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모근 운동 전후 변화 주는 방법 5가지 강력 추천

승모근 운동 전후 변화 주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승모근은 사람들에게 잘 못 알려진 정보로 운동을 하기 꺼려하는 경우가 있어요.

승모근이 발달되면 뒷목과 등의 통증을 유발하고 어깨 라인을 보기 싫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일부러 승모근을 없애는 운동이 있을 정도에요.

하지만 승모근은 머리와 척추를 지탱해주는 중요한 근육이에요. (1)

 

승모근 장점

승모근이 발달이 되는 것을 걱정되어 승모근 운동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승모근은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근육이에요.

하지만 승모근은 생각과는 다르게 우리 몸에서 중요한 부위를 차지하는 근육이에요. 건강을 생각한다면 올바른 승모근 운동을 하는 것이 필요해요.

승모근 운동 전후 변화를 주면 다음과 같은 장점을 얻을 수 있어요. 승모근은 경추, 흉추의 가동성을 확보할 수 있어요.

승모근 운동을 하면 어깨 관절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어요. 그리고 바른 자세를 유지해줘서 척추가 틀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승모근 운동 전후 변화를 주면 운동 능력이 더욱 향상 되어요. 미용적으로도 보기 좋게 승모근을 만드는 운동이 필요해요.

 

승모근 운동 전후

승모근 운동 하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마세요. 승모근은 생각한 것보다 근육의 부위가 커요. 머리 뒤쪽의 후두골부터 허리 위쪽의 근육, 양 어깨의 근육까지 넓은 부분을 차지해요.

승모근이 오직 목 뒤부터 위쪽 어깨 근육을 말하지는 않아요. 승모근을 전체적으로 발달 시켜야 목 뒤쪽과 어깨 근육이 뭉치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어요.

약해진 승모근을 발달 시키는 것이 예쁜 어깨 라인을 만들 수 있고 어깨와 등의 통증을 줄일 수 있어요. 승모근 운동 전후 변화 주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승모근 스트레칭

승모근 운동 전후 변화 주기 위해서는 운동 전에 꼭 승모근 스트레칭을 하세요. 승모근 스트레칭을 해서 긴장되고 뭉쳐 있는 목 뒤, 어깨 근육 및 등 근육을 충분히 풀어주세요.

마사지 볼이나 폼롤러가 있으면 승모근 근육을 풀어주는데 더욱 효과적이에요. 승모근 스트레칭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요가 매트 위에 폼롤러를 두고 어깨 위쪽을 향해서 누우세요. 천천히 폼롤러를 어깨 근육쪽에 누르면서 움직이세요.

같은 속도와 같은 무게로 어깨 근육을 폼롤러로 눌러야 승모근 스트레칭에 더 효과적이에요. 승모근 스트레칭을 하는 도중에 목 뒤가 뻣뻣해질 것 같으면 즉시 멈추어야 해요.

목 뒤가 뻣뻣해지면 전동 마사지기를 사용해서 목 뒤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아요.

 

승모근 운동

승모근 운동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승모근 운동 전후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1~2번 정도 해주는 것이 좋아요.

승모근 운동 하기 전에는 꼭 스트레칭을 해서 긴장된 목과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해요.

양 손에 적당한 무게의 덤벨을 들고 서세요. 덤벨을 귀 뒤쪽으로 향해서 대각선 방향으로 올리세요.

어깨와 귀 사이가 최대한 가까워지도록 올리세요. 다시 덤벨을 내리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가세요.

이 동작을 10~15회 반복하고 3세트를 하세요.

 

프론트 레터럴 레이즈

승모근 운동으로 프론트 레터럴 레이즈를 하세요. 프론트 레터럴 레이즈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어깨 넓이로 서서 덤벨을 양손으로 잡으세요. 팔꿈치를 고정 시키고 어깨의 힘으로만 숨을 들이 마시면서 천천히 들어 올리세요.

덤벨을 지면과 수평이 되도록 올린 후 잠시 멈춰서 어깨 근육과 승모근에 자극을 주세요. 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덤벨을 내리세요.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승모근 운동으로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를 추천해요.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를 꾸준히 하면 승모근 뿐만 아니라 어깨 근육까지 발달 시킬 수 있어요.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운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덤벨을 잡고 어깨 넓이 만큼 서세요.

덤벨을 든 상태에서 팔을 앞으로 해서 어깨 높이까지 올리세요. 팔꿈치는 약간 굽히면서 올리는 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어깨 근육으로 덤벨을 올린다는 느낌으로 해야 승모근에 자극을 줄 수 있어요.

 

승모근 운동 필요한 이유

승모근은 상체 근육 중에서 가장 큰 부위에요. 승모근이 발달 되지 않으면 어깨 근육이 돋보이지 않고 넓은 등을 만드는 것이 어려워요.

승모근 운동을 해야 더 넓고 멋있는 어깨 근육을 만들 수 있어요. 솟아 오른 것처럼 어깨 근육을 만들고 싶으면 승모근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승모근 운동 전후의 변화가 확실히 달라질 수 있어요. 승모근 운동을 하면 어깨가 둥글게 모아지면서 어깨와의 경계선이 나타나기 시작해요.

하지만 승모근 운동이 부족하면 승모근과 어깨 근육의 경계선이 없어지면서 어깨가 쳐져 보일 수 있어요. 어깨 근육이 발달 되지 않는다면 승모근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