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 여자 뱃살 쉽게 빼는 20가지 방법

마른 여자 뱃살을 빨리 빼는 방법이 있어요. 몸은 날씬하게 마른 것 같지만 유독 뱃살이 나와 있는 경우가 있어요.

마른 상태에서 뱃살만 나와 있으면 외모에 보기 좋지 않은 영향을 준 뿐만 아니라 제2형 당뇨병, 심장 질환, 고지혈증, 고혈압, 뇌졸중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마른 비만인 경우 뱃살을 빼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마른 여자 뱃살 빼는 방법

마른 여성분이 뱃살만 나와 있는 경우라면 보통 내장 지방이 많은 경우에요. 조금만 먹어도 뱃살이 쉽게 나올 수 있고 여러가지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뱃살을 빼야 해요.

단순하게 식이 요법과 운동만으로 뱃살을 빼는 것은 어려울 수 있어요. 효과적으로 마른 여자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

 

간헐적 다이어트를 하기

건강 상태에 맞는 간헐적 다이어트를 하면 마른 여자 뱃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간헐적 다이어트는 무조건 굶거나 음식을 적게 먹는 것이 아니라 일정 수준 이상의 공복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에요.

간헐적 다이어트를 꾸준히 하면 몸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고 신진 대사를 올려 마른 여성분의 뱃살을 더 많이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절대 폭식을 하면서 식사 하지 않기

한 번에 음식을 많이 먹는 폭식을 하게 되면 뱃살이 쉽게 나와요. 마른 여성분일 수록 뱃살이 나와 있다면 절대 폭식을 하면 안돼요.

폭식을 자주 하면 위의 크기가 커지고 더 많은 음식을 먹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폭식은 결코 건강한 식습관이 아니고 적당한 양의 음식을 골고루 조금씩 먹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조깅을 꾸준히 하기

빠르게 걷기를 하는 것보다 일정한 속도로 조깅을 하는 것이 마른 여자 뱃살을 빼는 방법이에요. 조깅을 꾸준히 하면 체지방이 빠지면서 뱃살을 제거할 수 있어요.

조깅을 약 30분 정도를 하는 것이 좋고 땀이 흠뻑 날 정도의 강도로 해야 뱃살이 빠지기 시작해요.

 

탄수화물 음식 적게 먹기

마른 여성분의 뱃살을 빼고 싶으면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어야 해요. 평소에 먹는 밥 양의 1/2로 줄이고 부족한 밥은 채소, 과일, 살코기를 먹는 것이 좋아요.

흰 밥, 흰 빵, 밀가루 음식을 가급적 피하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현미, 보리, 귀리, 오트밀, 통곡물빵으로 바꿔야 해요.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이 필요

마른 비만일 수록 물을 자주 마셔야 뱃살이 빠져요. 물을 하루에 평균적으로 1.5리터 정도를 마셔야 몸의 노폐물이 빠지고 뱃살이 서서히 빠지기 시작해요.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몸의 수분을 보충해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서 뱃살을 더 많이 빠지는 상태로 만들어줘요.

 

칼로리 섭취를 조금만 더 줄이기

다이어트를 꾸준히 해도 뱃살이 빠지는 속도가 느려진다면 칼로리 섭취를 조금 더 줄여야 해요. 평소에 먹는 밥 양의 2숟가락만 덜 먹어도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무조건 칼로리 섭취를 많이 줄이게 되면 신진 대사가 느려지고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해요.

 

아침 식사를 챙겨서 과식을 하지 않기

아침 식사를 하지 않으면 과식, 폭식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아침 식사는 꼭 먹는 습관을 가져야 해요. 아침 식사를 챙겨서 먹는 것이 하루를 생활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채울 수 있고 점심 식사, 저녁 식사 때 음식을 적게 먹을 수 있어요.

아침 식사를 챙겨서 먹는 것이 마른 여성분의 뱃살을 빨리 빼는 방법이에요.

 

견과류를 조금씩 챙겨먹기

견과류는 마른 비만의 뱃살을 빨리 빼주는데 효과적인 식이 섬유, 불포화 지방산, 마그네슘,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어요. 견과류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고 영양을 채우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하지만 견과류는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양 조절이 필요해요. 식사 시간 전에 배가 고플 때 한 줌의 견과류는 식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요.

 

유행하는 다이어트 하지 않기

최근 유행하는 다이어트의 대부분은 굶어서 뱃살을 빼는 방법이에요. 굶거나 음식 섭취량을 최대로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은 건강에 좋지 않고 요요 현상이 쉽게 생길 수 있어요.

그리고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정상적인 식사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신진 대사가 느려져 뱃살 빼는 속도가 줄어들어요. 마른 여성의 경우 뱃살이 나왔을 때는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지 않고 내 몸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꾸준히 해야 해요.

