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피하지방 빼는법 7가지

쉽고 간단하게 여자 피하지방 빼는법을 소개합니다. 피하지방은 눈에 보이는 지방이며 주로 복부, 옆구리, 허벅지, 엉덩이 및 팔뚝에 많이 쌓입니다.

피부 바로 아래에 있기 때문에 눈으로 보이며 손으로 쉽게 만질 수 있습니다. 피하지방은 내장지방보다 빠지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눈으로 보이기 때문에 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은 특징이 있습니다. 여자 피하지방 빼는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여자 피하지방이 생기는 원인

여자 피하지방이 생기는 원인은 간단합니다. 주로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 불규칙한 식사 습관,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경우, 기름에 튀긴 음식을 즐겨 먹는 경우 및 다이어트 실패 등으로 인해 피하지방이 생깁니다.

피하지방은 내장지방 보다 덜 해롭다고 알려져 있지만, 과도하게 많을 경우 제2형 당뇨병, 심장 질환 및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여자 피하지방은 보기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여 빼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뱃살 빼는 현실적인 팁은 무엇일까요?

 

피하지방이 건강에 좋지 않은 이유

여자 피하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에 쌓이기 때문에 내장지방하고 다르게 눈으로 볼 수 있고 손으로 만질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피하지방은 눈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장지방보다 오히려 외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또한 여자 피하지방이 많을 수록 살이 쪄보이고 뱃살이 더 많이 보이게 됩니다. 허리 둘레가 정상인 보다 더 크며 과체중 및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피하지방이 내장지방보다 덜 해롭다는 것은 잘못된 사실입니다. 여자 피하지방은 활동량보다 음식 섭취량이 더 많아지게 되면 사용되고 남은 잉여 에너지를 피부 바로 아래의 지방층에 쌓이게 됩니다.

피하지방이 많아질 수록 몸 안의 염증 수치가 점점 올라가게 됩니다. 그렇게 되어 피하지방이 정상 수치보다 과도하게 많아지게 되면 몸 안의 염증 수치를 높이게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하지방은 비만 및 여러가지 질병을 발생 시키게 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 입니다.

더 읽어보기: 뱃살 빼는 법,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여자 피하지방 빼는법은 무엇일까요?

여자 피하지방 빼는법은 간단합니다. 음식 섭취량 보다 신체 활동량을 더 늘려야 합니다.

더 많이 움직이고 더 많이 운동을 해서 피하지방을 태워야 합니다. 그리고 건강한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고픔을 줄이기 위해서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세요. 나한테 맞는 다이어트 운동을 선택해서 꾸준히 해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뱃살 빼는 방법, 어렵지 않게 빼기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세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은 여자 피하지방 빼는법 중 하나 입니다. 한국인의 식사에는 탄수화물 양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의외로 흰 밥은 설탕 만큼 식후 혈당을 급격하게 올려 피하지방을 쉽게 쌓이게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식후 혈당을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막기 위해 현미밥, 귀리밥 및 늘보리 밥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으로 바꾸세요.

또한 흰 빵 대신 통 곡물 빵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자 피하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평소에 먹던 탄수화물 음식의 양을 약 30% 정도만 줄여도 효과적입니다.

지방이 많은 음식을 적게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을 선택하고 식사 때마다 밥을 2~3 숟가락 정도 덜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뱃살 빼기, 시너지 효과 높이는 방법

 

단백질 섭취를 늘리세요

여자 피하지방 빼는법은 식단에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입니다. 단백질은 여자 피하지방을 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 음식을 많이 먹을 수록 신진 대사가 높아져서 피하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포함하면 피하지방 뿐만 아니라 내장지방을 태우는데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은 체질량 지수를 낮추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피하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인 단백질 음식을 포함하세요.

단백질 음식을 찾는 것은 쉽습니다. 식사 때마다 계란, 육류, 닭고기 및 우유 등을 좀 더 많이 먹으면 됩니다.

더 읽어보기: 뱃살 빼기, 아랫배부터 공략하세요!

 

물을 자주 마시세요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여자 피하지방 빼는법 중 하나 입니다. 물을 수시로 마시는 것은 피하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을 마실 수록 신진 대사가 높아지고 피하지방을 지속적으로 연소 시켜줍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물을 500ml 정도 마시면 신진 대사가 더 많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

그리고 물을 하루에 2리터 마시는 것은 운동을 하지 않아도 지속적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자 피하지방을 빼고 싶다면 물을 자주 마시세요.

물을 마시는 것은 운동을 따로 하지 않아도 신진 대사가 높아져 피하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늘어나는 뱃살, 효과적으로 빼는 팁은?

 

디저트를 먹지 마세요

디저트를 식사 후에 먹게 되면 여자 피하지방이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달콤한 디저트는 설탕 함량이 매우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디저트는 설탕과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 쉽게 살을 찌우게 만듭니다. 여자 피하지방 빼는법은 식사 후에 디저트를 먹지 않는 것입니다.

디저트를 먹지 않는 것만으로 여자 피하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디저트에는 엄청 나게 많은 설탕이 첨가되기 때문에 디저트 대신 녹차 또는 아메리카노를 선택하세요.

달콤한 디저트가 먹고 싶다면 약간의 과일 정도를 먹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지긋지긋한 뱃살로부터 벗어나고 싶다면?

 

기름진 음식을 피하세요

평소에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는 다면 여자 피하지방이 더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즐겨 먹던 치킨, 튀김, 라면, 냉동 만두 및 삼겹살 등과 같은 기름진 음식은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많습니다.

이러한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는다면 여자 피하지방을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것은 여자 피하지방 빼는법입니다.

그리고 가공 식품에도 기름지고 지방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음식만 먹지 않아도 여자 피하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고 건강할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기초 대사량 높여서 뱃살 빼는 방법

 

술과 안주를 함께 먹지 마세요

여자 피하지방 빼는법은 술과 안주를 함께 먹지 않는 것입니다. 술만 마시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항상 안주와 함께 술을 마시게 됩니다.

대부분의 안주는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술에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안주하고 함께 먹는다면 하루 권장 칼로리를 쉽게 넘기게 됩니다.

술과 안주는 칼로리가 높아 쉽게 여자 피하지방이 쌓이게 만드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술을 마시게 된다면 가급적 안주는 과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맥주, 소주, 막걸리 대신 위스키 또는 보드카가 칼로리가 적습니다. 또한 칵테일은 여러가지 술과 과일 주스 및 탄산 음료를 섞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을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여자 뱃살 빼는 법, 어렵지 않아요

 

땀이 날 정도로 운동을 하세요

여자 피하지방 빼는법은 땀이 날 정도로 열심히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본인이 과체중 및 비만이 아니면 땀이 날 정도로 운동을 하는 것이 여자 피하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볍게 공원을 걷거나 산책하지 마세요. 땀이 날 정도로 중강도 이상의 유산소 및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피하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더 읽어보기: 지방 분해하여 뱃살을 빨리 빼는 방법

 

결론

여자 피하지방 빼는법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자 피하지방은 눈으로 보이기 때문에 외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을 하면 여자 피하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