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량 스쿼트 효과 10가지 쉽게 알려드려요

중량 스쿼트 효과를 얻기 위해서 무조건 무게를 올려서는 안됩니다. 중량 스쿼트는 너무 무거운 무게로 하게 되면 부상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중량 스쿼트는 본인이 들 수 있는 70~80% 정도의 무게로 올바른 자세로 수행하는 것이 중량 스쿼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중량 스쿼트를 하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지금 확인하세요.

 

중량 스쿼트 효과 어떤 것이 있을까요?

중량 스쿼트 효과는 허벅지 안쪽과 바깥쪽의 근육을 강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량 스쿼트를 꾸준히 할 수록 허리 코어와 엉덩이 근육까지 발달 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1)

단단한 하체 근육과 허리 코어를 강화 시키기 위해서 중량 스쿼트를 시작하세요. 중량 스쿼트를 하는 동안 허리 코어에 계속 집중을 해야 하기 때문에 코어 근육을 더욱 발달 시켜 줍니다.

하지만 기초 체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중량 스쿼트를 하게 되면 부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기초 체력을 좋아져요

기초 체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중량 스쿼트를 가벼운 무게로 먼저 시작하세요. 중량 스쿼트 효과로 기초 체력을 좋아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량 스쿼트는 기초 에너지 대사를 높여주고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자신감이 생겨요

중량 스쿼트 효과 중의 하나는 자신감이 생겨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량 스쿼트는 하체의 근육을 발달 시키고 기초 체력이 좋아지기 때문에 자신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체에 근육이 부족해서 가늘어진 다리가 보기 싫다면 중량 스쿼트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단하게 발달된 하체 근육을 만들고 싶다면 중량 스쿼트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체 근육을 발달 될 수 있어요

중량 스쿼트 효과 중의 하나는 하체 근육을 발달 시켜줍니다. 중량 스쿼트는 대퇴사 두근, 둔근 및 외전근 등과 같은 큰 부위의 하체 근육을 단련 시켜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단하고 굵은 하체 근육을 만들고 싶다면 햄스트링, 종아리 및 발목 근육까지 강화 시켜주는 중량 스쿼트를 시작 하세요. 중량 스쿼트는 건강한 남성의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올려주고 전신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쳐진 엉덩이를 올려주어요

중량 스쿼트 효과로 엉덩이 근육을 발달 시켜 힙업이 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량 스쿼트는 대둔근을 발달하게 해서 쳐진 엉덩이를 올려주는 힙업에 효과적입니다.

평소에 엉덩이 근육이 약하고 밑으로 쳐져서 고민이라면 중량 스쿼트를 지금이라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힙업을 하는데 최고의 운동 중의 하나인 중량 스쿼트는 쳐진 엉덩이를 교정하는데 인기가 많습니다.

 

탄력있는 다리 근육을 만들 수 있어요

중량 스쿼트 효과 중의 하나는 하체 지방을 태워서 탄력있는 다리 근육을 만들어줍니다. 중량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보기 싫은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체에 몰려 있는 셀룰라이트는 오랜 기간동안 축적된 지방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만으로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것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중량 스쿼트는 하체의 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고 셀룰라이트를 없애는데 도움을 주며 날씬한 다리 근육을 만들어 줍니다.

그러나 무조건 중량 스쿼트만 해서는 몇 년 동안 축적된 셀룰라이트가 완벽히 제거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중량 스쿼트는 셀룰라이트를 분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기대한 만큼 완벽히 제거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요

중량 스쿼트는 올바르지 않은 자세를 교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무게를 올려서 하는 중량 스쿼트가 적응이 되지 않고 부자연스러울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가벼운 무게로 중량 스쿼트를 시작하면서 지켜보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는 하체 근육까지 단련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중량 스쿼트를 꾸준히 하는 것이 허리 코어 근육과 허벅지 근육을 발달 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중량 스쿼트 효과는 전반적인 하체 근육을 발달 시켜줘서 일상적인 부상을 예방하고 상체가 앞으로 쏠리는 것을 최소화 시켜줍니다. 유연성을 발달 시키고 전반적인 하체 근육 및 하체의 혈액 순환을 위해 중량 스쿼트를 추천합니다.

 

유연성이 좋아져요

중량 스쿼트는 유연성이 좋아져야 완벽한 자세를 갖출 수 있습니다. 중량 스쿼트를 지속적으로 할수록 허벅지 근육, 종아리 근육, 발목 근육, 허리 코어 및 엉덩이의 근육을 모두 사용하고 유연성까지 좋게 만들어줍니다.

 

무릎과 발목 근육을 발달 시켜요

중량 스쿼트 효과로 일상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무릎과 발목 부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량 스쿼트를 꾸준히 할 수록 무릎과 발목 근육을 발달 시켜서 부상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중량 스쿼트를 하는 동안 무릎이 앞 발 끝보다 나가지 않게 주의해야 하며 너무 무거운 중량으로 두 발이 안쪽으로 모아지지 않게 해야 합니다. 무릎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너무 밑으로 앉지 말고 45도 정도만 무릎을 구부리는 것이 무릎 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순환기 기능 개선에 좋아요

중량 스쿼트 효과는 혈액 순환을 좋게하여 순환기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량 스쿼트를 할 수록 순환기 기능과 땀샘에 자극을 주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혈액 순환에 효과적이에요

중량 스쿼트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하여 신체의 내부 장기를 움직이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량 스쿼트는 소화 기간과 림프 기관에 자극을 주어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초 체력을 높여주고 신체의 혈액 순환을 높이고 싶다면 중량 스쿼트를 추천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