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28 프로에서 다이어트 성공하는 비법 13가지

체지방 28 프로에서 다이어트 성공하여 더 멋있는 몸을 만들고 싶은 사람이 많습니다. 점점 옷이 가벼워지는 계절이 다가오면 우리의 살이 더 두드러져 보이죠.

이 때문에 미리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리되지 않은 몸매는 게으른 사람의 인상으로 타인에게 비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몇 가지 체지방을 감량할 수 있는 좋은 노하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체지방 28 프로에서 효과적으로 감량하는 법

체지방을 감량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나의 건강 상태에 가장 적절한 방법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죠. (1)

체지방을 감량을 할 때는 꼭 인내심과 끈기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방법이 아무리 옳다고 하더라도 금방 포기해 버리면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방법을 꾸준하게 실천해 목표하는 체지방 감량을 성취해 보세요.

 

설탕 적게 먹기

설탕은 우리 체지방을 빠지지 않게 방해하는 요소입니다. 단순히 설탕 자체를 먹거나 커피에 각설탕을 넣어 먹지 않은 것뿐만이 아닙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먹는 다양한 요리와 음식에는 설탕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외식을 할 때 먹는 맛있는 요리에는 대부분 설탕이 함유되어 있죠.

집에서 직접 건강한 요리법을 통해 설탕을 적게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식품 지양하기

가공식품에는 위에서 설명한 설탕을 비롯해 나트륨, 해로운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면에 건강에 좋은 영양분은 거의 포함하지 않고 있죠.

다이어트를 하는 기간에는 과자, 라면 등의 가공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불가피하게 가공식품을 먹어야 한다면 영양 성분표를 꼭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가공식품을 먹어야 한다면 건강하게 만들어진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건강한 지방 섭취하기

체지방 감량을 빨리 성공하고 싶어 하는 분은 지방을 아예 먹지 않으려 합니다. 하지만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지방을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방도 역시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이기 때문이죠. 다만 건강한 지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견과류, 연어 등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을 통해 체지방 감량에 성공하세요.

 

야식 먹지 않기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힘들고 지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보상 심리로 야식을 먹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야식을 먹는 것은 지금까지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잠을 잘 때에는 신진대사 능력이 감소합니다.

자기 직전에 먹은 음식은 거의 흡수 되지 않고 체지방으로 이어질 수 있죠. 야식을 먹어야 한다면 살이 찌지 않는 것으로 적게 먹어야 합니다.

 

스트레스 관리하기

체지방 28 프로에서 목표한 체지방을 만들기 위해서는 큰 노력이 필요합니다. 노력을 하다 보면 우리가 절제해야 할 것이 많이 생겨나게 되죠.

이에 따라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우리에게 잠시 휴식의 시간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스트레스도 우리의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8시간 이상 푹 자기

잠을 자는 것은 우리 신체 리듬을 조절하는 데 중요합니다. 정상적인 신체 리듬을 가지면 더욱 효과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잠을 자지 않으면 스트레스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에 불균형이 생겨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하루에 적어도 7~8시간의 숙면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 하기

유산소 운동은 우리 몸에 쌓인 체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몇 시간동안 무리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주일에 5번 정도 1회에 30분가량 유산소 운동하는 것만으로도 체지방 감량에 좋습니다. 오히려 무리를 하여 운동을 하면 신체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이는 꾸준한 노력을 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죠. 유산소 운동은 한 번에 몰아서 하는 것보다 나누어서 조금씩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력 운동 병행하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유산소 운동을 기본적으로 합니다. 하지만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에만 치중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우리 몸에 근육이 부족하다면 적절한 근력 운동을 통해 근육을 만들어야 합니다. 충분한 근육이 있어야지 칼로리 소모에 유리합니다.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면 다이어트 이후에도 다시 살이 찌는 요요현상을 근육을 통해 예방할 수 있죠.

 

장 건강 주의하기

장이 튼튼해야 소화가 잘됩니다. 유익한 유산균을 남겨 우리가 더욱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데 도움을 주죠.

장이 건강해야 몸 안의 독소를 잘 배출할 수 있고 오랫동안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장 건강을 위해서 시중에서 판매하는 유산균 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혹은 다이어트 식단에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장 건강에 신경을 써 보세요.

 

식사 거르지 않기

체지방을 빨리 빼겠다는 마음으로 식사를 가끔 거르는 분이 있습니다. 식사를 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되어 보이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추천하지 않습니다.

건강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이죠. 우리는 영양 균형을 유지하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 체지방 감량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를 거르면 그다음 식사를 할 때 과식 및 폭식을 할 수 있어 오히려 체지방이 더 증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사 후에 산책하기

밥을 먹고 나서 바로 눕거나 티비, 유튜브, 넷플릭스 등을 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우리의 몸은 밥을 먹고 나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때 누워버리면 섭취한 음식물이 체지방으로 이어질 수 있죠. 그러면 체지방 28 프로에서 감량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때 산책을 30분 정도하면 혈당 상승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집 앞에서 잠시 걷는 것만으로도 체지방이 쌓이지 않게 해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식사에 집중하기

식사를 할 때 티비나 핸드폰을 보는 습관은 좋지 않습니다. 적어도 체지방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순간 만큼은 식사에 집중하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내가 먹는 음식과 섭취량을 의식하면서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료 본연의 맛을 더 깊이 느낄 수도 있습니다.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더욱 즐겁게 먹을 수 있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