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 스쿼트 효과 12가지를 확인하세요

프론트 스쿼트 효과를 얻기 위해서 무조건 횟수만 증가해서는 안됩니다. 정확한 자세가 필요하면 너무 무거운 무게로 하지 않아야 합니다. 프론트 스쿼트를 올바른 자세로 하면 생각보다 부상의 위험이 적고 운동 효과를 크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론트 스쿼트 효과로 하체 근육을 전반적으로 강화를 시켜주고 허리 코어 및 상체 근육까지 발달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프론트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프론트 스쿼트 효과

허벅지 대퇴사두근을 강화 시켜주는 것은 프론트 스쿼트 효과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엉덩이 근육까지 발달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1)

또한 복근 및 허리 코어 근육을 단련하는데 좋습니다. 프론트 스쿼트를 하는 동안 허리 코어에 계속 집중을 해야 하기때문입니다. 하지만 무릎이 좋지 않거나 체력이 약한 경우에는 맨몸 스쿼트를 충분히 연습을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강한 하체를 만들어줍니다

강한 하체를 만들어주는 것은 프론트 스쿼트 효과입니다. 프론트 스쿼트가 다른 운동보다 더 많이 해야 하는 이유로 대퇴사 두근, 둔근 및 외전근 등과 같은 신체의 큰 부위의 근육을 단련 시켜줍니다.

그리고 하체 근육에서 빠질 수 없는 종아리, 햄스트링 및 발목 근육까지 강화를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프론트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남성의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여 하체 및 상체의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테미나가 좋아집니다

스테미나가 부족하다면 프론트 스쿼트를 시작하세요. 프론트 스쿼트 효과로 스테미나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신체 에너지를 좋게 만들고 자신감 증가 및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여주는데 효과적인 프론트 스쿼트를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날씬한 다리를 만들어줍니다

여성의 경우 프론트 스쿼트 효과로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여성이 고민하는 허벅지의 셀룰라이트를 프론트 스쿼트가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셀룰라이트는 보통 피부 아래에 오랜 기간동안 축적된 지방이기 때문에 쉽게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론트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게 도와주며 허벅지 및 종아리를 탄력있고 날씬하게 만들어줍니다.

오직 프론트 스쿼트만 열심히 한다고해서 오랜 기간 동안 축적된 셀룰라이트가 제거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프론트 스쿼트는 셀룰라이트를 분해하는데 큰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를 만들어줍니다

프론트 스쿼트 효과로 올바른 자세를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초보자인 경우 프론트 스쿼트를 하는데 동작을 부자연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관절이 제대로 움직이는 것이 어려워서 프론트 스쿼트 자세가 틀려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프론트 스쿼트를 거울 보면서 꾸준히 연습하다보면 올바른 자세를 갖추는데 도움이 되며 안쓰는 근육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연습이 프론트 스쿼트를 더욱 잘하게 할 수 있고 허리 코어 및 허벅지의 근육을 강화 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론트 스쿼트는 하체의 힘을 길러주서 일상 생활의 부상을 예방해주고 허리가 앞으로 굽어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프론트 스쿼트를 오래 할 수록 유연성이 길러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체 근육의 힘과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하고 싶다면 프론트 스쿼트를 시작하세요.

 

자신감이 생깁니다

프론트 스쿼트 효과 중의 하나는 자신감을 길러줍니다. 하체의 힘이 길러지고 근육이 발달 될 수록 자신감이 생기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평소에 올바른 자세를 유지 시켜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탄탄하고 단단한 하체 근육을 원한다면 프론트 스쿼트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으며 자신감을 가져다 주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허리 코어의 힘을 길러줍니다

프론트 스쿼트는 하체 근육 뿐만 아니라 상체 근육까지 모두 사용하는 전신 근력 운동입니다. 그리고 프론트 스쿼트는 허리 코어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허리 코어의 근육을 발달 시켜줍니다.

허리의 힘이 약할 수록 프론트 스쿼트를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신체를 구성하는 내부 장기의 연결 고리를 프론트 스쿼트가 단단하게 잡아주는데 좋습니다.

허리 코어가 단단할 수록 일상 생활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동안 다칠 수 있는 부상의 위험을 적게 해줍니다.

 

순환기 기능을 개선해줍니다

적절한 신체의 움직임이 있을 수록 순환기 기능을 개선해줍니다. 프론트 스쿼트 효과는 순환기 기능과 땀샘에 자극을 주어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허리를 펴줍니다

평소에 자세가 구부정하거나 상체가 앞으로 쏠려있다면 프론트 스쿼트를 꾸준히 하세요. 프론트 스쿼트는 허리 코어의 힘을 길러주어 상체가 앞으로 쏠리거나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연성이 발달됩니다

프론트 스쿼트는 반복적으로 쪼그리고 앉는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렇게 프론트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허벅지, 종아리, 발목, 허리 코어 및 엉덩이의 근육을 발달 시켜주면서 유연성까지 동시에 좋게 만들어줍니다.

 

무릎 부상을 예방해줍니다

프론트 스쿼트 효과로 무릎 부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로 프론트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허리와 무릎 부상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무릎이 앞 발 끝보다 너무 앞으로 나가지 않게 해야 하고 두 발이 너무 안으로 모아지지 않게 주의하세요. 그러나 이미 무릎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너무 아래로 내려 앉지 말고 45도 정도만 무릎을 구부리는 것이 무릎 통증을 줄여주는데 좋습니다.

 

혈액 순환을 좋게 해줍니다

프론트 스쿼틀 꾸준히 하면 신체의 내부 장기와 기관을 움직이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소화 기간과 림프에 자극을 주어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데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하체 운동으로 프론트 스쿼트를 선택합니다. 내부 장기와 기관을 더 많이 움직이게 할 수록 몸의 유연성을 좋아질 수 있습니다.

무릎과 발목 관절을 더욱 튼튼하게 하고 신체의 혈액 순환을 높이고 싶다면 프론트 스쿼트를 지금 시작하세요.

 

힙업을 만들어줍니다

프론트 스쿼트 효과로 힙업을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프론트 스쿼트는 대둔근을 발달 시켜 엉덩이를 더욱 높고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힙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엉덩이가 쳐지고 살이 많다면 프론트 스쿼트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최고의 힙업 운동으로 프론트 스쿼트를 선택하는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결론

프론트 스쿼트 효과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체 및 상체의 근육량을 늘려주고 자신감을 생기게 하고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굳이 헬스장에 가서 프론트 스쿼트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프론트 스쿼트를 시작하세요. 본인의 체중으로 하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적고 안전하게 하체 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