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꼬집기 효과 보는 13가지 방법

뱃살 꼬집기 효과에 대해 알려드려요. 평소에 식단 조절을 하지 않고 운동을 소홀히 하게 되면 뱃살이 쉽게 찔 수 있어요.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기 위해서는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꾸준히 해야 해요. 그리고 뱃살이 많을 수록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정상인보다 많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뱃살을 빼야 해요.

 

뱃살 꼬집기 효과

뱃살이 있으면 꼬집기를 하면 일시적으로 뱃살이 빠지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뱃살 꼬집기만 해서는 완벽하게 뱃살이 빠진다고 말할 수는 없어요.

뱃살 꼬집기 효과는 뱃살을 직접적으로 빼주는 효과가 적을 수 있어요. 하지만 뱃살 꼬집기는 피하지방이 분해되는 것을 도와주고 혈액 순환이 잘 되는 효과는 얻을 수 있어요. (1)

 

뱃살 꼬집기 하는 방법

뱃살 꼬집기를 해서 단기간에 뱃살이 빠지는 것은 어려워요. 뱃살 꼬집기를 해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쉬지 않고 1시간 이상을 해야 해요.

뱃살 꼬집기를 하기 전에 배를 따뜻하게 스팀타월을 올려놓고 준비를 하면 좋아요. 그리고 뱃살을 꼬집을 때는 시계 방향으로 중강도로 꼬집어야 해요.

하지만 1시간 이상을 뱃살만 꼬집는 것은 뱃살 빼는 방법으로 비효율적일 수 있어요. 왜냐하면 뱃살을 꼬집는 것보다 운동장에서 30분 정도 조깅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에요.

 

뱃살 꼬집기 하면 뱃살이 말랑해지는 이유

뱃살을 1시간 이상 꼬집기를 하면 뱃살이 말랑해지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어요. 하지만 뱃살을 계속 꼬집는다고 해서 피하지방으로 가득한 단단한 뱃살이 쉽게 말랑해지지는 않아요.

뱃살을 1시간 이상 꼬집기를 해서 뱃살이 말랑거리고 부드러워질 수 있다고 착각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뱃살 꼬집기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하기 때문에 피하지방을 분해하는데 약간의 효과가 있을 뿐 직접적인 뱃살 빼는 효과가 적어요.

 

갑자기 음식을 적게 먹지 않기

뱃살 꼬집기 효과를 빨리 경험하고 싶어서 갑자기 음식을 적게 먹는 경우가 있어요. 갑자기 음식을 적게 먹으면 단기간에 뱃살이 빠지는 경험을 할 수 있지만 얼마가지 못해 뱃살 빠지는 속도가 느려지고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어요.

음식을 적게 먹을 수록 우리의 몸은 비상 상황으로 전환이 되면 뱃살을 더 많이 저장하게 되어요. 뱃살을 빼고 싶으면 음식을 서서히 줄여야하고 갑자기 줄일 수록 뱃살 빼는 것이 어려워요.

 

단백질 음식을 꾸준히 먹기

단백질 음식을 먹으면서 뱃살 꼬집기를 하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 음식은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고 근육량을 늘리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에요.

단백질 음식을 체중 1kg에 약 08g~1.2g까지 먹는 것이 중요해요. 한 끼의 많은 양의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보다 3끼로 나눠서 먹는 것이 건강에도 좋고 뱃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휜 밥 대신 잡곡밥으로 바꿔서 먹기

흰 밥을 먹는 것보다 잡곡밥으로 바꿔 먹는 것이 뱃살 빼는데 더 좋아요. 뱃살 꼬집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잡곡밥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식이 섬유는 없고 소화가 빠른 흰 밥은 식후 혈당을 급격히 올리고 체지방이 쉽게 쌓이게 하기 때문이에요. 뱃살을 빼고 싶으면 식이 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한 잡곡밥으로 식사를 하세요.

 

공복 시간을 유지하기

뱃살 꼬집기를 하는 기간 동안 공복 상태를 12시간 이상 유지하면 뱃살이 더 잘 빠져요. 저녁 식사 이후로 물 외에는 아무 것도 먹지 않고 다음날 아침까지 12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하세요.

