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살처짐 예방 하는 9가지 방법, 지금 확인하기

다이어트 살처짐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다이어트 하면서 체중을 감량했다 찌웠다를 여러번 반복하면 다이어트 살처짐이 생길 수 있어요.

특히 비만에서 살을 단기간에 너무 많이 빼면 살처짐이 심할 수 있어요. 어떻게 하면 다이어트 살처짐 예방하고 살처짐을 적게 할 수 있을까요?

 

다이어트 살처짐 예방

다이어트 살처짐 예방을 말하기 전에 살처지는 이유를 아는 것이 필요해요. 피부는 탄성이 좋기 때문에 체중이 늘어나면 피부의 세포는 더 많이 생겨나요.

하지만 단기간에 너무 많은 살을 빼게 되면 피부의 세포가 살을 빼는 속도만큼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 살처짐이 생겨요. 그리고 연령이 높아질 수록, 과도한 흡연 및 자외선 노출 등의 원인으로 다이어트 살처짐이 생기는 경우가 있어요. (1)

 

단기간 다이어트

다이어트 살처짐 예방하기 위해서는 단기간 다이어트 하면 안되요. 너무 짧은 기간에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피부의 세포가 줄어드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살처짐이 생길 수 있어요.

지방을 감싸고 있는 피부가 살이 단기간에 빠지면 그 안이 텅비어 있어 다이어트 살처짐이 심해질 수 있어요. 1주일에 0.5kg~0.8kg 정도 다이어트 하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살처짐을 적게 하기 위해서는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이 필요해요. 다이어트로 인한 살처짐을 적게 가장 좋은 방법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몸무게를 천천히 감량하는 것이에요.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일주일에 0.5~0.8kg 살을 빼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한 달에 4kg 정도 살을 빼는 다이어트 식단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렇게 하면 근육량은 유지하고 건강하게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며 체중 감량에 따라 다이어트 살처짐을 적게 하는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피부 마사지

다이어트 살처짐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부 마사지를 꾸준히 해야 해요. 피부 마사지를 하면 피부에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고 살빠짐으로 생기는 죽은 피부의 세포를 제거하는데 좋아요.

피부 마사지를 할 때는 꼭 마사지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매일 하는 것이 필요해요. 가급적 자외선을 직접 받지 않게 해야 하며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는 습관을 가지세요.

 

피부 영양제

피부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 살처짐 예방하는 방법이에요. 다이어트 살처짐을 적게 하는데 좋은 히알루론산, 비타민 C, 비타민 E, 알로에 베라 및 효모 추출물이 함유된 피부 영양제를 구매하세요.

피부 영양제는 피부 세포의 생성을 도와주고 피부 혈액 순환을 좋게 하여 다이어트 살처짐을 적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다이어트 살처짐은 식단도 중요하지만 피부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해요.

 

콜라겐 영양제

콜라겐 영양제는 피부 세포와 비슷한 젤라틴과 같아요. 젤라틴은 동물의 결합 조직에서 발견되는 콜라겐의 가공된 형태에요.

피부에 좋은 콜라겐 영양제를 꾸준히 복용하면 다이어트 하면서 생길 수 있는 피부의 콜라겐이 적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피부의 콜라겐을 유지하는 것이 다이어트 살처짐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콜라겐 영양제는 대형 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피부 탄력 크림

다이어트 살처짐 때문에 고민이라면 피부 탄력 크림을 바르세요. 피부 탄력 크림에는 피부 세포 생성에 필요한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함유되어 다이어트 하는 동안 생길 수 있는 살처짐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 음식

다이어트 살처짐 예방하고 싶으면 단백질 음식으로 식단을 짜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 음식은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줘서 다이어트 살처짐을 적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 음식에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성분이 있기 때문에 피부 세포를 생성하는데 좋아요. 운동 후에 단백질 음식을 먹으면 근육량을 유지해주고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물 마시기

다이어트 살처짐 예방하고 싶으면 물을 충분히 마시세요. 물을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 살처짐을 적게 해주고 피부의 탄력을 줄 수 있어요.

하루에 최대 2리터의 물을 마시도록 노력하는 습관이 필요해요. 건강 상태에 따라 물을 마실 수 있는 양이 다르지만 건강한 성인이라면 물을 하루에 2리터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근력 운동

다이어트 살처짐 예방하고 싶으면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세요.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유산소 운동하는 것보다 다이어트 살처짐을 적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다이어트 하면서 살이 빠진 부위에 근육으로 채우세요.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 살처짐으로 출렁거리는 피부를 적게 하는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