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12퍼 쉽게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노하우 13가지

우리는 모두 목표하는 체지방률이 있습니다. 특히 체지방 12퍼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여 성공하는 것은 쉽지 않은 여정입니다.

끈기 있게 노력해야 할 뿐 아니라 효과적인 방법을 활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처음 다이어트를 하고자 마음먹은 분은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지 고민스러울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체지방 12퍼 만드는 방법

반팔과 반바지를 입고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이 되기 전에 살을 빼려는 분이 많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여름까지 살을 효과적으로 빼려면 효율적인 체중 감량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1)

또한 인내심 있게 목표를 완수하려는 노력도 필요하죠. 그래서 이번에는 여러분에게 체지방을 건강하고 빠르게 감량할 수 있는 몇 가지 노하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음식을 적게 먹기

근본적으로 체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식사를 적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식사 후에는 불필요한 디저트나 간식은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하죠.

우리 신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은 소모하는 칼로리 보다 섭취하는 칼로리가 많기 때문입니다. 소모하는 칼로리도 늘려야 하지만, 음식을 적게 먹어서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매일 저녁에 섭취 칼로리 기록하기

매번 적게 먹는다고 본인만 의식하는 것만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구체적으로 내가 어떤 음식을 얼마나 먹었는지 기록해야 합니다.

그래야 내가 하루 동안 섭취한 칼로리를 파악할 수 있고, 이후에 피드백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량 목표에 성공했다면 성공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실패를 했다면 다음 다이어트에 적용할 수 있는 교훈을 얻을 수도 있죠.

 

근육량 늘리기

체지방 12퍼센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단순히 살만 빼는 것이 능사가 아닙니다. 신체에서 충분한 근육이 버텨줘야 합니다.

근육은 기본적으로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같은 강도의 활동을 하여도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합니다. 또한, 근육은 다이어트를 통해 약해진 몸을 지탱해 줄 힘이 되어줄 수 있어 중요할 수 있습니다.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먹지 않기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을 먹는 것은 체지방 감량하는 사람에게 금기시되는 사항입니다. 가공 식품과 인스턴트 식품에는 나트륨, 당분, 트랜스 지방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죠.

간단하고 맛있다는 이유로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으로 끼니를 때우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특히 체지방은 12 퍼센트 수준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먹고 싶은 자극적인 음식을 참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기

균형 잡힌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은 다이어트를 할 때 생각 외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단순히 아침 식사를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하고 유지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영양이 골고루 잡힌 아침 식사를 해야 합니다. 한 끼를 먹고 싶지 않다면 아침 식사보다는 자기 직전의 저녁 식사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 굶기 다이어트하기

자신의 체지방 수준에 따라 저녁 굶기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녁 굶기 다이어트는 신체의 건강과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과도한 비만이라면 2주 이내로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상체중이거나 약간 비만이라면 일주일에 2~3회 정도만 저녁을 먹지 않아도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술 마시지 않기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술을 마시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종 모임에 참석해도 쉽게 빠질 수 없는 것이 술이죠.

하지만 체지방 12퍼를 위해서는 금주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안주를 먹지 않더라도 기본적으로 술에 함유된 칼로리 함량이 높기 때문에 쉽게 살이 찝니다.

또한 일부 주류에는 당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체지방이 더욱 쉽게 쌓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지방 섭취하기

하루빨리 체지방을 빼고 싶다고 지방을 전혀 섭취하지 않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지방을 섭취하지 않으면 포만감이 적어질 수 있어 불필요한 식욕이 생길 수 있으며, 건강이 좋지 않아져 요요 현상이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포화 지방이 많은 튀기거나 기름에 구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불포화 지방이 많이 함유된 아보카도, 견과류, 연어, 올리브 오일 등의 건강한 지방 음식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당분이 들어간 음료 마시지 않기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음료에는 액상과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액상과당은 우리 몸의 혈당을 일반 설탕보다도 더 빨리 상승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체지방이 쉽게 신체에 쌓이게 될 수 있죠. 건강한 음료를 찾아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시중의 음료를 지양하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충분한 숙면 취하기

하루에 8시간 이상 자는 계획을 세워보세요. 바쁜 일은 주간에 빨리 끝내고 밤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숙면을 통해 호르몬의 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으며, 야식을 피할 수도 있습니다. 신체가 회복되며 다음 날 더욱 활동적인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활력이 넘치는 생활을 지속하면 안정적으로 체지방을 감량하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조절하기

과도한 스트레스는 다이어트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방법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죠.

과도하게 자신을 통제하려는 다이어트는 자칫 요요현상을 부를 수 있습니다. 또한, 목표에 달성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게 줄어들게 되죠.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신이 행복하게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체지방 12퍼를 달성해 보세요.

 

스스로를 격려하기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은 무척이나 어려운 일입니다. 1kg을 감량하는 것조차 쉽지 않죠.

그리고 꾸준히 노력을 했지만 오히려 체지방이 증가하는 일도 겪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낙심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노력을 이어간다면, 원하는 체지방 감량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스스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목표까지 완주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