12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를 하면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떨어지면서 우리 몸은 체지방을 빼기 시작해요. 공복 시간을 유지하면서 야식을 먹지 않는 것이 뱃살을 빨리 빼는 방법이에요.

 

가만히 앉아만 있지 않기

가만히 앉아 있는 것보다 더 많이 움직이고 신진 대사를 높여야 뱃살이 더 빨리 빠져요. 뱃살 꼬집기 효과를 높이고 뱃살을 단기간에 빼고 싶으면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고 서서 움직여야 해요.

수시로 의자에서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고 가볍게 걸어주세요. 가만히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게 되면 뱃살이 빠지고 체지방을 더 많이 태울 수 있어 좋아요.

 

배고플 때 견과류를 먹기

배고플 때 먹으면 좋은 간식으로 견과류 만큼 좋은 음식이 없어요. 견과류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몸에 좋은 지방이 가득한 음식이에요.

견과류는 오메가-3 지방산, 식이 섬유,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높아요. 하지만 견과류는 칼로리가 매우 높은 것이 단점이기 때문에 한 줌 이상 먹지 않아야 해요.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실천하기

뱃살 꼬집기만으로 만족할 정도로 뱃살을 빼는 것이 어려워요.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와 함께 뱃살 꼬집기를 병행해야 만족할 정도로 뱃살을 뺄 수 있어요.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를 계획해서 장기간 실천을 해야 뱃살이 빠지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어요.

 

떡 먹지 않기

떡을 식사 대용 또는 간식으로 먹을 수록 뱃살이 더 많이 나와요. 한국인이 좋아하는 떡은 대부분 정제된 탄수화물을 압축해서 만들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높고 탄수화물 함량이 많은 것이 단점이에요.

떡은 조금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탄수화물 섭취량을 넘기게 되고 쉽게 뱃살이 찔 수 있어요. 식사 대용 또는 간식으로 떡을 먹지 않아야 하고 잡곡밥을 먹는 것이 더 좋아요.

 

하루에 물을 8잔 이상 마시기

하루에 물을 8잔 이상 마시세요. 물을 수시로 마셔줘야 몸 안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진 대사를 높여 뱃살을 뺄 수 있어요.

뱃살 꼬집기 효과를 얻기 위해서 하루에 물을 8잔 이상 마시는 것이 좋아요. 몸 안이 수분량을 늘리고 뱃살을 쉽게 빼고 싶으면 물을 마셔 주세요.

 

과식, 폭식은 절대 하지 않기

습관적인 과식과 폭식은 뱃살을 쉽게 빼기 어렵게 할 수 있어요. 뱃살 꼬집기를 하면서 과식, 폭식을 하면 오히려 뱃살이 더 많이 나올 수 있어요.

과식, 폭식을 하는 습관을 쉽게 뱃살을 찌게 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여러가지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과체중, 비만의 원인이 되는 과식, 폭식은 건강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하지 않아야 해요.

 

조깅을 30분 이상 하기

뱃살을 뺀다고 1시간 이상 걷기를 하지 마세요. 걷기도 분명 좋은 운동이기 하지만 뱃살을 빼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이에요.

무릎이 건강하다면 운동장에서 30분 동안 조깅을 하는 것이 뱃살 빼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조깅은 빠르게 걷기보다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하고 시간대비 운동 효과가 매우 크기 때문이에요.

 

요요 현상 조심하기

뱃살 꼬집기 효과를 보기 위해 식사를 불규칙하게 하거나 너무 적게 먹는 경우가 있어요. 적게 먹을 수록 뱃살이 빨리 빠지는 경험을 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오히려 요요 현상이 생겨 더 많은 뱃살이 생길 확률이 높아져요.

뱃살을 빼고 싶으면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고 서서히 음식 섭취량을 줄여야 요요 현상을 막을 수 있어요.

 

영양가 많은 음식으로 식사 하기

칼로리는 낮고 영양가 많은 음식으로 식사를 하세요.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음식으로 식사를 하면 체지방이 빠지면서 뱃살을 없앨 수 있어요.

뱃살 빼는 다이어트 식단에 현미, 귀리, 보리, 계란, 두부, 두유, 우유, 치즈, 닭가슴살, 돼지고기 등심, 곤약, 녹황색 채소 등을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