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근육통 푸는법 10가지 알아보기

종아리 근육통 푸는법이 있어요. 종아리 근육통이 생기는 이유는 주로 장시간 서서 일을 하거나 하이힐을 신는 경우에요.

그리고 하체 운동을 한 후에 마사지, 스트레칭을 하지 않으면 종아리 근육통이 생길 수 있어요. 종아리 근육통은 쉽게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풀어줘야 해요.

 

종아리 근육통 푸는법

오랜 시간 동안 종아리 근육에 긴장을 주면 근육통이 생길 수 있어요. 종아리 근육통 푸는법을 알면 종아리 근육이 수시로 뭉치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통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요.

종아리 근육통을 쉽게 풀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종아리 근육통 생기는 원인

종아리 근육통이 생기는 원인은 다음과 같아요. 종아리 근육통을 풀지 않으면 혈액 순환이 되지 않고 하체비만이 될 수 있어요.

  • 종아리에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 하체 운동을 한 후 마무리 스트레칭을 하지 않을 경우
  • 키 높이 구두를 자주 신는 경우
  • 장시간 하이힐을 신고 일하는 경우
  • 허리 디스크가 있는 경우

 

하체 운동 하기

하체 근육이 부족하면 종아리 근육통이 생길 수 있어요. 하체 근육은 몸을 지탱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꾸준히 하체 운동을 해줘야 해요.

하체 운동을 하면 체중을 잘 버티게 되고 종아리 근육통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하체 운동을 하고 난 후에는 꼭 충분히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해줘야 해요.

 

종아리 스트레칭 하기

종아리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종아리 근육통 푸는법이에요. 종아리 스트레칭을 해주면 근육이 뭉쳐서 근육통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수건을 발바닥에 두고 두 손으로 수건을 잡고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세요.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는 것 만으로 종아리 근육통을 줄일 수 있어요.

 

벽에 다리 올리고 누워있기

종아리 근육통 푸는법은 벽에 다리를 올리고 누워있는 것이에요. 심장보다 다리를 높게 올리면 종아리에 쏠려 있는 혈액이 제대로 순환이 되어요.

주로 서서 일하는 경우 종아리 근육통이 있으면 벽에 다리 올리고 누워 있으면 도움이 되어요.

 

종아리 마사지 하기

종아리 마사지를 자주 해주는 것이 종아리 근육통 푸는법이에요. 종아리 마사지를 해주면 종아리 근육이 뭉쳐서 근육통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시간이 될 때마다 손으로 종아리를 마사지를 하거나 폼롤러를 사용하여 종아리 근육을 눌러주세요.

 

종아리 찜질하기

종아리 근육통 푸는법은 종아리 찜질을 해주는 것이에요. 수건을 뜨거운 물에 놓고 물기를 짠 후에 종아리 근육에 두고 찜질을 해주세요.

종아리 찜질을 해주면 종아리 근육이 뭉친 것을 풀어주고 근육통을 줄여줄 수 있어요. 종아리 찜질을 하는 것이 어려우면 족욕을 해주는 것도 추천해요.

 

다리 꼬고 앉지 않기

습관적으로 다리를 꼬고 앉아 있으면 골반이 뒤틀어지고 종아리에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요. 종아리 근육통 푸는법은 다리를 꼬고 앉지 않는 것이에요.

다리를 꼬고 앉으면 쉽게 허리가 아프고 종아리 근육통이 생겨요. 종아리의 부종까지 가져오는 다리 꼬고 앉는 습관을 버려야 해요.

 

벽에 손대고 종아리 늘려주기

종아리 근육통 쉽게 푸는 방법은 벽에 손대고 종아리 근육을 늘려주는 것이에요. 두 손을 벽에 갖다 대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세요.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발꿈치가 바닥에 닿지 않게 해주세요. 종아리 근육에 힘을 약간 주면서 약 30초 동안 버텨주세요.

 

족욕 해주기

종아리 근육통 쉽게 푸는 방법은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하는 것이에요. 족욕을 하면 종아리 근육통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족욕을 매일 밤에 꾸준히 해주면 종아리 근육통을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폼롤러 사용하기

폼롤러를 사용하는 것이 종아리 근육통 쉽게 푸는 방법이에요. 종아리 근육을 중심으로 폼롤러로 계속 눌러 주면서 마사지를 해주세요.

폼롤러는 손으로 종아리 마사지 하는 것보다 더 쉽고 간편한 것이 장점이에요. 종아리 근육통을 풀고 싶으면 폼롤러를 자주 사용해주세요.

 

발끝 운동 하기

종아리 근육통 쉽게 푸는 방법은 발끝 운동을 해주는 것이에요. 베게에 종아리를 올린 후 다리를 일자로 펴면서 발끝에 힘을 주는 것이 발끝 운동이에요.

발끝을 가슴쪽으로 당기면서 운동을 해야 효과적이에요. 발끝 운동은 종아리 근육통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해서 종아리 알을 빼는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