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빠지는 순서, 뱃살 빼는 방법 15가지

뱃살 빠지는 순서를 알려드려요. 뱃살이 나오면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건강에 여러가지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잘못된 식습관, 운동 부족, 음주, 야식, 건강상의 문제 등의 이유로 뱃살이 생길 수 있어요. 뱃살을 빼고 싶지만 빠지는 순서를 잘 몰라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뱃살을 빼는 방법과 순서를 알면 날씬한 몸을 유지할 수 있고 건강을 개선할 수 있어요.

 

뱃살 빠지는 순서

뱃살만을 빼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어요. 하지만 뱃살 빠지는 순서를 알면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 아는 것이 좋아요.

뱃살은 내장지방, 복근내 지방, 피하지방 순으로 빠지게 되어요. (1)

 

뱃살 속의 내장지방

뱃살 빠지는 순서 중에 내장지방이 가장 먼저 빠지기 시작해요. 내장지방은 장기에 둘러 쌓인 지방을 말하고 내장지방이 많을 수록 윗배가 많이 나온 특징이 있어요.

내장지방은 몸 안의 염증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건강에 여러가지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하지만 내장지방은 피하지방보다 식단 조절과 활동량만 늘리면 쉽게 빠지는 것이 특징이에요.

 

복근 내 지방

복근 내 지방은 내장지방 다음로 빠지는 지방이에요. 복근 내 지방은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고 식단 조절만 하면 내장지방 만큼 빼는 것이 어렵지 않아요.

뱃살 빠지는 순서 중에 복근 내 지방은 내장지방 다음으로 빠져요.

 

뱃살에 있는 피하지방

뱃살 빠지는 순서 중에 가장 늦게 빠지는 것이 바로 피하지방이에요. 피하지방은 뱃살을 만졌을 때 잡히는 지방을 말해요.

뱃살에 있는 피하지방이 많을 수록 외모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고 보기에 좋지 않아요. 피하지방은 단기간에 빼는 것이 어렵고 꾸준한 식이 요법, 운동, 생활 습관 변화, 수면 등의 방법으로 뺄 수 있어요.

 

더 많이 움직이기

뱃살 빠지는 순서 중에 피하지방을 빼고 싶으면 더 많이 움직여야 해요. 평소보다 더 많이 움직여야 뱃살이 빠지기 시작해요.

더 많이 움직일 수록 신진 대사가 올라가기 시작하고 뱃살을 태우기 시작할 거에요. 특히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뱃살을 빼는 것이 더 어렵기 때문에 일어나서 몸을 자주 움직여줘야 해요.

 

다이어트 식단 계획하기

다이어트 식단 없이 뱃살을 빼는 것은 어려워요. 내 몸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해서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뱃살을 빼는 방법이에요.

다이어트 식단을 꾸준히 실천하면 뱃살이 빠지고 체지방이 제거되면서 날씬한 몸을 만들 수 있어요.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꾸준히 하기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해요.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없이 뱃살을 빼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에요.

뱃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면 운동 강도가 약한지 고민을 해야 해요. 적절한 운동 강도와 꾸준한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을 해야 살처짐 없이 뱃살을 뺄 수 있어요.

 

굶지 않고 다이어트 하기

굶지 않고 다이어트를 해야 뱃살을 뺄 수 있어요. 자주 굶게 되면 오히려 뱃살이 빠지는 속도가 느려지고 다시 정상적인 식사를 하면 바로 요요 현상이 오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신진 대사가 더 느려져서 뱃살 빠지는 속도가 더뎌지고 건강에 나쁜 영향이 생길 수 있어요.

 

식사 대용으로 떡을 자주 먹지 않기

평소에 식사 대용으로 떡을 자주 먹을 수록 뱃살을 빼는 것이 어려워요. 뱃살이 가장 늦게 빠지는 순서로 피하지방이 있는데 떡은 피하지방을 쉽게 증가하게 만들기 때문이에요.

떡은 가공 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가 거의 제거가 되고 고도로 압축을 해서 만든 음식이기 때문에 탄수화물 함량과 칼로리가 매우 높아요. 떡은 조금만 먹어도 밥 한 공기 이상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뱃살을 빼고 싶으면 떡을 안먹는 것이 좋아요.

 

물을 1.5리터 마시기

물을 1.5리터 이상을 마시면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일 수 있어요. 물을 수시로 마실 수록 몸의 불필요한 노폐물과 수분을 몸 밖으로 빠르게 배출 할 수 있고 뱃살에 쌓인 피하지방, 내장지방을 제거할 수 있어요.

하루 동안에 물을 자주 마셔서 신진 대사를 높이고 뱃살을 빠르게 빼세요.

 

아침 식사를 꼭 먹기

아침 식사를 자주 거르게 되면 점심 식사 때 과식, 폭식을 할 수 있어요. 과식, 포식을 할 수록 뱃살이 쉽게 나오기 때문이에요.

과식, 폭식을 하지 않게 해주는 아침 식사는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루 3번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꼭 하는 것이 뱃살을 빼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칼로리 낮은 간식 먹기

뱃살 빼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배가 자주 고플 수 있어요. 간식으로 칼로리 높은 음식을 먹는 것보다 채소 스틱, 딸기, 블루베리,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삶은 계란, 스트링 치즈 등의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가급적 간식을 먹지 않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어쩔 수 없이 간식을 먹게 된다면 칼로리 낮은 간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칼로리 낮은 간식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걷지 말고 더 빨리 뛰기

뱃살을 빨리 빼고 싶으면 걷지 말고 빨리 뛰는 것이 좋아요. 조깅, 달리기를 하는 것이 걷는 것보다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기 때문이에요.

운동 효율을 높일 수 있고 단기간에 쉽게 뱃살을 빼는데 조깅, 뛰는 것만큼 좋은 것이 없어요. 1시간 이상 걷는 것보다 20분 정도 빠르고 강하게 조깅, 달리기를 하세요.

 

과식, 폭식을 하지 않기

뱃살이 나오는 경우의 대부분은 과식, 폭식을 하기 때문이에요. 과식, 폭식을 하면 나도 모르게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칼로리 섭취가 늘어나서 뱃살이 나오기 시작해요.

과식, 폭식은 뱃살이 나오는 것 뿐만 아니라 소화기 건강, 장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뱃살을 빠르게 빼고 싶으면 과식, 폭식하는 습관을 버려야 해요.

 

칼로리 섭취를 조금만 더 줄이기

평소와 같은 칼로리를 섭취를 하고 있으면 뱃살을 빼는 것이 어려워요. 뱃살을 빼고 싶으면 칼로리 섭취를 조금만 더 줄여야 해요.

다이어트를 해도 뱃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하루 섭취 칼로리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을 해 봐야 해요. 평소에 섭취하는 칼로리의 약 300kcal 만 적게 먹어도 뱃살이 더 잘 빠져요.

 

급하게 뱃살 빼지 않기

단기간에 뱃살을 빼면 요요 현상 때문에 더 많은 뱃살이 나올 수 있어요. 급하게 뱃살을 빼지 않고 한 달에 0.8g ~ 1kg 체중 감량을 하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급하게 뱃살을 빼는 방법은 대부분 굶거나 음식 섭취를 제한 하는 것이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건강을 위해서 급하게 뱃살을 빼지 않고 서서히 빼야 요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