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비만 운동법 9가지, 올챙이 배에서 탈출하기

마른비만 운동법 알려드려요. 마른비만은 겉보기에는 정상처럼 보이지만 체지방 검사를 하면 체지방율이 높은 상태를 말해요.

체중은 정상이지만 내장 지방이 많아서 당뇨병, 고혈압, 심장 질환 등의 대사 질환 위험이 높아져요. 마른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과 운동을 필수로 해야 해요.

 

마른비만 식단

마른비만의 식단을 보면 대부분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에요.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면 혈당이 높아지고 중성지방 수치가 올라가서 내장 지방이 쌓여 마른비만이 되어요.

식습관 개선을 하는 것이 마른비만을 해결하는 방법이에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과일도 적게 먹는 것이 중요해요. 

내장 지방을 빼는데 좋은 단백질, 채소, 견과류, 해초류로 식단을 짜는 것이 필요해요. 간식이 먹고 싶을 때는 빵, 과자, 아이스크림 대신 샐러드, 두유, 저지방 우유로 대체하는 것이 좋아요.

 

마른비만 운동법

마른비만 운동법은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에요. 내장 지방은 피하 지방보다 더 빨리 빠지기 때문에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1)

주 3일 이상 40분 정도의 근력 운동을 하고 유산소 운동을 바로 시작하는 것이 마른비만 운동법이에요. 운동에 재미를 붙이기 위해서는 혼자 하는 것보다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하는 것도 좋아요.

 

빠르게 걷기

빠르게 걷기를 하는 것이 마른비만 운동법이에요. 최대한 빠른 속도로 빠르게 걷기를 하면 내장 지방을 빼서 마른비만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빠르게 걷기는 숨이 차고 땀이 날 정도로 해야 마른비만에 효과적이에요. 주 5일, 40분 이상 이마와 등에 땀이 날 정도로 빠르게 걷기를 하세요.

빠르게 걷기는 운동 초보도 쉽게 할 수 있고 음악을 들으면서 빠르게 걷기를 하면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어요.

 

조깅

마른비만 운동법은 주 5일 이상 조깅을 하는 것이에요. 땀이 흠뻑 날 정도로 조깅을 하는 것은 마른비만에 효과적이에요.

조깅은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효과가 있고 내장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근육량을 늘리고 내장 지방을 빼고 싶다면 조깅을 추천해요.

조깅을 꾸준히 하면 허벅지 근육과 종아리 근육 발달에 좋아요. 숨이 찰 정도로 조깅을 하면 마른비만을 해결할 수 있어요.

 

실내 자전거

실내 자전거를 타는 것이 마른비만 운동법이에요. 실내 자전거는 다른 운동 보다 허벅지 근육을 발달 시켜 내장 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식사 후 30분 뒤에 실내 자전거를 타세요. 음악을 들으면서 실내 자전거를 타도 좋고 유튜브를 보면서 실내 자전거를 타는 것도 좋아요.

실내 자전거를 인터벌 트레이닝처럼 운동을 하면 내장 지방이 더 잘 빠져요. 실내 자전거는 눈이 오거나 비가 오는 날에도 쉽게 할 수 있는 마른비만 운동이고 지루하지 않게 탈 수 있어 인기가 많아요.

 

스쿼트

스쿼트를 꾸준히 하는 것이 마른비만 운동법이에요. 스쿼트는 허벅지 근육과 복근을 발달 시켜 내장 지방을 빼서 마른비만에 좋은 운동이에요.

스쿼트는 운동 기구 없이 맨몸으로도 할 수 있고 헬스장에서 바벨을 들고 할 수 있어요.

 

내로우 스쿼트

맨몸으로 할 수 있는 내로우 스쿼트는 마른비만 운동이에요. 마른비만에서 탈출하고 싶으면 내로우 스쿼트를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해요.

내로운 스쿼트는 두 다리를 붙여서 하는 운동이고 허벅지 근육과 복근 발달에 좋아요. 내장 지방을 빼서 마른비만에 좋은 내로우 스쿼트 운동을 하세요.

 

런지

인기 있는 마른비만 운동법으로 런지를 추천해요. 런지는 내장 지방을 빼고 복근과 허벅지 근육을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마른비만 운동이에요.

런지는 좁은 장소에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점심 식사 후 사무실에서 간단히 런지를 할 수 있어요. 직장을 다니면서 마른비만 운동을 하고 싶으면 런지를 추천해요.

 

사이드 런지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2가지 효과가 있는 사이드 런지는 마른비만을 위한 운동이에요. 사이드 런지는 뱃살의 빼고 내장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요.

내장 지방을 빼고 마른비만에 좋은 사이드 런지는 허벅지 근육 발달에도 좋아요.

 

슬로우 버피

마른비만 운동으로 슬로우 버피를 추천해요. 슬로우 버피는 기초 체력이 약한 분에게 추천하는 마른비만 운동이에요.

슬로우 버피는 속도가 느리지만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이 매우 큰 운동이에요. 슬로우 버피를 꾸준히 하면 뱃살, 옆구리살, 피하 지방, 내장 지방을 태워서 마른비만을 해결하는데 좋은 운동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