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스쿼트 전후 변화를 줄 수 있는 11가지 방법

여자 스쿼트 전후 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트레이너의 조언을 얻거나 거울을 보면서 많은 연습을 해야 합니다. 여성이 스쿼트를 꾸준히 하는 것은 큰 도전이며 동기 부여를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스쿼트는 여성이 하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여자 스쿼트 전후의 변화가 크기 때문에 스쿼트를 할 수록 날씬한 다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쿼트는 허리 코어를 단련 시켜주어 허벅지 살을 빼주고 힙업의 효과가 있는 운동입니다. 이 글에서 여자 스쿼트 전후 비교를 하는 방법 및 스쿼트 장점을 소개합니다.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에게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왜 스쿼트를 꾸준히 해야 할까요?

많은 여성들은 날씬한 허리, 멋진 다리와 완벽한 엉덩이를 만들고 싶어합니다. 우리 모두는 스쿼트가 해결 방법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출처)

스쿼트를 꾸준히 해야 한다는 것은 그럴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스쿼트는 종종 하체 및 힙업 운동으로 간주되지만 실제로는 전신 운동이며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워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쿼트가 여성에게 좋은 이유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스쿼트가 여성에게 좋은 이유

스쿼트는 허리 코어를 강화 시켜줍니다

스쿼트를 제대로 한다면 허리 코어 및 복부를 단련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연구에 따르면 스쿼트는 뱃살 운동인 크런치 보다 더 강렬하고 뱃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뱃살을 빼고 날씬한 허리를 만들고 싶다면 스쿼트를 열심히 해야 합니다.

스쿼트는 무릎과 관절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스쿼트는 유연성을 향상 시키고 부상을 예방하여 무릎과 관절을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무릎을 구부리고 펴면 무릎 근육이 강화하고 더 많은 산소와 혈액이 관절 위주로 흐르게 해줍니다.

그렇게 되면 무릎과 관절이 유연하고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쿼트는 다양하게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와이드 스쿼트, 내로우 스쿼트 및 한발 스쿼트 등에 이르기까지 스쿼트는 다양하게 변화를 주어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우 효과적으로 강도를 줄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맨몸으로 하거나 케틀벨을 들고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는 운동 기구가 필요 없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스쿼트를 하기 위해서 헬스장에 비싼 비용을 들여서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스쿼트는 굳이 비용을 들여가며 헬스장에 가지 않고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맨몸으로 할 수 있고 가벼운 덤벨 또는 케틀벨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스쿼트는 장소 구분 없이 어디서나 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는 집, 회사, 공원 및 헬스장에서 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는 장소 구분 없이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입니다.

스쿼트는 하체의 힘을 길러줍니다

스쿼트는 정말 여성을 위한 최고의 운동입니다. 하이힐을 오래 신어 발목 및 종아리의 약해진 근육을 스쿼트가 강화 시켜줍니다.

그리고 걷는 동안 발이 지면에 닿을 수록 더 많은 힘을 가할 수 있게 해주어 하체를 더욱 날씬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여자 스쿼트 전후 변화를 주고 싶다면 스쿼트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쿼트는 하체의 근육을 만들어줍니다

스쿼트는 하체의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근육 조직의 성장에 필수적인 호르몬을 분비하도록 도와줍니다. 하체의 근육량을 늘리고 싶다면 스쿼트를 더욱 열심히 해야 합니다.

그리고 스쿼트가 끝난 후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거나 단백질 보충제를 마시는 것이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쿼트는 하체의 지방을 태워줍니다

여성들이 스쿼트를 꼭 해야 하는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스쿼트를 하면 근육이 생기며 지방을 태웁니다. 그리고 더 많은 근육이 생길 수록 더 많은 지방을 태웁니다.

스쿼트는 하체의 근육량을 증가 시켜줄 뿐 아니라 하체의 지방을 태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더 날씬해지고 싶고 뱃살을 빼고 싶다면 스쿼트를 해야 합니다.

스쿼트는 셀루라이트를 감소 시켜줍니다

스쿼트를 하면서 얻는 근육은 몸 전체에 혈액을 원할하게 공급해주고 전반적인 여성의 건강을 향상 시켜줍니다. 혈액 순환이 원할하다는 것은 여성의 몸 전체에 모든 필수 기관과 근육에 더 많은 영양소와 산소가 공급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쿼트는 여성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셀루라이트에 대한 걱정을 덜어줍니다.

