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 내장지방 레벨 6 낮추는 19가지 팁

인바디 내장지방 레벨 6 낮추는 방법은 결코 어렵지 않아요. 인바디 검사를 해서 내장지방 레벨이 6 이상이라면 다이어트를 지금 바로 해야 해요.

내장지방 레벨이 높아질 수록 제2형 당뇨병, 뇌졸중, 심혈관 질환, 고혈압 등의 성인병 원인이 되기 때문이에요.

 

인바디 검사를 통한 내장지방 레벨 알기

인바디 검사를 하면 나의 내장지방 레벨을 쉽고 빠르게 알 수 있어요. 내 몸 속의 내장지방 레벨하고 체성분을 알고 싶으면 집 근처에 있는 보건소, 헬스장, 병원에서 간편하게 인바디 검사를 하세요.

인바디 검사를 해서 알 수 있는 내장지방 레벨은 다음과 같아요.

  • 1레벨~3레벨: 피하형 지방
  • 4레벨~5레벨: 피하형 지방
  • 6레벨~8레벨: 균형형 지방
  • 9레벨~11레벨: 경계형 지방
  • 12레벨~15레벨: 경도 내장비만
  • 16레벨~19레벨: 고도 내장비만

 

인바디 내장지방 레벨 6

인바디 내장지방 레벨 6은 균형형 지방에 속해요. 평균보다 약간 높다고 말할 수 있지만 방심하게 되면 내장지방 레벨이 쉽게 높아질 수 있어 건강에 좋지 않아요.

그리고 개인마다 건강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내장지방 레벨이 낮다고 해서 뱃살이 적다고 할 수 없어요. 인바디 검사를 해서 내장지방 레벨이 6이라면 철저한 식이 요법과 운동을 지금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1)

 

흑마늘 꾸준히 먹기

흑마늘을 꾸준히 먹으면 내장지방 레벨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흑마늘에는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요.

흑마늘을 꾸준히 먹으면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까지 낮춰주는 흑마늘은 내장지방 레벨까지 낮춰주는 음식이에요.

 

아보카도는 내장지방 빼는데 좋은 음식

인바디 내장지방 레벨 6에서 더 많이 낮추고 싶으면 아보카도 먹는 것이 좋아요. 내장지방 빼는데 좋은 음식으로 아보카도를 추천해요.

아보카도는 내장지방 빼는데 좋은 미네랄, 비타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요. 아보카도는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식욕을 줄여주는 좋은 음식이에요.

 

물을 마셔서 수분 보충하기

몸에 수분이 부족할 수록 내장지방 빠지는 속도가 느려져요. 내장지방 레벨을 낮추기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셔서 몸에 수분을 보충해줘야 해요.

하루에 최대 2리터까지의 물을 마셔야 해요. 물을 자주 마시면 내장지방이 제거가 되고 신진 대사를 올리며 노화를 예방할 수 있어요.

 

매실차를 마시기

새콤한 맛이 일품인 매실차를 꾸준히 마시면 내장지방 레벨 6에서 더 많이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매실차는 소화 기능을 좋게 해주고 장 건강을 도와 변비까지 해결해줘요.

인바디 검사를 해서 내장지방 레벨이 6라면 매실차를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아요. 매실차는 체지방 분해를 좋게 해주고 뱃살을 빼주는 효과가 있어요.

 

음식에 계피를 추가하기

음식에 계피를 추가해주면 내장지방 레벨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계피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고 신진 대사를 올려 내장지방을 더 많이 빼줘요.

내장지방을 분해하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까지 있는 계피를 먹는 것을 추천해요.

 

신체 활동을 늘리는 노력이 필요

인바디 내장지방 레벨 6을 낮추고 싶으면 신체 활동을 늘리는 노력이 필요해요. 평소에 앉아서 생활하는 것보다 일어나서 더 많이 걷고 더 많이 움직여야 내장지방을 제거할 수 있어요.

하루에 만 보를 걷는 것을 목표로 해도 좋고 가까운 거리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고 걷는 습관을 가져야 해요. 몸을 자주 움직이고 사용을 해야 내장지방을 뺄 수 있어요.

 

아메리카노 꾸준히 마시기

내장지방 분해 효과가 있는 아메리카노를 꾸준히 마시세요.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하루 종일 신진 대사를 좋게 해주고 운동 효율을 높여주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아메리카노는 혈당을 낮춰주고 소화를 잘 되게 해주는 영양소를 가득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하루에 1~2잔의 아메리카노를 마시면서 내장지방을 제거하세요.

 

담배를 피지 않기

인바디 내장지방 레벨 6을 낮추고 싶으면 담배를 피면 안돼요. 담배는 오히려 체중이 증가하고 내장지방을 쉽게 쌓이는 몸으로 만들기 때문이에요.

