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코 변화 되는 11가지 노하우가 궁금하세요?

많은 사람이 미용 목적의 다이어트를 합니다. 과연 효과적인 다이어트 코 변화를 만들어 내려면 어떠한 노력을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까요?

코는 사람의 얼굴에서 전반적인 이미지를 판가름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해서 코를 예쁘게 변화 시키고자 하는 마음을 먹는 분도 최근에는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다이어트 코 변화를 이루어내는 방법

피부관리실에서 마사지를 받지 않아도 다이어트만으로도 충분히 예쁜 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선천적으로 콧뼈의 문제로 인한 것은 쉽게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반면에 뭉툭코, 주먹코 등은 살을 빼며 일부 그 윤곽이 살아나 개선될 여지가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통해 더욱 만족스러운 다이어트에 성공해 보세요. (1)

 

명상하면서 스트레스 관리하기

스트레스는 체중 감량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이므로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개인에 따라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다르지만 명상을 추천합니다.

명상은 스트레스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 동기를 부여하는데 좋습니다. 체중이 감량되지 않아 다이어트에 실패를 하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기 때문에 코에 적절한 변화를 주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과자 같은 스낵을 먹지 않기

간식처럼 즐겨 먹는 과자에는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트륨과 당분 같은 성분은 얼굴살을 찌우게 해서 코 변화를 만다는 데도 좋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코 변화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과자 같은 스낵 대신에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자를 먹어야 할 때는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건강한 성분 및 칼로리 낮은 과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녹차를 즐겨 마시기

식사 전후에 따뜻한 녹차를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녹차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어, 장기적인 건강한 체중 감량을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얼굴살을 빼고 예쁜 코를 만드는 것을 가속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녹차에도 카페인이 들어 있으므로 적절한 양만 마셔야 합니다.

또한, 설탕이나 인공 감미료가 없는 음료를 선택하면 열량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색깔별로 다양한 채소 섭취하기

예쁜 코를 만들기 위해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적으로 채소만 먹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지만, 적절한 양의 채소 섭취는 건강에 좋습니다.

채소에는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중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색깔의 채소를 선택하여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몸의 회복을 위해 수면 시간 지키기

숙면은 체중 감소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잠을 잘 때 몸은 노폐물을 배출하는 다양한 활동을 수행합니다.

잠을 충분히 취하지 않으면 독소가 몸에 쌓여 얼굴이 부어 보일 수 있습니다. 이 떄문에 코가 더욱 뭉툭해 보일 수도 있죠.

또한, 몸의 회복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체중 감소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이 필요합니다.

 

채소 많이 먹고 건강해지기

채소, 과일 등에 풍부한 식이 섬유는 소화를 도와줍니다. 소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면 몸속의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할 수 있어 얼굴의 부기를 줄이는 데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얼굴의 붓기가 빠지면 자연스럽게 코의 윤곽도 살아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 섬유 섭취는 전반적인 체중 감소에도 도움이 되어 좋은 식단 방법으로 권장됩니다.

 

술마시면 얼굴 붓기를 빼는데 어려움

가끔 술자리에 참석하며 술을 즐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술을 마시면 신체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체중 관리에 좋지 않습니다.

염증으로 인해 신체 활동이 제한되어 코의 부기가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술에는 칼로리가 많아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칼로리 높은 술을 마시는 것보다 건강한 음료를 선택하거나, 술자리에서 음주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물 마시면서 살빼기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은 전체적인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빠르게 체중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물은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여 얼굴 붓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물을 충분히 섭취하면 더 빨리 만족스러운 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물 섭취는 식욕 조절에도 도움이 되어, 과식을 예방하고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식사하고 습관적으로 산책하기

식사 후 바로 눕거나 앉아 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대신에 식사 후 산책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산책을 하면 혈당 상승을 완화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신선한 공기와 자연의 풍경을 즐기며 기분 전환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꾸준한 산책은 신체의 염증과 얼굴 붓기를 줄여 보다 선명한 다이어트 코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활동 많이 하기

일상에서 바쁜 스케줄 때문에 운동을 제대로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일상생활 속에서 칼로리 소비를 늘리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일상 속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며 꾸준히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면 얼굴에 있는 살이 빠지는데 도움이 되어 코 변화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칭으로 활동량 증가시키기

스트레칭은 우리 몸의 혈액 순환과 건강한 자세 유지에 도움이 되며, 지속적으로 활동량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약 20~30분마다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면 코 모양 개선뿐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꾸준한 스트레칭은 근력 및 유연성 향상에도 기여하며 일상생활에서의 소모하는 에너지량 증가에도 영향을 줍니다.

 

주간 식사 계획 작성하기

기본적으로 코 변화를 위해서는 다이어트에 성공해야 합니다. 이때 미리 식사 계획을 세우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에 도움이 됩니다.

단 하루만 계획하는 것보다 일주일 단위로 식사 계획을 세우면 더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식단에 맞춰 재료를 준비하고 관리하기 쉽습니다.

무작위로 식사하는 것을 피하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