스쿼트는 자세를 개선해줍니다

하루 종일 하이힐을 신고 오래 서있거나 앉아서 일하는 여성의 대부분은 자세가 올바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쿼트는 더 나은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자세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쿼트를 꾸준히 할 수록 여성의 자세를 개선해주고 똑바로 걷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등 근육을 강화하여 상체가 앞으로 숙여주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스쿼트는 힙업의 효과가 있습니다

스쿼트를 꼭 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힙업의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스쿼트를 하면 여성의 엉덩이살을 빼주고 근육을 만들어 주어 힙업이 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애플힙을 만들고 싶다면 지금 스쿼트를 시작하세요.

스쿼트의 장점은 끝이 없습니다. 여자 스쿼트 전후의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운동 루틴에 꼭 스쿼트를 포함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자 스쿼트 전후의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매일 10~20분 정도를 스쿼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스쿼트는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올바르게 수행하는 것이 항상 중요합니다.

 

여자 스쿼트 전후 비교할 수 있는 방법

여자 스쿼트 전후 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스쿼트를 올바른 방법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다음은 여자 스쿼트 전후의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스쿼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두 발을 엉덩이 너비만큼 벌리고 팔을 옆구리에 가져다 두어야 합니다. 엉덩이를 뒤로 밀고 무릎을 구부리고 체중을 발 뒤꿈치로 밀어서 가능한 한 몸을 뒤로 젖혀야 합니다.

스쿼트를 할 때 팔이 균형을 잡기 위해 앞으로 내미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거울을 보면서 여자 스쿼트 전후를 비교할 때 팔을 가슴쪽으로 교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척추는 항상 중립으로 유지하고 무릎이 발가락 앞으로 나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하체는 바닥과 평행을 이루어야 하며 상체를 둥글게 말면 안됩니다. 상체가 구부러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가능한 상체가 무릎과 90도 가까이 되게 내려가야 합니다. 일시 중지한 후 몸의 반동 없이 상체를 시작 위치로 올려야 합니다.

 

스쿼트 전후 변화를 주기 위해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세요

여자 스쿼트 전후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운동 후 단백질 보충제 섭취가 중요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스쿼트가 끝난 후 몸에서 빠르게 흡수가 되기 때문에 손상된 근육 조직의 회복을 도와주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여성에게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단백질 보충제는 스쿼트 운동 후에 신진 대사를 높게 만들어 살을 빼주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자 스쿼트 전후 변화를 줄 수 있는 단백질 보충제로 유청 단백질 보충제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단백질 보충제이며 루신 함량이 높아 소화를 잘되게 하며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그리고 단백질 보충제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으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배고픔을 덜어줍니다. 살을 빼고 근육량을 늘려 날씬한 몸매를 원한다면 스쿼트 운동을 한 후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세요.

그러나 스쿼트 전후를 비교하기 위해 건강한 음식보다 단백질 보충제만 섭취하는 것은 건강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쿼트 등과 같은 운동 없이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머슬팜 컴배트 웨이 프로틴 파우더 초콜릿 밀크

머슬팜 컴배트 웨이 프로틴 파우더 초콜릿 밀크

머슬팜 컴배트 웨이 프로틴 파우더 초콜릿 밀크는 100% 유청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1회 제공량 단백질 함량이 25g 입니다. 그리고 운동 전후 1회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물 또는 우유와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글루텐 프리이며 물에 잘 섞이는 것이 장점입니다. 여자 스쿼트 전후 변화를 주기 위해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세요.

 

뉴트리코스트 농축유청단백질 헬스보충제

뉴트리코스트 농축유청단백질 헬스보충제

뉴트리코스트 농축유청단백질 헬스보충제는 순수 분리 유청 단백질이며 1회 제공량에 약 30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단백질 보충제보다 칼로리가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저탄수화물, 저지방으로 구성되어 단백질 보충제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할까 걱정되는 여성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은 스쿼트 운동 전후에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일반 단백질 보충제와 다르게 개별 팩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마실 수 있습니다.

1팩에 약 9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첨가되어 여성의 부족한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8가지 곡물과 견과류가 추가되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결론

매일 10~20분 정도 꾸준히 스쿼트를 하는 것이 여자 스쿼트 전후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거울을 보면서 스쿼트를 하는 것이 여자 스쿼트 전후를 비교할 수 있으며 올바른 자세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체력 수준에 맞게 다양한 스쿼트를 응용할 수 있으며 장소와 상관없이 어디서든 스쿼트를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