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꼬집기 하면 정말 뱃살이 쉽게 빠질까?

뱃살 꼬집기를 하면 정말 뱃살 빼는데 효과가 있을까요? 체중 관리를 평소에 하지 않을 수록 쉽게 뱃살이 찔 수 있어요.

뱃살을 더 빨리 빼고 싶어서 꼬집기를 열심히 하면 심리적으로 뱃살이 빠질 것 같은 만족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어요. 뱃살을 꼬집을 수록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빼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이에요.

 

뱃살 꼬집기 진짜 효과 있을까요?

뱃살을 열심히 꼬집기를 하면 혈액 순환을 도와서 뱃살이 더 잘 분해가 될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하지만 뱃살 꼬집기를 한 다고 해서 지방 세포를 완전히 분해하는 것은 어려워요.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뱃살 꼬집기는 뱃살을 빼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크게 주지는 못해요. 뱃살을 빼고 싶으면 뱃살을 계속 꼬집는 것보다 식이 요법과 운동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1)

 

꼬집기를 해서 뱃살을 뺄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뱃살을 꼬집어서 빼고 싶으면 단시간으로는 어려울 수 있어요. 최소 1시간에서 2시간을 쉬지 않고 뱃살을 꼬집어야 혈액 순환을 도와 뱃살이 아주 서서히 빠지기 시작해요.

하지만 뱃살을 1~2시간을 꼬집기 하는 것은 비효율적이고 밖에서 30분 조깅을 하는 것이 뱃살 빼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뱃살을 꼬집어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최소 1시간 이상 열심히 해야 약간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뱃살을 꼬집으면 뱃살이 부드러워질까요?

뱃살을 꼬집으면 뱃살이 부드러워져서 뱃살이 쉽게 빠질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뱃살을 꼬집는다고 해서 단단한 뱃살이 말랑거리지는 않아요.

뱃살 꼬집기를 해서 뱃살이 부드러워지는 것은 착각일 수도 있고 뱃살 빼는데 큰 효과가 있지 않아요. 배를 마사지 하는 것처럼 꼬집기를 하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뱃살 빼는 효과는 굉장히 미비해요.

 

유행하는 다이어트 하지 않기

뱃살을 빨리 빼고 싶어서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뱃살을 빨리 빼주게 해준다는 대부분의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음식 섭취를 극단적으로 제한 하는 방법이에요.

음식 섭취를 적게 할 수록 우리의 몸은 지방을 더 오랫동안 저장 하기 위해 신진 대사를 더 느리게 해요. 건강하게 뱃살을 빼고 싶으면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 내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요.

 

단백질 섭취를 더 많이 하기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더 많이 해야 뱃살을 열심히 꼬집는 것보다 더 많은 뱃살을 뺄 수 있어요. 운동 후 단백질을 섭취하면 지방보다 근육량이 증가하고 쉽게 뱃살이 찌지 않는 몸으로 만들 수 있어요.

기초 대사량을 높일 수 있고 운동 효율을 좋게 해주는 단백질 섭취를 꼭 해줘야 해요. 체중의 1kg 당 약 1.2g 정도의 단백질 섭취가 필요해요.

한 번에 많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보다 하루 3번 식사 때 나누어서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하지 않기

뱃살 꼬집기를 하는 것보다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뱃살 빼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정제된 탄수화물은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특히 흰 밥, 빵, 떡, 과자, 라면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히 올리고 인슐린을 과하게 분비하게 하여 뱃살이 더 많이 나오게 해요. 뱃살을 빼고 싶으면 지금이라도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하면 안돼요.

 

12시간 공복을 유지하기

저녁 식사를 마치고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까지 공복 상태를 12시간 유지하면 뱃살을 빨리 뺄 수 있어요. 힘들게 뱃살을 몇 시간 동안 꼬집는 것보다 12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더 쉽게 뱃살을 뺄 수 있어요.

우리의 몸은 12시간 공복을 유지하면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떨어지면서 뱃살을 빼는 모드로 바뀌게 되어요. 그리고 저녁 7시 이후에 먹는 늦은 저녁 식사 또는 야식은 뱃살을 찌게 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더 많이 움직여서 신진 대사 높이기

뱃살을 꼬집는 것보다 더 많이 움직여서 신진 대사를 높이는 것이 뱃살 빼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더 많이 움직이면 신진 대사가 올라가고 뱃살을 하루 종일 빼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앉아서 근무를 하는 시간을 줄이고 수시로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거나 계단 오르기를 하세요.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일 수록 뱃살을 더 빨리 뺄 수 있어 추천해요.

