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부담없는 야식 13가지를 추천합니다

늦은 밤에 배가 고플 때 위에 부담없는 야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부담이 적기 때문에 잠을 자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이유가 무엇이든 야식을 먹어야 하는 것은 칼로리가 낮으며 건강에 좋은 음식이어야 합니다. 수면을 촉진하고 도움이 되는 위에 부담없는 야식 무엇이 있을까요?

 

위에 부담없는 야식, 어떤 것이 좋을까요?

늦은 밤에 배가 고파지기 시작합니다. 문제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으며 살이 찌지 않는 위에 부담없는 야식을 찾는 것입니다.

문제는 밤에 너무 늦게 야식을 먹으면 살이 찔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행히도 밤 늦게 정말 배가 고프다면 200kcal 미만의 영양이 풍부하고 살이 안찌는 야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야식에는 수면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화학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키위

키위는 달콤하고 영양이 풍부하며 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껍질을 제거한 키위 2개는 약 90kcal이며 5g의 식이 섬유 및 하루 권장량의 비타민 C가 약 190% 정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키위는 위에 부담없는 야식이며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키위에 함유된 세로토닌 때문입니다. 세로토닌은 더 빨리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경 전달 물질입니다.

또한 키위는 탄수화물 음식을 덜 먹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스타치오

위에 부담없는 야식으로 피스타치오가 좋습니다. 피스타치오는 다른 견과류 보다 수면을 촉진하는 멜라토닌 함량이 높습니다.

껍질을 벗긴 피스타치오 한 줌(30g)은 약 160kcal이며 6.5mg의 멜라토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면에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은 0.5~5mg이 필요합니다.

야식으로 피스타치오를 먹으면 배고픔이 줄일 수 있고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계란

계란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운동 하는 사람들이 즐겨 선택하는 음식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삶은 계란만 있어도 배가 고픈 밤에 위에 부담없는 야식으로 선택하면 좋습니다. (1)

계란은 칼로리가 낮으며 배고픔을 줄여주는 단백질을 공급해줍니다. 삶은 계란만 있어도 배가 고픈 늦은 밤에 훌륭한 야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곡밀 크래커와 계란을 함께 먹으면 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트밀과 따뜻한 우유

위에 부담없는 야식으로 오트밀과 따뜻한 우유를 선택하세요. 오트밀을 꼭 아침에 먹지 않아도 됩니다.

오트밀을 늦은 밤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따뜻한 우유를 넣은 오트밀은 영양이 풍부하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유에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생성에 직접적인 역할을 하는 미네랄인 칼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오트밀을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위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약간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

늦은 밤에 야식으로 단맛이 생각날 때 블루베리가 좋습니다. 블루베리는 포만감을 채우는데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수면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과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루베리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오트밀에 약간 넣어 먹거나 우유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땅콩 버터

땅콩 버터는 위에 부담없는 야식으로 맛이 좋으며 포만감이 높습니다. 그리고 땅콩 버터는 뇌에서 멜라토닌으로 전환되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약간의 땅콩 버터는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땅콩 버터는 통곡물 빵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야식으로 선택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치즈와 크래커

야식으로 짭잘한 음식을 먹고 싶을 때 치즈와 크래커를 선택하세요. 하지만 치즈는 칼로리와 지방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야식으로 치즈를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크래커는 통곡물로 만든 것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치즈와 크래커는 위에 부담없는 야식이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와 함께 먹으면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무가당 요거트

무가당 요거트는 야식으로 선택하면 잠을 잘 오게 하는 칼슘을 공급해줍니다. 일부 요거트 제품은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설탕이 없는 무가당 요거트를 선택해야 살이 찌지 않습니다.

그리고 야식으로 좋은 무가당 요거트를 다양한 과일, 견과류를 넣어 먹으면 맛이 더욱 좋습니다.

 

터키 샌드위치

위에 부담없는 야식으로 터키 샌드위치가 있습니다. 터키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터키 샌드위치에 상추, 양파 및 약간의 겨자를 소스로 첨가하세요.

탄수화물 및 단백질의 조화로 밤 늦은 시간에 배고픔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터키 샌드위치를 너무 많이 먹으면 배가 불러서 수면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많은 양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야식으로 먹으면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근육의 긴장을 이완 시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몬드와 비슷한 정도의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나나를 먹으면 위에 부담이 적고 수면을 도와주는 멜라토닌을 풍부하게 분비를 시켜주기 때문에 아침보다 밤에 먹는 것이 더 좋은 음식입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자주 받거나 불안할 경우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 주는 바나나를 야식으로 선택하세요.

 

채소 스틱

아삭하고 상큼한 야식을 먹고 싶다면 채소 스틱이 좋습니다. 채소 스틱을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당근, 셀러리, 오이, 무 등의 채소를 길게 조각을 내서 만들면 됩니다.

채소 스틱은 씹는 맛이 있으며 그릭 요거트에 찍어서 먹으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칼로리가 낮아 살이 찌지 않는 채소 스틱은 야식으로 선택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팝콘

기름으로 튀기지 않은 팝콘은 영양이 풍부한 야식으로 좋습니다. 공기로만 튀긴 팝콘은 칼로리가 100kcal 미만이며 배고픔을 충족시키는 식이 섬유가 4g 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체중 감량 및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버터로 구운 팝콘은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설탕 및 소금이 적게 들어 있는 팝콘은 야식으로 선택하세요.

 

오이

오이는 위에 부담없는 야식 중의 하나 입니다. 대부분의 수분으로 이루어진 오이는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위에 부담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오이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하여 피부 미용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비타민 A, 비타민 C가 풍부한 오이는 체지방을 태워주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종종 몸이 붓거나 얼굴이 붓는 현상이 있다면 오이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칼로리가 낮지만 살이 찌지 않고 건강에 좋은 음식을 위에 부담없는 야식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야식을 하게 되면 오히려 위에 부담을 주고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잠들기 직전에 야식을 먹는 것보다 3~4시간 전에 먹는 것이 위에 부담을 주는 것을 적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의 조절이 필요합니다. 많은 양의 야식은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