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롤러 운동법 7가지 제대로 하면 더욱 효과적이에요

폼롤러 운동법 소개해요. 폼롤러를 사용하면 집에서도 혼자서 운동과 스트레칭을 할 수 있어요. 유튜브에 여러가지 폼롤러를 사용하는 운동법이 많이 있어요.

폼롤러는 뭉쳐 있는 근육을 풀어줄 뿐만 아니라 올바른 자세까지 잡아주는데 효과적인 운동 기구에요. (1)

 

폼롤러 운동법

​폼롤러는 충격 흡수가 잘되고 들기에 가벼운 것이 좋아요. 폼롤러는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여 뭉쳐 있는 근육 부위에 마사지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폼롤러는 재활 운동, 요가, 필라테스 및 근력 운동에도 사용되어요. 여러가지 운동 효과가 높은 폼롤러 운동법을 지금 확인하세요.

 

​근육 이완

​폼롤러 운동은 근육 이완에 효과적이에요. 혈액 순환을 도와 근육을 이완 시켜주기 때문에 근력 운동 후에 하면 더 좋아요.

폼롤러 운동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마사지를 받는 듯이 근육이 뭉쳐 있는 것을 풀 수 있어요. 해당 근육 부위에 많이 아플 수록 근육이 뭉쳐 있는 것이에요.

꾸준히 폼롤러 운동을 하면 뭉쳐 있는 근육이 풀리고 혈액 순환에 좋아요. 몸의 힘을 최대한 빼고 난 후 지속적으로 폼롤러를 롤링해야 해요.

 

어깨 운동

뭉쳐 있는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데 좋은 폼롤러 운동이에요. 어깨 운동은 양팔을 크게 돌리면서 하기 때문에 어깨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폼롤러 운동법이에요.

폼롤러를 이용한 어깨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무릎을 골반 너비로 벌린 후에 폼롤러에 누워야 해요.

한 손을 머리 위로 뻗고 다른 손은 아래로 뻗어야 해요. 두 팔을 서로 원을 그리듯이 교차하는 것을 반복하면 되어요.

 

허벅지 운동

​허벅지 운동은 허벅지 근육을 이완 시켜주는데 좋은 폼롤러 운동법이에요. 오래 서서 일하시는 분, 많이 걸어야 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폼롤러 운동이에요.

폼롤러를 이용한 허벅지 운동을 지금 시작하세요. 바닥에 엎드린 후 폼롤러를 허벅지에 대고 플랭크 자세를 취해주세요.

손바닥과 팔꿈치를 바닥에 지지를 한 후 허벅지 위와 아래로 폼롤러를 움직여주세요. 이 때 복근에 계속 힘을 주어야 하고 플랭크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게 해야 해요.

 

척추 운동

몸의 중심이 되는 척추 근육에 도움이 되는 폼롤러 운동이 있어요.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폼롤러 운동법이에요.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 부위에 자극을 주는데 좋은 폼롤러 운동이에요. 척추와 주변 부위의 근육을 단련하는데 좋아요.

척추 운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손바닥을 폼롤러 위에 두고 두 발은 어깨 너비만큼 벌린 후 엎드리세요.

폼롤러를 가슴쪽으로 당기면서 상체를 올려야 해요. 상체를 올린 상태를 유지하면서 척추와 엉덩이 근육에 자극을 주어야 해요.

 

허리 운동

폼롤러 운동법 중에 허리 운동을 추천해요. 평소에 앉아서 근무를 하는 직장인, 공부를 하는 학생에게 좋은 폼롤러 운동이에요.

뭉쳐 있는 허리 근육을 풀어주고 허리 근육을 단련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뭉쳐 있는 허리 근육을 위해 폼롤러 운동을 하세요.

폼롤러를 이용한 허리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요가 매트 위에 누워 무릎을 굽히고 엉덩이는 바닥에 붙여주세요.

허리 뒤에 폼롤러를 끼우고 두 손은 머리 뒤에 깍지를 끼우세요. 복부에 힘을 주고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무릎을 구부렸다 폈다를 반복하면서 폼롤러를 움직여주세요.

 

견갑골 운동

자주 뭉쳐 있는 견갑골 근육을 풀어주는데 좋은 폼롤러 운동법으로 견갑골 운동이 있어요. 생활하는데 있어 자주 뭉쳐 있는 견갑골 근육을 이완 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폼롤러를 이용한 견갑골 운동은 다음과 같아요. 요가 매트 위에 누운 후 무릎을 세우고 양손을 머리 뒤쪽에 잡아주세요.

견갑골 아래 쪽에 폼롤러를 놓으세요. 상체를 폼롤러 뒤쪽으로 당기면서 운동을 하면 되어요.

 

엉덩이 운동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직장인, 학생에게 추천하는 폼롤러 운동법이에요. 엉덩이 운동은 뭉쳐있는 엉덩이 근육을 풀어주고 자세를 올바르게 잡아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우리 몸의 중심을 담당하고 있는 엉덩이 근육에 자극을 주고 긴장을 풀어주는 폼롤러 운동이에요. 엉덩이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왼쪽 엉덩이 밑에 폼롤러를 대고 앉아 주세요. 두 손을 등 뒤로 보내 몸을 지탱하면서 왼쪽 무릎을 오른쪽 무릎에 올려주세요.

손바닥으로 체중을 버티면서 폼롤러를 왼쪽 엉덩이 근육을 누르면서 운동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