비만이 될 수 있어요.

 

탄수화물 적게 먹기

식사 때마다 탄수화물 음식이 너무 많은지 확인이 필요해요. 탄수화물을 하루 섭취량보다 많이 먹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남은 영양분이 모두 피하 지방 또는 내장 지방으로 쌓여 마른비만 뱃살이 더 나와 보여요.

흰 밥, 빵, 식빵, 라면, 국수, 우동, 과자 등과 같은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것이 좋아요. 현미밥, 잡곡밥, 귀리밥 등은 건강에 좋지만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마른비만이 될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필요해요.

 

근력 운동

마른비만 뱃살 빼기 방법은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에요. 일주일에 3회 이상 중강도 이상의 근력 운동을 하세요.

집에서 맨몸 운동으로 하는 것도 좋지만 가급적 헬스장에서 운동 기구를 사용해서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근력 운동을 하면 부족한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률을 낮추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에요.

헬스장에서 본인한테 맞는 근력 운동을 선택해서 꾸준히 하면 마른비만 뱃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