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말랑해짐 만드는 15가지 다이어트 비법

뱃살 말랑해짐 느껴지는 경우가 언제 있을까요? 뱃살이 빠지기 시작하면 말랑해지는 경우를 종종 경험하셨을거에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꾸준히 할 수록 뱃살에 있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빠지면서 뱃살이 말랑해거리기 시작을 해요.

 

뱃살 말랑해짐

뱃살이 많을 수록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이 많아서 만졌을 때 딱딱하게 느껴져요. 하지만 건강을 생각하고 날씬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뱃살 말랑해짐을 느낄 수 있어요.

뱃살이 많을 수록 내장지방이 많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고 여러가지 성인병의 원인이 되어요. 그렇기 때문에 뱃살을 꼭 빼는 것이 중요하며 다이어트를 꾸준히 해야 해요. (1)

 

하루 12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하기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까지 총 12시간의 공복 상태를 유지하면 뱃살 말랑거림을 할 수 있어요. 12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하면 체지방이 더 많이 태울 수 있고 뱃속의 내장지방을 빨리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야식하는 습관을 버리고 배고픔을 즐기다 보면 어느 순간에 뱃살이 말랑거리면서 허리 사이즈가 줄어들거에요.

 

뱃살 빼는 다이어트 식단이 필요

무조건 적게 먹는 것보다 뱃살 빼는 다이어트 식단을 꾸준히 지켜야 해요. 뱃살 빼는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것을 어려워 하지 않아도 되어요.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칼로리 낮은 음식, 단백질 음식, 지방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을 하면 되어요. 뱃살 빼는 다이어트 식단을 장기간 유지를 하면 뱃살이 말랑거리면서 뱃살이 빠지기 시작할거에요.

뱃살 말랑해짐을 느끼고 싶다면 지금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해야 해요.

 

물을 마셔서 수분을 빠르게 공급하기

물을 마셔야 몸 안의 수분을 빠르게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대로 배출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물을 자주 마시면 신진 대사를 올려 체지방을 쉽게 태울 수 있고 뱃살이 빠지면서 말랑거려요.

뱃살 말랑해짐을 느끼고 싶으면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충분히 마셔주세요. 차가운 물을 마시는 것보다 약간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이 몸에 더 좋아요.

 

모든 음식을 싱겁게 먹기

뱃살을 빼서 말랑해지게 하기 위해서는 모든 음식의 간을 적게 하여 싱겁게 먹어야 해요. 음식을 짜게 먹을 수록 몸의 수분과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이 되지 않아 몸의 부종이 생기고 뱃살을 빼는 것이 어려워져요.

음식에 소금, 간장, 된장, 고추장, 다시다 등과 같이 나트륨 함량이 높은 조미료 사용을 적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처음에는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자주 먹게 되면 금방 익숙해질거에요.

 

잠을 7시간 이상 충분히 자기

잠을 제대로 자는 것이 어려우면 전 날에 받았던 스트레스를 제대로 해소하지 못해 스트레스 호르몬이 코티솔이 분비가 될 수 있어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많이 분비 될 수록 식욕이 증가하는 경우가 생겨요.

뱃살을 말랑거리게 만들고 싶으면 잠을 7시간 이상 충분히 자서 스트레스를 빨리 줄여야 해요. 잠을 충분히 자면 하루의 기분이 좋아지고 신진 대사가 올라가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사 시간을 놓치지 않기

식사를 제대로 하지 않고 자주 거르게 되면 체지방 태우는 속도가 느려지고 뱃살이 빠지는 것이 어려워 질 수 있어요. 하루 3번, 같은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이 뱃살을 빼서 말랑거리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식사를 자주 거르면 신진 대사가 느려지고 뱃살을 빼는 속도도 느려지기 때문이에요. 뱃살을 빼고 내장지방, 피하지방을 없애기 위해서는 식사를 제 시간에 하는 것이 좋아요.

 

커피는 아메리카노를 마시기

커피를 마시고 싶을 때 설탕이 가득한 커피 음료를 마시는 것보다 단 맛이 적고 맛이 깔끔한 아메리카노를 마시세요. 아메리카노는 설탕이 없고 칼로리가 제로에 가까워서 마셔도 뱃살이 나오지 않아요.