 

견과류를 꾸준히 먹기

뱃살을 빼는 동안에 음식을 적게 먹어 수시로 배가 고프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식사 시간이 되지 않았는데 배가 고프면 견과류를 조금 먹는 것이 좋아요.

견과류는 뱃살을 빼는데 좋은 불포화 지방산, 식이 섬유, 마그네슘,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매우 풍부해요.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지만 적당한 양만 먹으면 식욕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좋게 해서 음식 섭취량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다이어트 식단 계획하기

뱃살을 빼면서 체중 감량을 하고 싶으면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해야 해요. 일주일치의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면 먹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고 더 체계적으로 뱃살을 뺄 수 있어요.

건강 상태에 맞는 나만의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세요. 다이어트 식단은 뱃살을 빼주는 것 뿐만 아니라 건강을 개선해주고 여러가지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있어요.

 

흰 밥 먹지 않기

흰 밥을 먹으면 뱃살이 쉽게 찔 수 있어요. 흰 밥은 정제되는 과정에서 뱃살을 빼는데 필요한 식이 섬유가 거의 제거 되기 때문이에요.

흰 밥은 식이 섬유가 부족해서 소화를 빨리 하게 하고 인슐린을 과하게 분비 시켜 몸이 뱃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만들어요. 뱃살을 빼고 싶으면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현미밥으로 바꿔야 해요.

 

물을 1리터 이상 마시기

매일 물을 1리터 이상을 마셔야 신진 대사를 올려 뱃살을 쉽게 뺄 수 있어요. 1~2시간 동안 뱃살을 열심히 꼬집는 것보다 물을 1리터 이상 마시는 것이 뱃살을 더 쉽게 뺄 수 있어요.

하루 동안 물 1리터를 나누어서 마시면 몸 안의 나쁜 노폐물을 배출해줘서 뱃살이 빠지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뱃살을 빼고 몸의 수분량을 늘리는데 좋은 물을 하루 동안 1리터 이상 마시세요.

 

아침 식사 절대 거르지 않기

입맛이 없는 이른 아침에 아침 식사를 거르고 하루를 시작하지 마세요. 아침 식사를 꼭 해야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아침 식사를 하면 하루 동안 음식 섭취량을 줄일 수 있고 신진 대사를 올려주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아침 식사는 과식과 폭식을 줄여줘서 뱃살이 나오지 않게 해줘요.

 

폭식을 절대 하지 않기

폭식을 자주 할 수록 뱃살이 쉽게 나올 수 있어요. 뱃살을 꼬집는 것보다 폭식을 하지 않는 습관을 갖는 것이 뱃살 빼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그리고 폭식을 하면 위 건강에 좋지 않고 소화가 잘 안될 수 있어요. 뱃살을 빼고 싶으면 꼬집는 것보다 폭식을 하지 않는 것이 더 좋아요.

 

빠르게 걷기 보다 조깅이 더 효과적

빠르게 걷기 1시간을 하는 것보다 조깅을 20분 하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땀이 흠뻑 날 정도로 조깅을 하는 것이 신진 대사를 더 높여주고 뱃살에 자극을 줄 수 있어요.

빠르게 걷기는 조깅보다 운동 효율이 낮고 조깅하고 같은 칼로리를 태우기 위해서 오랜 시간 동안 더 많이 걸어야 해요. 운동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뱃살 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조깅을 꾸준히 해주세요.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매일 15분씩 하기

뱃살을 빠르게 빼고 싶으면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매일 15분씩 하는 것이 좋아요. 고강도 인터벌 운동은 다른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보다 운동 강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고강도 인터벌 운동은 짧고 강하게 운동을 할 수 있고 땀을 많이 흘려 뱃살을 더 빨리 빼줘요. 식사를 마치고 1시간 뒤에 근력 운동 또는 유산소 운동을 하기 전에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15분 동안 먼저 해주세요.

 

뱃살 뺄려고 자주 굶지 않기

뱃살을 쉽게 뺄려고 자주 굶는 경우가 있어요. 자주 굶을 수록 뱃살이 일시적으로 빠지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지만 정상적인 식사를 하면 다시 뱃살이 찌게 되어요.

뱃살을 빼고 싶어서 자주 굶으면 오히려 신진 대사가 느려져요. 그리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요요 현상 때문에 뱃살이 더 많이 나오게 되어요.

자주 굶으면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고 뱃살이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정해진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