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가죽 빨리 제거하는 15가지 방법

뱃살 가죽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어요. 급하게 살을 빼면 살가죽이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야 해요.

특히 살을 많이 뺄 수록 뱃살에 생기는 가죽 때문에 외모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다이어트 하면서 생길 수 있는 뱃살에 붙어 있는 가죽을 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뱃살 가죽 제거하는 방법

뱃살 가죽을 제거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절대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하면 안되어요.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할 수록 배 주변의 피부가 탄력을 잃기 때문에 살가죽이 더 많이 쳐질 수 있어요.

배에 보이는 살가죽을 없애기 위해서는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야 해요. 그리고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야 살처짐을 막을 수 있어요. (1)

 

피부 탄력 크림을 뱃살에 바르기

뱃살 가죽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피부 탄력 크림을 꾸준히 발라야 해요. 피부 탄력을 가져다 주는 크림은 보습력과 수분력이 강한 것이 특징이에요.

피부 탄력 크림은 샤워 후에 뱃살 주변을 바르면서 마사지를 부드럽게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손가락으로 약하게 꼬집어 가면서 뱃살을 마사지 해주면 살가죽을 제거하고 탄력있는 복부 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

 

너무 작은 옷은 입지 않기

나에게 맞지 않은 작은 옷을 억지로 입게 되면 뱃살에 있는 가죽이 더 쳐져 보일 수 있어요. 너무 꽉 끼는 옷은 단기간 다이어트로 인한 뱃살에 있는 가죽을 더 잘 보이게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작은 옷을 입을 때는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되고 신진 대사를 낮춰서 뱃살이 빠지는 속도도 느려져요. 너무 작은 옷을 억지로 입는 것보다 나에게 딱 맞는 옷을 입는 것이 뱃살에 있는 가죽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이에요.

 

의자에 똑바로 앉는 습관을 갖기

뱃살에 있는 가죽을 없애는 동안 의자에 구부정한 자세로 앉는 것은 좋지가 않아요. 의자에 똑바로 앉는 습관을 갖는 것이 단기간 다이어트로 인한 살처짐을 빨리 없앨 수 있는 방법이에요.

복부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의자 뒤에 바싹 붙이고 앉아야 허리를 펴면서 복근을 강하게 만들 수 있어요. 복부에 힘을 주면서 의자에 앉는 것이 뱃살에 긴장을 주고 살가죽이 쳐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혈액 순환 좋게 하기

뱃살에 있는 가죽을 제거하고 싶으면 몸을 따뜻하게 해서 혈액 순환을 좋게 해야 해요. 몸이 차가울 수록 지방을 분해하는 것이 어렵고 뱃가죽을 없앨 수 없어요.

평소에 몸을 따뜻하게 하고 차가운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보온을 신경 써서 체온을 올려주고 혈액 순환이 잘 되게 신경을 써주세요.

 

식이 요법 하기

뱃살 가죽을 없애기 위해서는 건강 상태에 맞는 식이 요법을 해야 해요. 뱃살에 있는 가죽을 빨리 없애고 싶어 조금 먹거나 자주 굶으면 오히려 더 안좋아져요.

내 건강 상태에 맞는 식이 요법을 하고 꾸준히 지켜야 뱃살에 있는 가죽이 서서히 없어지기 시작할거에요. 살처짐을 막고 뱃살에 있는 가죽을 없애고 싶으면 식이 요법을 하세요.

 

조금만 먹지 않기

단기간에 뱃살에 있는 가죽을 없애고 싶어 음식을 너무 조금만 먹으면 살처짐이 생길 수 있어요. 조금만 먹으면 살이 빨리 빠지고 뱃살에 있는 가죽이 없어지는 것처럼 느껴질 수는 있어요.

하지만 조금만 먹는 습관이 오래 될 수록 뱃살에 있는 가죽이 적게 빠지면서 요요 현상이 생겨요. 무조건 조금만 먹는 것보다 적당한 양의 음식을 먹고 운동하는 것이 뱃살에 있는 가죽을 더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어요.

