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다리 근육 날씬하게 만드는 8가지 방법

날씬하고 슬림한 여자 다리 근육을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신체 부위보다 특히 하체 관련 라인에 더 비중있게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체의 지방을 걷어내고 슬림한 다리 라인과 다리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는 여자 다리 근육을 위한 운동을 지금 시작하세요. 다리 근육을 만드는 운동을 한다고 해서 다리가 굵어지지는 않습니다. (1)

다리 근육을 키우는 것이 아닌 지방을 제거하는데 중점을 둔 여자 다리 근육 운동을 지금 시작하세요.

 

여자 다리 근육을 날씬하게 만드는 팁

무리하게 다리 근육을 만들려고 하지 마세요

여자 다리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무리한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다리의 지방을 태우는 것이 아닌 오히려 부상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다리 근육 운동을 하였다면 그 다음날은 충분히 쉬어야 합니다.

다리 근육의 긴장을 푸세요

다리에 긴장을 주지 말고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세요. 수시로 스트레칭을 하여 다리 근육을 긴장을 푸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면서 근육을 수축과 피로를 주고 난 후 충분히 다리 마사지를 하면서 긴장된 근육을 이완 시켜야 합니다.

폼롤러를 자주 사용하세요

다리 근육의 피로를 풀 때 폼롤러 만큼 좋은 운동 기구는 없습니다. 폼롤러는 뭉친 다리 근육을 풀어주고 다리 근육의 조직을 정렬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구 입니다.

수시로 폼롤러를 사용하여 다리 마사지를 하면 다리 근육 운동을 할 때 좀 더 수월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압축 레깅스를 입으세요

평소에 하체 부종이 생기는 경우 압축 레깅스가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압축 레깅스는 하체의 부종을 예방하고 다리 근육에 압력을 주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압축 레깅스는 다리 근육을 날씬하게 만드는데 좋으며 하체의 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더 읽어보기: 음식을 살 빼는 다이어트 비법은?

 

운동 기구를 준비하세요

슬림한 여자 다리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몇 가지의 운동 기구가 필요합니다. 운동 기구가 있다면 헬스장에 가지 않고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충분히 날씬한 다리 근육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충격 흡수가 좋은 요가 매트
  • 가벼운 운동복
  • 짐볼
  • 덤벨
  • 폼롤러

더 읽어보기: 부위별로 살찌는 음식이 정말 있을까?

 

싱글 레그 스쿼트

날씬한 여자 다리 근육을 만들고 싶다면 싱글 레그 스쿼트를 선택하세요. 싱글 레그 스쿼트는 한 발로 스쿼트를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다리의 지방을 집중적으로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싱글 레그 스쿼트의 단점은 지지대가 없다면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초보자는 의자의 등받이를 잡고 싱글 레그 스쿼트를 진행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운동을 진행하면서 상체가 너무 앞으로 쏠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운동 속도는 천천히 하는 것이 부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허벅지가 바닥과 90도 정도 되면 잠시 멈춘 후 일어나세요.

더 읽어보기: 쉽게 피할 수 있는 살찌는 음식은?

 

사이드 런지

사이드 런지는 다리 살을 빼주고 날씬한 다리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이드 런지를 꾸준히 하면 체지방을 태워서 살을 빼는데 좋은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유산소 운동의 효과까지 있는 사이드 런지는 운동을 진행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허벅지와 종아리에 긴장을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 런지는 무릎이 발끝보다 나와도 운동의 효과가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드 런지를 진행하는 동안 무릎에 찌릿한 통증이 있다면 즉시 멈추고 쉬어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살빼는 방법은?

 

시저 크로스

시저 크로스는 허벅지 뒤쪽의 근육에 자극을 주어 지방을 빼서 다리를 날씬하게 만드는데 좋은 운동입니다. 허벅지 뒤쪽의 지방을 제거하고 싶다면 시저 크로스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자는 시저 크로스를 진행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처음부터 속도를 빠르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연습을 한 후 시저 크로스 운동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이 부상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저 크로스는 유산소 운동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홈트레이닝으로 선택하면 전신의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더 읽어보기: 부위별 살찌는 음식 파악하고 관리하세요!

 

파이어 하이드런트 킥

허벅지 안쪽과 종아리 살을 제거하여 날씬한 여자 다리 근육을 만들고 싶다면 파이어 하이드런트 킥을 선택하세요. 파이어 하이드런트 킥은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을 제거하고 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초보자는 파이어 하이드런트 킥의 운동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연습을 충분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이어 하이드런트 킥를 하면서 운동 자세가 쉽게 흐트러질 수 있기 때문에 허리 코어에 힘을 주면 자세를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 읽어보기: 우리 몸에 유익한 살빼는 음식은?

 

바이시클 크런치

여자 다리 근육을 날씬하게 하기 위해서는 바이시클 크런치를 해야 합니다. 바이시클 크런치는 하체의 지방 뿐만 아니라 뱃살을 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두 다리를 최대한 쭉 뻗어서 운동을 하면 하체 지방을 태워서 다리 근육을 더욱 날씬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바이시클 크런치는 빠르게 운동을 진행할 수록 체지방을 더 많이 태워 날씬한 다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바이시클 크런치는 허리 코어에 계속 집중을 해야 몸의 반동을 최소화하여 체지방을 더 많이 태울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부위별 살찌는 음식, 먹었는데 살찌는 이유

 

브릿지 운동

브릿지 운동을 꾸준히 하면 여자 다리 근육을 빼줄 뿐만 아니라 힙업의 효과까지 있는 운동입니다. 브릿지 운동은 더욱 날씬한 다리 근육과 힙업을 만드는데 효과적이고 허리 코어까지 강화를 시켜줍니다.

굽어진 상체를 교정하는데도 효과적이며 날씬한 몸을 만들어주는데 좋습니다. 브릿지 운동을 진행하는 동안 허리의 힘으로 상체를 올리지 않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엉덩이 근육에 집중을 한 후 상체를 올려야 운동 효과가 커질 수 있습니다. 다리를 날씬하고 슬림하게 만들고 싶다면 브릿지 운동을 꾸준히 하세요.

더 읽어보기: 먹으면서 살빼는 다이어트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사이드 레그 리프트

사이드 레그 리프트는 하체의 지방을 태워서 날씬한 다리 근육을 만들어주며 유산소 운동의 효과까지 있습니다. 체지방을 태워서 체중 감량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사이드 레그 리프트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사이드 레그 리프트는 옆구살을 빼주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날씬한 허리 라인과 다리 근육을 만들고 싶다면 사이드 레그 리프트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음식? NO! 의외로 살찌는 음식

 

사이드 레그레이즈

사이드 레그레이즈는 허벅지 바깥쪽의 근육을 빼주고 다리 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사이드 레그레이즈를 꾸준히 하면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요가 매트 옆에 누워서 팔꿈치로 바닥을 고정 시킨 후 위쪽의 다리를 공중으로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이 때 허벅지 바깥쪽의 힘이 들어가도록 집중을 해야 합니다.

사이드 레그레이즈를 진행하는 동안 상체가 움직이지 않게 허리 코어에 집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살빼는 음식, 더 이상 굶지 말고 맛있게 먹어요!

 

결론

여자 다리 근육은 몸의 약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몸을 가꾸기 위해서는 상체 발달도 중요하지만 다리 근육이 밑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서도 상체 운동보다 다리 근육 운동하는 것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