담배를 피면 내장지방 레벨 낮추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내장지방을 빼고 건강해지고 싶으면 금연을 하는 것이 좋아요.

 

식이 요법을 철저히 지키기

내장지방을 가장 쉽게 뺄 수 있는 방법은 식이 요법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에요. 칼로리가 낮은 음식으로 식단을 계획하고 건강 상태에 맞게 섭취 칼로리 조절이 필요해요.

허리 둘레를 줄이고 뱃살을 더 많이 빼기 위해서는 나에게 맞는 식이 요법을 꾸준히 실천해주세요.

 

흰 밥 대신 현미밥을 먹기

흰 밥 대신 현미밥으로 먹어야 내장지방 레벨을 낮출 수 있어요. 흰 밥은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필요한 식이 섬유와 미네랄이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현미밥은 건강에 좋은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좋아 식욕, 과식을 하지 않게 해줘요. 내장지방을 제거하고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들고 싶으며 현미밥을 먹어야 해요.

 

장기간 다이어트 하기

인바디 내장지방 레벨 6 낮추기 위해서는 장기간 다이어트를 해야 해요.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면 뱃살이 쉽게 빠져 보이지만 실제로는 내장지방이 많이 제거가 되지 않았어요.

그리고 식사를 정상적으로 하게 되면 요요 현상이 생길 수도 있어요. 다이어트는 장기간으로 계획이 있게 해야 효과적으로 내장지방을 제거할 수 있어요.

 

자몽 다이어트 하기

매 식사 때마다 약간의 자몽을 먹는 자몽 다이어트를 추천해요. 자몽 다이어트는 내장지방 레벨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허리 둘레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자몽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식이 섬유가 많아 내장지방을 빼주고 신진 대사를 올리는데 효과적이에요. 허리 둘레를 줄이고 뱃살을 빼고 싶으면 내장지방 제거에 좋은 자몽 다이어트를 하세요.

 

닭가슴살 꾸준히 먹기

닭가슴살은 지방 함량이 매우 낮고 운동 후에 먹으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닭가슴살은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요.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닭가슴살은 요리하는 방법이 간단하고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아요.

 

칼로리 섭취를 더 줄이기

내장지방 레벨 6에서 더 낮추고 싶으면 평소의 칼로리 섭취를 더 줄여야 해요. 기존의 칼로리 섭취로는 내장지방 제거하는데 부족해요.

칼로리 섭취를 줄이게 되면 배가 고파지는 경우가 있어요. 식단에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포함해야 배고픔을 줄일 수 있어요.

 

배고프면 삶은 계란 먹기

내장지방을 빼는 기간에 수시로 배가 고픈 경우가 종종 있어요. 아무 음식을 먹는 것보다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삶은 계란을 먹는 것을 추천해요.

삶은 계란 1개만 먹어도 배고픔을 줄일 수 있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식사 시간 중간에 간식을 먹고 싶으면 삶은 계란을 먹는 것이 좋아요.

 

걷지 말고 조깅하기

인바디 검사를 해서 내장지방 레벨이 6이상이라면 걷지 말고 조깅을 하세요. 조깅을 30분만 해도 칼로리 연소를 더 많이 할 수 있고 내장지방을 빨리 뺄 수 있어요.

건강 문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걷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조깅을 하거나 뛰는 것이 내장지방 빼는 효과가 더 좋아요. 매일 30분 정도의 조깅을 꾸준히 해주면 윗배에 가득 쌓인 내장지방을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요.

 

과식, 폭식을 하면 뱃살이 나와요

내장지방이 많아서 뱃살이 나온 사람들은 과식, 폭식을 자주 하는 습관이 있어요. 과식, 폭식은 내장지방을 쉽게 쌓이게 하고 과체중, 비만의 원인이기도 해요.

과식, 폭식은 위 건강과 장 건강에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가급적 과식, 폭식을 하지 않아야 해요. 건강을 위해서 과식과 폭식을 하는 습관을 버려야 해요.

 

칼로리 낮은 음식 먹기

내장지방 레벨 6에서 더 낮추고 싶으면 칼로리 낮은 음식을 먹어야 해요. 칼로리 낮은 음식을 먹으면 내장지방을 빼고 뱃살까지 없앨 수 있어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은 여러가지 있어요. 대표적인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채소, 과일, 두부, 콩,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삶은 계란, 무염 치즈, 살코기, 닭가슴살 등이 있어요.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기

내장지방 레벨을 빨리 낮추고 싶어서 내 몸에 맞지 않은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면 부상의 위험이 높아져요. 잘못된 운동을 하다 부상을 입게 되면 장기간 운동을 하지 못해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어려워져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나에게 맞지 않은 무리한 운동을 해서 부상을 입으면 안돼요. 건강을 유지하면서 할 수 있는 운동을 꾸준히 해야 내장지방을 제거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