 

야채 샐러드를 식사 전에 먹기

야채 샐러드 한 접시를 식사 전에 먹으면 식사량을 줄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 등이 골고루 들어 있는 야채 샐러드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아요.

뱃살을 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싶으면 식사 전에 야채 샐러드를 먹는 것이 좋아요. 야채 샐러드를 먹을 때는 꼭 칼로리 높은 드레싱 소스를 빼고 먹어야 해요.

 

채소 위주의 다이어트 식단

마른 여자 뱃살 빼는 방법은 채소 위주의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것이에요. 칼로리가 높은 음식 대신에 먹을 수 있는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많이 먹어도 칼로리가 낮아 뱃살이 찌지 않는 채소는 배고픔을 줄여주고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 해결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앉아서만 생활하지 않기

앉아서만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질 수록 마른 여성분의 뱃살을 빼는 것이 더 어려워요. 몸을 계속 움직여서 신체 활동을 늘려야 신진 대사가 올라가고 체지방을 태울 수 있어요.

1시간 앉아서 근무를 하면 10분은 일어나서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거나 산책을 해야 해요. 그리고 출퇴근을 한 정거장 먼저 내려서 집까지 걸어가는 습관을 갖는 것도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싱겁게 먹는 습관이 필요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을 가질 수록 고혈압 발병률이 높아지고 몸의 붓기가 빠지지 않아 뱃살이 더 나올 수 있어요. 싱겁게 먹는 습관을 갖는 것이 몸 안의 나트륨 수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음식을 싱겁게 먹으면 칼로리를 낮출 수 있고 몸의 부종을 빼는데 도움이 되며 뱃살을 더 빨리 뺄 수 있어요. 한국인의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국, 찌개, 탕의 음식은 국물 대신 건더기 위주로 건져 먹어야 싱겁게 먹을 수 있어요.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기

집근처에서 가까운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야 마른 여성분의 뱃살을 더 빨리 뺄 수 있어요. 마른 여성분의 경우일 수록 근육량이 부족하고 뱃살이 나와 있기 때문에 근력 운동을 해서 근육을 키워야 해요.

근육량이 증가할 수록 신진 대사가 더 높아지고 뱃살을 빼주며 근육량을 늘릴 수 있어요. 건강 상태에 맞는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야 뱃살이 빠지고 더 날씬하며 탄력이 있는 몸으로 만들 수 있어요.

 

블랙 커피 마시기

카페인 함량이 많은 블랙 커피를 하루에 1~2잔 마시면 마른 여성분의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블랙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몸 안의 불필요한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해주기 때문이에요.

블랙 커피를 운동 전에 마시면 운동 효율을 더 좋게 해서 뱃살을 빠지는데 도움이 되기도 해요. 하지만 블랙 커피의 카페인은 심장 두근거림, 불안감, 이뇨 작용 등의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하루 2잔 이상은 안마시는 것이 좋아요.

 

스트레스 줄이고 잠을 충분히 자기

스트레스가 많이 쌓일 수록 뱃살을 빼는 것이 어려워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신진 대사가 느려지고 체지방을 빼는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이에요.

스트레스를 줄이고 잠을 충분히 자야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를 낮출 수 있고 더 쉽게 뱃살을 뺄 수 있어요.

 

소금을 적게 먹는 노력이 필요

평소에 짜게 먹는 습관이 있으면 이번 기회에 소금을 적게 먹는 노력이 필요해요. 마른 비만인 여성 중에서 뱃살이 나와 있으면 소금 섭취를 줄여야 해요.

소금을 많이 섭취할 수록 몸 안의 나트륨 수치가 높아져 부종이 생기고 뱃살이 나와 보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소금이 많이 첨가되어 있는 가공 식품, 통조림 식품, 냉동 식품, 인스턴트 식품 섭취를 줄이면 건강을 좋게 하고 뱃살을 빼는데 좋아요.

 

당분이 많은 과일 적게 먹기

대부분의 과일은 당분이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당분이 많은 과일은 칼로리가 높고 식후 혈당을 올려서 뱃살이 더 나오게 할 수 있어요.

과일을 적당히 먹으면 좋지만 필요 이상으로 많이 먹음녀 혈당 스파이크가 자주 생기고 인슐린 분비를 더 많이 나오게 해서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당분이 적은 과일을 조금만 먹는 것이 건강을 지키고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에요.

 

삶은 계란 먹기

삶은 계란을 먹으면 포만감이 좋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삶은 계란은 먹는 방법도 간단하고 식사 때 혹은 간식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칼로리 낮은 음식을 찾는다면 삶은 계란이 좋아요.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삶은 계란은 뱃살 빼는데 좋은 단백질, 지방,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