 

매일 물을 2리터 마시기

뱃살 가죽을 빼고 싶으면 매일 물을 최대 2리터까지 마시세요. 물을 자주 마실 수록 몸 안의 노폐물을 빨리 없애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해서 뱃살에 있는 가죽을 없앨 수 있어요.

물을 최대 2리터까지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도 좋고 뱃살에 있는 가죽을 없애기에 좋아요. 뱃살이 처지는 것을 막고 탄력이 있는 복근을 만들기 위해 물을 자주 마셔주세요.

 

간식, 야식을 먹지 않기

간식, 야식을 먹지 않아야 뱃살에 있는 가죽을 없앨 수 있어요. 습관적으로 먹게 되는 간식, 야식은 뱃살에 있는 가죽을 없애는 것을 어렵게 하고 뱃살 처짐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특히 저녁 식사 이후로 먹게 되는 야식은 수면을 방해하고 소화를 되지 않게 해서 위 건강, 장 건강에도 좋지가 않아요. 뱃살이 처지는 것 없이 건강하게 뱃살에 있는 가죽을 제거하고 싶으면 간식, 야식을 먹으면 안돼요.

 

윗몸 일으키기는 하지 않을 것

윗몸 일으키기는 생각보다 뱃살에 있는 가죽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윗몸 일으키기는 생각보다 허리에 많은 부담을 주기 때문에 오히려 허리 부상이 생길 수 있어요.

윗몸 일으키기보다 상체를 반만 올리는 크런치를 하는 것이 뱃살에 있는 가죽을 제거하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그리고 아랫 뱃살을 빼기 위해 레그레이즈를 꾸준히 하는 것도 좋아요.

 

꾸준히 근력 운동을 하기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뱃살에 있는 가죽을 없애는 한 가지 방법이에요. 일주일에 3회 이상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면 살이 처지는 것을 막고 뱃살에 있는 가죽을 더 빨리 뺄 수 있어요.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도 뱃살에 있는 가죽을 없앨 수 있지만 탄력있는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을 해줘야 해요. 살처짐을 막고 탄력이 있는 복근을 만들기 위해 내 몸에 맞는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복근 운동을 매일 하기

뱃살에 있는 가죽을 없애기 위해서는 복근 운동을 매일매일 해야 해요. 복근은 다른 신체의 근육 부위보다 회복력이 빠르기 때문에 매일 복근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복근 운동을 적당한 강도로 하는 것보다 뱃살이 땡길 정도로 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유산소 운동을 하고 난 후에 마무리 운동으로 복근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해요.

 

복근 운동은 천천히 해야 효과적

복근 운동을 빨리 하면 허리 부상의 위험이 높아지고 뱃살에 있는 가죽을 제거하는 효과가 떨어져요. 복근 운동을 할 때는 천천히 하는 것이 중요하고 복근이 수축 되는 느낌을 느껴야 해요.

복근이 수축되면서 뱃살이 쪼이는 것을 느껴야 뱃살에 있는 가죽을 뺄 수 있어요.

 

신체 활동을 많이 하기

신체 활동을 많이 할 수록 뱃살에 있는 가죽을 뺄 수 있어요. 신체 활동을 많이 해서 땀을 많이 흘리면 체지방이 빠지고 뱃살에 있는 가죽이 줄어들어요.

앉아서 생활을 하는 것보다 자주 일어나서 산책을 하는 것이 좋아요. 매일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해서 활동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태우세요.

 

시간 될 때마다 서서 계속 움직이기

오랜 시간 동안 계속 앉아서 생활을 하면 뱃살에 있는 가죽을 제거하는 것이 더 어려워요. 시간이 될 때마다 서서 계속 움직이는 것이 신진 대사를 올리고 활동량을 늘려 뱃살에 있는 가죽을 제거할 수 있어요.

장시간 앉아 있으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뱃살에 있는 가죽을 빼기 어렵기 때문이에요. 50분 앉아 있으면 10분은 일어나서 산책을 하거나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