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알 생기는 이유 13가지와 빼는 방법

종아리 알 생기는 이유를 알면 종아리 알을 쉽게 뺄 수 있어요. 종아리 알이 있으면 하체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지고 종아리 근육이 수시로 뭉쳐서 일상 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어요.

종아리 알을 빼고 날씬한 하체를 만들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종아리 알 생기는 이유

종아리 알 생기는 이유는 2가지가 있어요. 종아리 알이 자주 생기는 이유를 알면 종아리 알을 빼는 것이 쉬워져요.

 

종아리 살이 많은 경우

종아리 근육이 아니라 종아리 살이 많은 경우가 종아리 알 생기는 이유에요. 신체적으로 종아리 살이 많은 경우에 쉽게 종아리 알이 생겨요.

다이어트를 해서 종아리 살을 빼는 것이 종아리 알을 없애는 방법이에요.

 

과체중, 비만일 경우

두 번째는 과체중, 비만일 경우에 종아리 알이 생겨요. 하체 근육이 발달 되지 못하고 종아리에 살이 몰려 있어 부종이 생기고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 종아리 알이 생기기 때문이에요.

 

선천적인 신체구조

선천적인 신체 구조를 가지고 있으면 종아리 알이 생길 수 있어요. 특히 아칼레스건이 짧을 수록 종아리 근육이 밑으로 내려와 종아리 알이 더 발달 될 수 있어요.

 

잘못된 운동 자세

종아리 알 생기는 이유는 잘못된 운동 자세 때문이에요. 발 앞쪽으로 무게 중심이 쏠리면 종아리 근육이 발달 되면서 종아리 알이 생길 수 있어요.

 

하이힐 즐겨 신는 경우

종아리 알 생기는 이유는 하이힐을 즐겨 신는 경우에요. 하이힐을 신으면 다리가 얇아지고 예뻐 보일 수 있지만 무게 중심이 발 끝으로 쏠려 종아리 알이 쉽게 생기고 종아리 근육이 뭉칠 수 있어요.

 

무리한 하체운동

하체 운동을 열심히 하고 마무리 스트레칭을 하지 않아 종아리 근육이 제대로 풀리지 않아 종아리 알이 생기는 경우에요.

걷기 운동, 조깅, 계단 오르기 운동, 다리 운동 등 하체 운동을 열심히 하고 난 후에는 폼롤러로 열심히 뭉친 종아리 근육을 풀어줘야 해요.

 

다리 근육이 약한 경우

다리 근육이 약한 경우가 종아리 알 생기는 이유에요. 종아리 근육은 몸 전체를 지탱해주는 역할을 해요.

종아리 근육이 약해지면 체중을 견디는 것이 어려워져 종아리 근육이 발달 되고 종아리 알이 더 커지게 되어요.

 

다이어트 하기

종아리 알을 빼고 싶으면 다이어트를 하세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종아리 살을 빼고 종아리 알을 없앨 수 있어요.

식사량을 무조건 줄이는 것이 아니라 평소 식사량에서 약 20%만 줄여주세요. 식사량만 줄여도 종아리 살을 빼는데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칼로리 낮은 음식 섭취하기

칼로리 낮은 음식을 섭취해야 종아리 알이 빠져요. 종아리 알이 자주 생긴다면 칼로리 낮은 음식을 섭취해서 종아리 살을 빼야 해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단백질이 풍부한 칼로리 낮은 음식은 많이 있어요. 삶은 계란, 저지방 우유, 채소, 견과류, 살코기 등이 종아리 알 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다리 올리기

다리 올리기를 해주면 종아리 알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벽에 두 다리를 올리고 누워주세요.

다리가 90도 가까이 올린 후 엉덩이가 벽에 가까이 붙여준 후 20분 정도 유지해줘요. 이렇게 하면 혈액이 심장으로 가는 것을 도와 종아리 알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족욕 하기

족욕을 꾸준히 해주면 종아리 알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족욕을 하면 몸의 온도가 높아지면서 혈액 순환이 더 잘되어요.

족욕을 하면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고 종아리 알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자기 전에 족욕을 하면 수면에 도움이 되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아요.

 

폼롤러 마사지 하기

종아리 알 생기는 이유를 알면 종아리 알을 빼야 해요. 종아리 알을 빼기 위해 폼롤러를 사용해서 마사지를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폼롤러는 종아리 근육을 자극 시켜 종아리 알을 빼줘요. 앉아 있는 상태에서 폼롤러를 종아리 중앙에 가져다 두세요.

무게 중심이 폼롤러에 가야 하고 앞뒤로 종아리를 눌러가면서 마사지를 해주세요. 폼롤러 마사지를 하는 동안 종아리 알이 너무 아프지 않게 부드러울 정도로 마사지를 해주세요.

 

스트레칭 하기

종아리 알 빼고 싶으면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세요. 종아리 스트레칭을 해주면 종아리에 알이 배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하체 운동을 하고 난 후 폼롤러를 사용하여 마사지를 하거나 가볍게 종아리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종아리 근육이 뭉치는 것을 막고 종아리 알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