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처짐 없이 다이어트 하는 방법 8가지, 탄력 있는 피부 만들기

살처짐 없이 다이어트 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면 살을 빼서 건강해질 수 있지만 축 늘어진 살을 보면 걱정이 되어요.

다이어트 하면서 살처짐을 최소한으로 하고 피부의 탄력을 좋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

 

살처짐 생기는 이유

피부 아래에는 2개의 조직으로 되어 있어요. 지방층과 근육층이에요.

지방과 근육이 서로 압력을 주고 있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을 유지할 수 있어요. 하지만 살이 찌게 되면 근육층보다 지방층이 더 커지게 되어요.

새로운 지방층이 많아 질 수록 피부는 더욱 탄력을 잃고 살처짐이 생기게 되어요. 다이어트를 해서 살을 빼게 되면 지방 세포는 줄어들지만 피부의 표면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살처짐이 더 잘 보여요.

 

살처짐 없이 다이어트

살처짐 없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피부가 처지는 것을 최소화하는 방법이 필요해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살처짐 없게 하기 위해서는 지방량이 줄어들고 근육량을 늘려야 해요. 그리고 너무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살처짐이 생길 수 있어요.

본인 건강 상태에 맞게 다이어트 하는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필요해요. 빠른 기간에 너무 많은 살을 빼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근육량 늘리기

살처짐 없이 다이어트하는 방법은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에요. 근육량을 늘릴 수록 살처짐을 적게 할 수 있어요.

살을 빼면 피부의 밑에 층이 비어서 틈이 있어 살처짐이 생겨요. 근력 운동 없이 다이어트를 하면 근육량과 지방량이 동시에 줄어들어 살처짐이 더 생길 수 있어요.

지방을 빼더라도 근육량을 늘리면 피부의 틈을 근육이 채우기 때문에 살처짐이 적어질 수 있어요.

 

체중 감량 속도

체중 감량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살처짐 없이 다이어트하는 방법이에요. 너무 빠른 기간에 체중 감량을 하면 살처짐이 생겨요.

적절한 식단 관리와 운동으로 일주일에 0.5~0.8kg의 살을 빼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이렇게 하는 것이 살처짐을 적게 하고 보기 좋은 몸으로 만들 수 있어요.

단기간에 체중 감량을 하게 되면 근육량까지 줄어들어 살처짐이 더 잘 생기게 되어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살처짐을 적게 하고 싶으면 체중 감량을 하는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필요해요.

 

근력 운동

살처짐 없이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에요. 다이어트를 하면 체지방만 빼는 것을 목표로 하면 안되요.

근력 운동을 하면서 근육량은 늘리고 체지방을 빼는 것이 다이어트 하면서 생기는 살처짐이 없는 방법이에요. 요요 현상을 예방하고 날씬한 몸을 만들고 싶으면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세요.

 

식이 요법

식이 요법을 하는 것이 살처짐 없이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식이 요법을 하면 살처짐을 적게 할 수 있어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흰 밥, 빵, 과자, 라면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을 가능한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대신 현미, 귀리, 잡곡 등과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먹어야 해요.

그리고 단백질 음식으로 콩, 두유, 두부, 생선, 닭가슴살, 돼지 앞다리살 등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양배추, 양상추, 브로콜리, 시금치 등과 같은 신선한 채소도 매 식사 때마다 먹는 것이 중요해요.

 

금연 하기

살처짐 없이 다이어트 하고 싶으면 금연을 하세요. 금연을 하는 것이 살처짐을 적게 하고 피부의 탄력을 유지할 수 있어요.

흡연을 자주 할 수록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어렵게 할 수 있어요. 흡연으로 인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이 되지 않으면 피부의 탄력이 더 떨어지게 되어요.

 

자외선 노출

살처짐 없이 다이어트 방법은 자외선 노출을 하지 않는 것이에요. 햇빛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이 되면 피부의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햇빛이 강한 날에는 자외선 노출이 되지 않게 야외 노출을 적게 하세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서 피부가 직접 자외선에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살처짐을 없게 하는 방법이에요.

 

콜라겐 영양제

콜라겐 영양제를 먹는 것이 살처짐을 적게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콜라겐 영양제는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해주고 살처짐이 없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콜라겐 영양제는 가루 형태로 먹는 것이 좋고 온라인 쇼핑몰, 대형 마트,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피부 마사지

살처짐 없이 다이어트 하고 싶으면 피부 마사지를 하세요. 콜라겐과 엘라스틴 함량이 높은 마사지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샤워 후에 마사지 크림을 골고루 바른 후 피부 마사지를 해주세요. 피부 마사지를 매일 하는 것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살처짐 없게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