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복부비만 운동법 7가지 유형별 뱃살 빼기 공략

남성 복부비만 운동법을 알려드려요. 여름이 다가오면서 운동을 하면서 복부비만을 탈출하고 뱃살을 빼고 싶어하는 남성이 많아지고 있어요.

주로 앉아서 근무를 하는 남성의 경우는 운동량이 부족하고 복부비만이 쉽게 될 수 있어요. 퇴근 후에는 고열량의 음식으로 저녁을 먹거나 회식을 자주하게 되면 뱃살이 더 많이 나와서 복부비만을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남성 복부비만 운동법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남성 복부비만 운동법을 알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해요. 복부비만은 피하지방보다 내장에 둘러 쌓인 내장지방을 빼는 것이 우선이에요.

건강에 해로운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식단 조절이 필수이고 복부비만 운동을 해서 뱃살을 빼야 해요. (1)

 

마운틴 클라이머

마운틴 클라이머는 남성 복부비만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더 많은 뱃살을 빼서 복부비만에 좋아요.

마운틴 클라이머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바닥에 엎드린 자세에서 한 쪽 다리를 가슴쪽으로 최대한 당겨야 해요.

이렇게 한 쪽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가슴쪽에 당기는 동작을 최대한 빠르게 해야 복부비만 운동 효과가 커져요.

 

​행잉 레그레이즈

강도가 높은 남성 복부비만 운동법으로 행잉 레그레이즈가 있어요. 행잉 레그레이즈는 복근의 하부를 단련 시켜줘서 아래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뱃살을 빼서 복부비만을 탈출하는데 좋은 행잉 레그레이즈 운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철봉에 매달려서 몸의 긴장을 풀어주세요. 숨을 멈추고 두 다리를 가슴쪽으로 당기면서 올려주세요.

이 때 복근에 계속 긴장을 주어야 해요. 숨을 들이 마시면서 두 다리를 천천히 아래로 내려 주세요.

크런치

남성 복부비만 운동법으로 크런치를 추천해요. 크런치는 뱃살만 집중 공략하기 때문에 복근을 만들고 뱃살을 빼서 복부비만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크런치 운동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요가 매트 위에 누워서 윗몸 일으키기 자세를 취하세요.

상체를 약 45도만 올리세요. 이 때 복근에 계속 집중을 하고 힘을 주어야 제대로된 크런치 운동을 할 수 있어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

누워서 자전거 타기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남성 복부비만 운동법이에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를 꾸준히 하면 유산소 운동 효과까지 있어 남성의 고민인 복부비만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는 운동 부상의 위험이 적기 때문에 재활 운동으로도 좋아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요가 매트 위에 누워서 두 다리를 공중으로 올리세요. 자전거 타듯이 두 다리를 최대한 빨리 움직여야 해요.

이때 복근에 계속 힘을 주어야 뱃살이 더 잘 빠질 수 있어요.

 

사이드 크런치

남성 복부비만 운동법으로 사이드 크런치가 있어요. 사이드 크런치는 옆구리에  출렁거리는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사이드 크런치는 속도를 빨리 하는 것보다 천천히 하면서 옆구리에 자극을 최대한 많이 주어야 뱃살이 빠져요. 사이드 크런치 운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요가 매트 위에 누워서 다리를 옆으로 구부려서 무릎을 모아 바닥에 놓으세요. 두 다리는 한쪽 옆으로 두고 상체를 공중을 보면서 누우세요.

양 손을 귀에 대고 상체를 들어 올리세요. 복근에 힘을 주어야 옆구리 살에 더 많은 자극을 줄 수 있어요.

 

리버스 트렁크 트위스트

남성 복부비만 운동법으로 리버스 트렁크 트위스트를 하세요. 리버스 트렁크 트위스트는 복사근과 복직근에 자극을 주어 남성 복부비만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리버스 트렁크 트위스트 운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요가 매트 위에 누워서 양팔을 뻗어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지하세요.

두 다리를 모아서 들어 올려주세요. 두 발을 왼쪽으로 바닥에 닿기 전까지 천천히 내리면서 복근에 힘을 주세요.

두 발이 바닥에 닿기 전에 다시 두 발을 올려서 오른쪽으로 내려 주세요. 운동 강도를 더 높이고 싶으면 무릎을 구부리고 하는 것이 더 좋아요.

 

바이시클 크런치

남성 복부비만 운동법으로 바이시클 크런치를 추천해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뱃살에 계속 자극을 주어 내장비만을 빼고 남성 복부비만을 해결하는데 좋은 운동으로 좋아요.

바이시클 크런치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요가 매트 위에 누워서 크런치 자세를 취하세요.

팔꿈치와 무릎이 서로 닿도록 상체와 하체를 비틀어 주세요. 허리가 공중에서 뜨면 복부비만 운동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