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야식 추천 12가지, 이제 마음놓고 먹어보자!

다이어트를 하다가도 가끔 야식이 생각날 때가 있더라구요. 혼자 야식 추천 메뉴를 찾아보며 고민하다 결국 마음을 접어버릴 때도 많아요.

하지만 가끔가다 먹는 야식은 행복한 삶을 위해 중요할 수도 있어요. 물론 다이어트를 할 때는 야식을 안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그렇지만 야식을 먹는 행복을 느낀다면 계획된 야식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혼자 야식 추천, 좋은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혼자 야식을 먹을 때는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을까요? 야식의 메뉴를 선정할 때도 자신의 현재 상황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물론 가장 좋은 것은 내가 먹고 싶은 것이 야식으로도 적합한 것이라 생각해요. 오늘은 제가 즐겨 먹는 몇 가지 야식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이를 통해 결정 장애가 있으신 분들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1)

 

육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도 육회는 훌륭한 야식이라고 해요. 왜냐하면 기본적인 양념이 참기름과 소금이 거의 전부이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육회의 소고기는 기름이 거의 없는 부위를 사용하기 때문에 고단백 저지방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육회를 좋아하시는 분은 안심하고 육회를 야식으로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닭발

닭발은 매운맛으로 인해 인기가 많아요. 저는 매운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적당히 맵지 않은 닭발로 먹어요.

그런데 닭발 자체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해요. 만약 닭발이 너무 먹고 싶다면 양념이 많은 것 보다는 양념이 없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매운 양념 때문에 위와 장이 손상을 입을 수도 있고,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오징어회

오징어회는 가격이 비싸지만 특유의 식감 때문에 개인적으로 꽤 좋아하는 메뉴에요. 다른 일반적인 회와 마찬가지로 다이어트에 크게 방해가 되지 않아요.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도 있죠. 만약 오징어회에 대한 거부감만 없다면 야식을 때우기에 좋은 것 같았어요.

하지만 너무 자기 직전에 먹으면 잘 때 체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해요.

 

구운 치킨

치킨도 최근에는 오븐 등에 구워서 만드는 가게가 많아진 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니 이런 트렌드에 맞춰가려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 맛이 없는 것도 아니에요. 먹어보면 오히려 구운 치킨이 더욱 맛있을 때도 있더라구요.

게다가 오븐에 구우며 기름기가 빠지기 때문에 혼자 야식 추천 메뉴로 권유해 드리고 싶어요.

 

족발

족발은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돼지고기 요리 중 하나에요. 간이 잘되어 있고 부드러운 족발은 밤에 먹기 좋은 야식이죠.

하지만 족발이 결코 살이 찌지 않는 음식은 아니라고 해요. 그래서 야식으로 먹는다면 적당히만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한 자기 전에 기름진 음식을 먹게 되면 양질의 숙면을 못 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보쌈

족발보다 더 가볍게 돼지고기를 먹고 싶다면 보쌈 고기를 추천해 드려요. 조금 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어서 좋더라구요.

게다가 다른 야채와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답니다. 대신 저는 밥을 먹지 않고 각종 야채와 곁들여 먹고 있어요. 다른 돼지고기보다 기름이 적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도 있답니다.

 

양꼬치

양고기는 다른 고기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다고 해요. 그래서 돼지고기나 소고기 보다 다이어트에 좋다는 평가도 있더라구요.

저도 평소에 양고기를 좋아해서 많이 먹는 편인데 야식으로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았어요. 특히 숯불에 구운 양고기는 맛도 정말 좋답니다.

게다가 구우며 기름이 많이 빠지기 때문에 혼자 야식 추천 요리로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닭똥집

닭똥집은 흔히 닭모래집라고도 불리는 음식이에요. 특유의 꼬들꼬들한 맛 덕분에 저도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에요.

닭똥집은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야식으로 먹기에도 좋은 것 같더라구요. 게다가 최근에는 닭똥집을 치킨처럼 튀겨 파는 곳도 있어서 치킨 대용으로도 좋았어요.

그래도 소스 없이 그냥 삶은 닭똥집이 제일 맛있고 건강한 것 같아요.

 

피자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와 각종 재료들이 어우러지는 피자는 정말 맛있는 야식인 것 같아요. 하지만 빵에 있는 탄수화물 때문에 먹지 않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그런 분들은 씬피자를 먹으면 좋다고 해요. 씬피자는 도우가 얇아서 위에 있는 재료의 맛을 최대한으로 느낄 수가 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일반적인 피자보다 더 맛있는 것 같아 권유해 드리고 싶어요.

 

라면

라면은 야식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이에요. 하지만 라면은 대부분이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먹을 때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해요.

일단 야식으로 먹을 때는 국물은 거의 먹지 않는 것이 나트륨을 적게 섭취하게 되어 도움이 되었어요. 또한 자기 직전에 라면을 먹으면 다음 날 속이 너무 좋지 않더라구요.

라면을 먹게 되면 최소 3~4시간 뒤에 소화를 시키고 자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광어회

최근에는 새벽에도 쉽게 광어회를 주문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깔끔한 야식이 먹고 싶을 때는 광어회를 주문해서 먹는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광어회는 안심하고 먹을 수가 있어요. 그리고 다른 야식에 비해 배가 더부룩한 느낌도 덜 받을 수가 있었어요.

1명을 위한 포장도 가능한 가게가 많으니 오늘의 야식으로 선택해 보세요.

 

통밀빵과 요거트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라면 이 야식이 최적일 수 있어요. 통밀빵과 요거트를 야식으로 먹으면 죄책감도 덜 느낄 수가 있더라구요.

통밀빵은 다른 밀가루 빵에 비해 먹고 나도 속이 편해서 야식으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요거트는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주어서 조금만 먹어도 금방 배가 부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덕분에 야식으로 폭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