오히려 아메리카노는 적당한 양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신진 대사를 올려 체지방을 태우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음료에요. 설탕 가득한 커피 음료를 마시면 뱃살이 나오기 때문에 뱃살을 말랑하게 해서 빼고 싶으면 아메리카노를 마시세요.

 

식사 시간을 오래 갖기

음식을 빨리 먹으면 포만감이 적고 더 많은 음식을 먹기 때문에 과식, 폭식을 할 가능성이 높아요. 식사는 되도록 천천히 하는 것이 포만감을 빨리 느끼고 식사를 적게 할 수 있어요.

식사 시간을 오래 갖는 것이 뱃살을 빼는 방법이고 내장지방을 제거해서 건강할 수 있어요. 그리고 식사 시간이 길어질 수록 위에 부담을 적게 주고 식후 혈당을 빨리 올리지 않아요.

 

샐러드를 매일 먹는 습관을 갖기

하루 3번 밥을 먹는 것처럼 샐러드를 먹는 습관을 가져야 해요. 샐러드만큼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이 없어요.

샐러드는 내 취향대로 다양한 채소로 만들 수 있고 그릭 요거트, 치즈, 견과류, 훈제 닭가슴살 등을 토핑해서 먹을 수 있어요. 하지만 샐러드의 맛을 좋게 하기 위해 칼로리 높은 마요네즈가 첨가된 소스를 사용하지 마세요.

 

하루 30분 조깅을 매일 하기

매일 조깅을 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공원에서 1시간 넘게 빨리 걷는 것보다 30분 동안 조깅을 하는 것이 뱃살을 말랑거리게 해서 빼는데 더욱 효과적이에요.

처음에 조깅을 하는 것이 숨차고 어려울 수 있지만 시간을 조금씩 늘리다 보면 어느새 30분 동안 조깅을 할 수 있어요. 빨리 뛰는 것보다 천천히 뛰면서 조깅을 하는 것이 30분을 채우는데 좋아요.

조깅을 하기 전에 반드시 충분한 스트레칭을 해줘야 근육의 긴장을 줄이고 피로를 없앨 수 있어요.

 

과식, 폭식을 하지 않게 노력하기

과식, 폭식을 할 수록 섭취 칼로리가 폭발적으로 증가해서 내장지방, 피하지방이 쉽게 쌓여요. 과식, 폭식을 자주 하는 경우 뱃살이 더 많이 나와요.

보기에 좋지 않은 뱃살을 빨리 빼고 싶은 마음이 있으면 평소에 자주 하던 과식, 폭식을 하면 안돼요. 

 

50분 일하고 10분 쉬기

앉아서만 일하는 경우라면 50분 일하고 10분 쉬는 패턴을 가져야 해요. 너무 오랜 시간 동안 앉아서 일하게 되면 신진 대사가 느려지고 혈액 순환이 활발하게 되지 않아 뱃살이 빠지는 속도가 느려져요.

앉아서만 일하지 말고 중간에 10분 동안 쉬는 시간을 가지면서 간단한 스트레칭 또는 계단 오르기를 해주세요. 몸을 자주 움직여줘야 신진 대사는 올라가고 체지방을 태우면서 뱃살이 빠지기 시작하기 때문이에요.

 

오렌지 주스보다 물 마시기

오렌지 주스를 몸에 좋다고 마음껏 마시면 오히려 뱃살이 늘어나게 되어요. 오렌지 주스에는 많은 당분이 첨가되어 칼로리가 높기 때문이에요.

비타민을 채우고 싶어 오렌지 주스를 마시는 것보다 과일 그대로 먹는 것이 더 나아요. 그리고 갈증이 나서 오렌지 주스를 마신다면 칼로리가 제로인 물을 마시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술을 마신다면 도수가 높은 술 마시기

가급적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술을 마시게 된다면 소주, 맥주, 막거리 등과 같은 칼로리 높은 술보다 칼로리가 매우 낮은 도수 높은 술인 보드카, 위스키 등을 마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칼로리가 낮은 도수 높은 술을 마신다고 해도 튀김 음식, 기름진 음식, 양념이 강한 음식으로 안주를 먹게 되면 오히려 섭취 칼로리가 많아져 뱃살이 찌게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