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30프로 남자를 위한 다이어트 노하우 대공개!

체지방 30프로 남자가 다이어트를 어떻게 하면 가장 효과적일까요? 세상에는 수많은 체지방 감량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방법이 가장 효율적일지 알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체지방이 약 30프로 넘는 남성이 실천하기 좋은 몇 가지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체지방 30프로 남자를 위한 다이어트 노하우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것은 올바른 식이 요법, 운동과 꾸준함입니다. 다이어트 방법이 옳다고 해도 꾸준함이 없다면 실패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꾸준함이 있어도 다이어트 방법이 옳지 않으면 헛된 수고일 수 있죠.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 글에서 체지방이 약 30프로 넘는 남자를 위한 다이어트를 올바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정리되어 있기 때문이죠. 이제 그저 성실하게 실천하기만 하면 됩니다.

 

가공식품 먹지 않기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수많은 가공식품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과자, 음료수, 시리얼 등등 식사 대용으로 먹는 가공식품도 많죠.

하지만 가공식품에는 건강과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해로운 지방, 나트륨,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체지방을 감량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가공식품이 좋지 않은 선택지가 될 수 있죠.

만약 불가피하게 가공식품을 먹어야 한다면 영양 정보를 보고 어떤 첨가물이 들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드셔야 합니다.

 

근력 운동하기

체지방이 많은 사람일수록 근력 운동을 통해 근육의 양을 늘려야 합니다. 일단 체지방이 많아졌다는 얘기는 그만큼 신진대사 능력이 떨어져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진대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근육을 길러야 하는 것이죠. 물론 유산소 운동도 중요하지만 근력 운동을 통해 지속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튀긴 음식 피하기

우리는 주변에서 튀긴 음식의 유혹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감자튀김, 치킨, 탕수육 등등. 하지만 기름에 튀긴 음식은 당연히 체지방에 좋지 않습니다.

튀긴 음식의 경우에는 기름을 제거하고 조금만 먹는다고 하더라도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자신이 목표한 몸무게를 충분히 달성하기 전까지는 튀김 음식 대신에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식 섭취량 체크하기

무의식적으로 식사를 하는 것보다 의식적으로 나의 음식 섭취량을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하루 동안 내가 먹는 음식의 양을 구체적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하지만 처음에 눈으로만 보면 음식이 몇 그램인지, 몇 칼로리인지 알 수 없죠. 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음식 저울입니다.

음식 저울을 사용하여 직접 음식의 무게를 측정해보고 칼로리를 고려해가며 식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간헐적 단식하기

체지방이 많은 사람은 공복 상태가 12시간 이상을 유지하는 간헐적 단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몸에 불필요한 독소를 배출하고 체지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헐적 단식을 하면 일시적으로 신체의 리듬에 안정감을 주고 건강 개선에도 효과적이죠. 또한 칼로리를 적게 먹기 때문에 살이 빠지는 것도 당연합니다.

하지만 무리한 간헐적 단식은 오히려 건강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건강을 해치지 않고 몸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실천해 보세요.

 

아침 식사하기

생각 외로 체지방 30프로 남자가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중에는 아침 식사를 꼭 먹는 것이 있습니다. “칼로리 섭취를 줄이기 위해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분이 잡힌 아침 식사를 하면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점심과 저녁에 먹는 음식의 양을 줄일 수도 있죠.

아침 식사를 거르게 되면 점심 식사와 저녁 식사 사이에 계속 배가 고파서 불필요한 간식을 먹을 염려도 생길 수 있습니다.

 

달콤한 디저트 먹지 않기

식사를 하고 달콤한 디저트를 먹는 습관이 있다면 이젠 고쳐보시기를 바랍니다. 케이크, 빵과 같은 달콤한 디저트에는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달콤한 디저트는 칼로리가 밥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죠. 양은 적은데 칼로리는 그 어떤 음식보다 높습니다.

카페에서 커피와 함께 먹는 케이크, 마카롱, 초콜릿, 빵과 같은 달콤한 디저트를 최대한 피하는 것이 체지방 제거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폭식과 과식하지 않기

다이어트를 하느라 밥을 적게 먹으면 식욕이 오히려 커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꾹 참다가 식사 시간이 되면 과식, 폭식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폭식을 하게 되면 소화기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체지방이 증가하게 됩니다. 폭식과 과식을 하지 않기 위해 식사를 할 때 천천히 오래 적은 양을 먹어야 합니다.

만약 끼니 사이에 너무 배가 고프다면 그릭 요거트, 삶은 계란, 스트링 치즈, 무가당 두유, 견과류 등과 같이 건강한 간식을 소량만 섭취해 보세요.

 

스트레스 관리하기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자 다이어트의 적입니다. 체지방 30프로 남자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목표했던 체중 감량은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명상, 요가, 산책 등의 활동적인 방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해보세요.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과도한 스트레스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을 더 많이 분비하게 해서 식욕을 조절하지 못해 폭식과 과식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신체 활동 늘리기

일상생활에서 더욱 활동적인 생활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운동을 더 무리하게 하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것과 같은 행동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약간의 편리함만 포기하면 건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짧은 거리라면 자동차를 타기보다 자전거와 두 다리를 이용하는 것이 체지방 감량에 좋습니다.

 

물 많이 먹기

건강한 신체 균형 유지를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에 최소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죠.

신체 활동이 많아 땀을 많이 흘렸다면 더 많은 물을 마시면서 몸에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물을 마시면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식사 전에 한 컵의 물만으로도 섭취하는 음식 섭취하는 칼로리를 더 많이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론

체지방을 제거하는 것은 오랜 노력과 꾸준함이 필요합니다. 목표 기간 내에 계획했던 것 만큼 체중 감량 및 체지방 제거를 못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포기하지 않는 인내심을 가져야 체지방 제거를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러 가는 것이 귀찮고 맛있는 것을 먹고 싶은 것을 참아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이겨내야지만 목표했던 바를 이룰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