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12 유지 하는 현실적인 방법 11가지 알아보기

건강을 유지하면서 체지방 12 유지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체지방을 유지하는 것은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과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우리는 열심히 이루어낸 체지방 수치를 지켜내기 위해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을 병행하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꾸준하게 이러한 노력을 하지 않으면 다시 체지방이 원래대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체지방 12 유지하는 방법

체지방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나의 체지방 수치를 유지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많지 않죠. (1)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체지방 12%를 지켜낼 수 있는 효과적인 팁을 몇 가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이러한 팁을 적용해 다시 힘든 다이어트 생활을 하지 않도록 체지방을 지켜보세요.

 

단백질 섭취량 늘리기

신체의 근육을 늘리는 것은 가장 추천하는 체지방 12%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건강을 지킬 수도 있고, 효과적으로 체지방의 증가를 막을 수 있기 때문이죠.

신체에 근육량이 많아지면 같은 활동을 하더라도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그래서 먹는 양을 조금 늘려도 쉽게 체지방이 증가하지는 않죠.

즉, 단백질 섭취량을 늘려서 근육이 많으면 나의 체지방 12%를 더욱 쉽게 유지낼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많이 먹기

채소와 과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 섬유는 소화를 돕고 신진 대사를 높여줘서 체지방이 신체에 쌓이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포함해 보세요. 만약 식이섬유가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식이섬유 보충제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식이 섬유가 함유된 음료를 마시면서 섭취할 수도 있죠.

 

작은 접시 사용하기

체지방을 오랜 기간 동안 12%를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적게 먹는 것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할 때보다 체지방을 유지할 때 적게 먹는 것이 더욱 힘듭니다.

식사량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은 접시의 크기를 줄여보세요. 같은 음식량을 먹더라도 작은 그릇을 사용할 경우에 더 많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하기

위에서 언급했듯 효과적이고 건강한 체지방 유지를 위해서는 근육이 중요합니다. 단백질과 같이 근육의 형성과 재생을 돕는 영양분을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근육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꾸준히 근력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의 건강한 근육을 통해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도 있으니 끈기 있게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산책하기

밥을 먹고 난 후에 다이어트 기간이 아니더라도 가까운 공원에 가서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이후에 운동을 하지 않으면 혈당이 올라 체지방이 쌓이기 쉬운 체질이 될 수 있습니다.

식후에 가볍게 산책을 하게 되면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더욱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건강하게 현재의 체지방 12 유지에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먹은 음식 기록하기

끼니마다 내가 먹은 음식을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먹은 음식과 칼로리, 영양분을 모두 핸드폰의 다이어트 앱(APP)에 기록해 두는 것입니다.

그러면 내가 얼마나 무엇을 먹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체지방이 증가하였다면 내가 기록한 음식을 보면서 어느 것이 문제였는지 쉽게 확인하여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죠.

처음에는 먹은 음식을 모두 기록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지만 습관으로 만든다면 금세 익숙해질 것입니다.

 

공복 상태 유지하기

장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간헐적 단식을 하는 것은 체지방 유지에 좋습니다. 내가 간혹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는 행동과 식사를 했다 하더라도 간헐적 단식을 통해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일반적인 12시간 이상 물도 안마시는 단식을 하는 것과 다르게 큰 부담이 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특별한 계획이 없어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죠.

하지만 건강을 해치지 않을 정도로 간헐적 단식을 해야 몸에 무리 없이 잘 끝낼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 지양하기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기름진 음식을 접할 기회가 많습니다. 특히 집이 아닌 식당에서는 더욱 자극적인 맛을 위해 기름진 음식이 많이 요리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체지방 12%가 되게 유지를 위하기 위해서는 기름진 음식을 아예 먹지 않을 필요는 없지만, 적당히 조금만 먹는 식습관 조절이 중요합니다.

 

폭식과 과식 하지 않기

폭식과 과식은 가장 좋지 않은 식습관 중 하나입니다. 무리하게 식사를 통제하다 보면 배고픔이 증폭되어 식사를 할 때 더욱 많이 먹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폭식과 과식을 하는 것보다는 계획적으로 건강하게 식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에 견과류, 삶은 계란 등과 같이 건강한 간식을 먹어주면 포만감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디저트 먹지 않기

디저트는 영양분이 거의 없는 대신 체지방이 증가하게 만드는 설탕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자극적인 단 맛을 위해 상상할 수 없이 많은 설탕이 들어가게 되죠.

대부분의 디저트는 식사 후에 먹는 경우가 많은데 신체의 혈당이 급격히 늘어날 수 있습니다. 체지방 12 유지를 하고 싶다면 디저트만큼은 꼭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식사 후에 약간의 채소와 과일 등의 디저트는 먹어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8시간 이상 자기

8시간 이상의 충분한 숙면을 통해 신체의 회복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스트레스를 줄일 수도 있어 건강한 생활을 하는 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죠.

숙면을 취하게 되면 신체의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활동하여 체지방을 유지하는 데 좋을 수 있습니다. 잠을 잘 때에는 전자기기와 빛이 차단된 곳에서 편안하게 자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함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 구하기

체지방을 12%가 되게 유지하는 것은 살을 빼는 것만큼이나 어려운 일입니다. 혼자서 하면 쉽게 다이어트를 실패할 수도 있죠.

다양한 유혹을 뿌리치고 체지방 유지에 성공하려면 함께 하는 사람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함께 운동을 하고 식단을 실천해나가면 더욱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친구, 연인, 가족에게 함께 건강한 생활을 할 것을 부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