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지방 태우는 운동 7가지를 시작하세요!

내장 지방 태우는 운동을 하면 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매일 20분 동안 내장 지방 태우는 운동을 하면 뱃살을 빠지고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데 좋습니다.

내장 지방과 체지방을 동시에 태워서 복근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내장 지방 태우는 운동은 무엇이 있을까요?

 

내장 지방 태우는 운동, 시작하는 방법

매일 20분만 내장 지방 태우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20분만의 운동으로도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충분합니다.

만약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면 일주일에 3번 정도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처음 시작하는 경우 횟수보다 자세에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1)

밖에서 조깅이나 런닝을 하는 것은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좋은 운동입니다. 하지만 조깅이나 런닝을 하는 것은 쉽지가 않으며 쉽게 질릴 수 있습니다.

홈트레이닝으로 내장 지방 태우는 운동을 시작하세요. 지루하지 않고 하면 할 수록 내장 지방을 태우는 것을 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해서 내장 지방을 태우세요.

더 읽어보기: 피하 지방 빼는 법, 내장 지방하고 다른 것은?

 

운동을 할 때 주의할 것은?

모든 내장 지방 태우는 운동이 본인에게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성별, 연령, 운동량, 식사량 및 건강 상태에 따라 운동 종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모든 운동을 진행하면서 본인에게 가장 효과적인 내장 지방 태우는 운동을 선택해서 운동 계획을 만드세요.

또한 모든 운동은 정확한 자세로 복근의 자극을 주면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운동을 진행하는 동안 근육이 뭉치거나 찌릿한 느낌이 있다면 즉시 멈추고 휴식을 취해야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피하지방 빼는법, 어떤 것이 효과적일까?

 

데드 버그

데드 버그는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데드 버그는 내장 지방 뿐만 아니라 허리 코어를 강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데드 버그를 꾸준히 하면 허벅지 살과 힙업의 효과가 있습니다. 데드 버그를 운동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가 매트 위에 누워서 데드 버그 할 준비를 하세요. 팔과 다리를 서로 최대한 멀리 떨어지게 하세요.

팔과 다리를 서로 움직이면서 닿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허리 코어에 집중을 해야 팔과 다리가 움직이면서 몸의 반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

등이 요가 매트 위에 뜨지 않게 주의해야 하고 팔과 다리를 힘껏 교차를 하세요.

더 읽어보기: 피하 지방은 내장 지방하고 무엇이 다를까?

 

플랭크

플랭크는 전신 운동 중 하나 이며 내장 지방 및 피하 지방을 태워서 복근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플랭크는 허리 코어를 강화 시켜 뱃살이 나오지 않게 해주는 장점까지 있는 운동입니다.

플랭크를 정확한 자세로 진행을 하면 다른 운동보다 강도가 높습니다. 초보자는 플랭크를 정확한 자세로 진행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시간을 오래해서 플랭크를 하는 것보다 정확한 자세로 복근을 최대한 쥐어짜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짧은 시간에 최대한의 내장 지방을 태우는 운동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정확한 자세로 플랭크를 진행하세요.

플랭크를 쉽게 하고 있다면 플랭크 운동 방법이 잘못된 것입니다. 플랭크는 복근에 계속 힘을 주어야 하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를 해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피하지방 빼는 법, 설탕부터 제거해야 하는 이유

 

바이시클 크런치

내장 지방 태우는 운동 중에 바이시클 크런치가 있습니다. 바이시클 크런치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으며 전신의 지방을 태우고 특히 내장 지방을 연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그리고 바이시클 크런치는 내장 지방을 태우는 것뿐만 아니라 허리 코어를 강화 시켜주는 장점이 있는 운동입니다. 바이시클 크런치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가 매트 위에 등을 기대로 누운 후 두 다리를 공중으로 올리세요. 두 손을 머리 뒤에 가져다 대고 한쪽 팔목이 한쪽 다리 무릎에 가져다 대세요.

서로 교차하듯이 크런치를 하는 것이 바이시클 크런치입니다. 등이 공중으로 뜨지 않게 해야 하며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피하 지방 빼는 법, 운동부터 식단까지

 

리버스 크런치

내장 지방을 태우고 싶다면 리버스 크런치를 시작하세요. 리버스 크런치는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며 뱃살을 빼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그리고 리버스 크런치는 허리 코어까지 강화를 시켜주기 때문에 더 이상 뱃살이 나오지 않게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리버스 크런치는 허리 부담을 적게 해주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부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리버스 크런치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가 매트 위에 누워서 두 손이 바닥에 두어 몸을 고정 시키세요. 손이 바닥에 고정이 되어야 리버스 크런치를 하는 동안 몸의 반동을 적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 다리를 공중으로 올리고 다리를 내릴 때는 최대한 천천히 내려야 합니다. 두 다리를 내리면서 복근에 계속 힘을 주면서 집중을 해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피하지방 레벨을 낮추는 비법은 무엇일까요?

 

마운틴 클라이머

마운틴 클라이머는 체지방 뿐만 아니라 내장 지방까지 태워주는 운동입니다. 내장 지방 태우는 운동으로 마운틴 클라이머를 선택하세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내장 지방과 뱃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인 운동 중 하나 입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유산소 운동의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살을 빼는데 좋은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가 매트 위에 엎드린 후 한쪽 무릎이 가슴까지 닿을 정도로 당겨야 합니다. 그리고 처음 자세로 돌아간 후 다른 무릎도 똑같은 방법으로 가슴까지 당기세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운동하는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내장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커집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를 하는 것 익숙해지기 시작하면 운동 속도를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성인병을 부르는 피하 지방 빼는 법

 

윈드밀

윈드밀을 꾸준히 하는 것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고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좋은 운동입니다. 윈드밀을 내장 지방 태우는 운동으로 선택하세요.

체지방 및 내장 지방을 태워 살을 빼는데 좋은 윈드밀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윈드밀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요가 매트 위에 서서 상체를 왼쪽으로 돌려서 정면을 바라보세요. 왼손을 공중으로 올리고 시선을 왼손을 바라보도록 하세요.

오른손을 바닥에 가져다 대면서 상체를 내리세요. 이 때 시선은 계속 왼손을 바라봐야 합니다.

가벼운 케틀벨을 사용하면 윈드밀의 운동 효과가 더 커집니다. 그리고 윈드밀을 진행하면서 근육통이 느껴진다면 즉시 멈추고 휴식을 하는 것이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피하지방 빼는법, 관리가 필요하다면?

 

하늘 자전거

내장 지방 태우는 운동으로 하늘 자전거를 추천합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정도로 하늘 자전거를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내장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크기 때문에 꾸준히 하늘 자전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늘 자전거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가 매트 위에 누워서 두 손과 두 발을 공중으로 올리고 시작하면 됩니다. 공중에서 자전거를 타듯이 두 발을 움직이세요.

하늘 자전거는 부상의 위험이 적기 때문에 초보자 또는 연령이 높은 사람도 안전하게 내장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피하지방 빼는법, 여자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결론

매일 내장 지방 태우는 운동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내장 지방을 태우는 것 뿐만 아니라 뱃살이 나오는 것을 막아주며 근육량을 늘리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장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식단을 같이 병행해야 더욱 효과적입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