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면 얼굴 변화 주는 17가지 방법

살 빠지면 얼굴 변화를 주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어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살을 빼야 얼굴에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예전의 생활 습관을 하게 되면 오히려 얼굴살이 찔 수 있어요. 갸름하고 외모에 변화를 주고 싶으면 다음과 같은 다이어트 방법을 시작하세요.

 

살 빠지면 얼굴 변화

다이어트를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실천해야 살 빠지면 얼굴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얼굴살은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하여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중간에 그만두면 안돼요.

갸름하고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물을 수시로 자주 마시기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고 싶으면 물을 수시로 자주 마시는 것이 중요해요.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물을 하루에 1.5리터 정도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한 번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시지 말고 조금씩 수시로 마시는 것이 더 좋아요.

 

술과 안주를 함께 먹지 않기

술과 안주를 함께 먹으면 살 빠지는 것이 어렵고 얼굴 변화를 줄 수가 없어요. 술과 안주를 함께 먹으면 체지방이 증가하여 얼굴이 더 커보이게 되어요.

얼굴살을 빼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고 싶으면 술과 안주를 함께 먹지 않아야 해요.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지 않기

살을 빼면서 얼굴 변화를 주고 싶으면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으면서 과식을 하면 체지방이 쉽게 증가하고 얼굴살이 쪄서 얼굴이 커보이게 되어요.

적당한 양의 음식을 꼭꼭 씹어 먹어야 포만감을 크게 느끼고 다이어트 해서 얼굴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칼로리 낮은 채소를 더 많이 먹기

칼로리 낮아 살이 찌지 않는 채소를 더 많이 먹는 것이 살 빠지면 얼굴 변화를 주는 방법이에요. 채소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해서 건강에도 좋아요.

살을 빼고 얼굴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칼로리 낮은 채소를 식사 때마다 많이 먹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지방이 적은 살코기 먹기

고기를 먹을 때 지방이 적은 부위의 살코기를 먹는 것이 다이어트 하면서 얼굴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지방이 적은 부위의 살코기인 등심, 앞다리살, 뒷다리살 등으로 요리해서 먹으면 좋아요.

지방은 적고 질좋은 단백질이 풍부한 살코기를 많이 먹는 것이 포만감에 좋고 얼굴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아메리카노 마시기

운동 전에 마시는 아메리카노는 살 빼면서 얼굴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아메리카노에는 풍부한 카페인이 있어서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좋게 해서 운동 효율을 좋게 해주고 체지방을 더 많이 뺄 수 있어요.

살 빼면서 얼굴 변화를 주고 싶으면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과일 주스 마시지 않기

살 빠지면 얼굴 변화를 주고 싶으면 과일 주스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과일 주스에는 다량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어 칼로리가 높고 식이 섬유가 거의 없어 포만감이 적어요.

과일 주스는 설탕이 많이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체지방이 증가하고 얼굴살이 찔 수 있어요.

 

제로 콜라 마시기

탄산 음료를 마시고 싶으면 칼로리가 거의 없는 제로 콜라 마시는 것이 좋아요. 살 빼면서 얼굴 변화를 주고 싶으면 설탕이 가득한 탄산 음료 대신에 제로 콜라를 마시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제로 콜라에는 카페인이 첨가 되어 있어 카페인에 민감한 분이라면 제로 사이다를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음식을 싱겁게 먹는 습관 갖기

음식을 짜게 먹을 수록 몸 안의 나트륨 수치가 증가하고 얼굴에 부종이 생겨 얼굴이 커보이게 되어요. 음식을 싱겁게 먹는 습관을 가져야 얼굴 부종을 예방하고 갸름하고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어요.

평소에 즐겨 먹는 찌개, 국, 김치, 젓갈 등의 짠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살 빠지면서 작은 얼굴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먹지 않기

흰 밥, 빵, 라면, 과자, 국수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먹으면 쉽게 살이 찌고 얼굴이 커 보이게 되어요. 체지방을 빼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고 싶으면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식이 섬유,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음식인 현미, 귀리, 늘보리, 퀴노아, 치아씨드 등을 먹는 것을 추천해요.

 

등푸른 생선 꾸준히 먹기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 꽁치, 정어리, 참치, 연어 등과 같은 등푸른 생선을 꾸준히 먹는 것이 다이어트 하면서 얼굴 변화를 줄 수 있어요.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체지방을 태우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 건강을 유지해줘요.

 

유산소 운동을 매일 하기

체력이 된다면 유산소 운동을 매일 하는 것이 살 빼면서 얼굴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유산소 운동을 가볍게 걷지 말고 땀이 날 정도로 뛰는 것이 얼굴살을 뺄 수 있어요.

땀을 흠뻑 흘릴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야 얼굴 변화를 줄 수 있어요.

 

근력 운동 꾸준히 하기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근육량이 빠질 수 있어요. 근육량을 유지하고 얼굴살을 빼고 싶으면 일주일에 3회는 근력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근력 운동은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고 신진 대사를 올리는데 효과적이에요.

 

올바른 자세로 앉아 있기

허리가 구부정한 자세로 앉아 있거나 고개를 숙이면서 장시간 앉아 있으면 척추 뒤틀림이 생겨 얼굴이 비대칭으로 보이게 될 수 있어요. 얼굴살을 빼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고 싶으면 올바른 자세로 앉아 있어야 해요.

장시간 앉아 있으면 가끔 일어나서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서 굳어 있는 근육을 풀어줘야 해요.

 

똑바로 누워서 잠을 자는 습관 갖기

똑바로 누워서 잠을 자는 습관을 갖는 것이 살 빠지면 얼굴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얼굴 변화를 주기 위해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것보다 똑바로 누워서 자는 습관을 갖기가 중요해요.

옆으로 누워서 자거나 엎드려 자면 베개에 얼굴이 눌려서 얼굴 비대칭이 되고 얼굴살이 한쪽으로 몰려 보이게 되어요.

 

7시간 이상 잠을 자기

7시간 이상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얼굴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살 빼면서 얼굴 변화를 주고 싶으면 평소에 7시간 이상의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좋아요.

잠이 부족할 수록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분비가 되어 과식, 폭식을 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