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얼굴살 빼는 13가지 간단한 방법

운동 얼굴살을 쉽게 빼는 방법이 있어요. 운동을 하면서 생길 수 있는 얼굴살을 빼기 위해서는 다른 방법의 다이어트가 필요해요.

운동을 하면서 얼굴살을 빼고 갸름한 얼굴을 만드는 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운동 얼굴살 빼는 방법

운동을 하면서 얼굴에 긴장을 너무 주거나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운동 얼굴살이 생길 수 있어요. 운동하면서 생긴 얼굴살은 뱃살만큼 빼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얼굴 운동과 마사지를 병행하면서 다이어트를 해야 해요.

운동을 하면서 생긴 얼굴살을 빼고 싶으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실천하세요. (1)

 

지금 바로 식이 요법 시작하기

식이 요법 없이 운동으로 생긴 얼굴살을 빼는 것이 어려워요. 얼굴살을 빨리 빼고 싶으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식이 요법을 시작하는 것이에요.

식이 요법을 하는 것을 너무 어렵게 생각 하지 않아도 되어요.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튀김 음식 등을 최대한 적게 먹고 다이어트에 좋은 칼로리 낮은 음식, 샐러드, 살코기, 유제품, 견과류 등을 먹으면 되어요.

그리고 평소에 먹는 밥 양의 2~3 숟가락만 덜어도 칼로리 섭취는 줄이고 체지방을 빼서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어요.

 

눈가 주변으로 마사지하기

눈가 주변으로 마사지를 해주면 눈 주름을 예방할 수 있고 얼굴의 혈액 순환을 도와 운동하면서 생긴 얼굴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엄지와 검지를 사용하여 눈가 주변을 눌러가면서 골고루 마사지를 해주세요. 그리고 손가락을 눈썹 주변에 가져다 댄 후 위아래로 움직여 주세요.

 

입술 오므리기 우동

운동으로 생긴 얼굴살을 더 빨리 빼고 싶으면 입술 오므리기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입술 오므리기 운동을 해주면 입술 주변의 주름을 예방하고 턱살을 빼줘서 갸름한 얼굴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어요.

입술 오므리기 운동은 다음과 같아요. 입술을 길게 빼면서 오므려준 후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입술을 움직여 주면 되어요.

 

볼 마사지 하기

운동 얼굴살을 빼고 싶으면 볼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세요. 볼 마사지를 하면 얼굴의 긴장을 풀어주고 얼굴살을 더 빨리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볼 마사지는 얼굴의 혈액 순환을 도와 갸름한 얼굴형을 유지해주고 얼굴 주름까지 예방을 해줘요. 볼 마사지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입 안에 공기를 가득 불어 넣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공기를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공기를 이동해 주면 되어요.

 

볼살 스트레칭 꾸준히 하기

볼살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면 얼굴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운동을 하다 생겨버린 얼굴살을 빼고 싶으면 하루에 5분만 볼살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볼살 스트레칭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입에 밥수저를 물고 숨을 내쉬어가면서 “아, 에, 이, 오, 우” 소리를 내어야 해요.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시기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셔서 몸 안의 수분을 충분히 채워주는 것이 운동으로 생긴 얼굴살을 빼는 방법이에요.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이 얼굴의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고 얼굴살의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그리고 물을 마실 수록 식욕을 줄여줘서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고 얼굴의 부종을 막을 수 있어요. 하지만 물보다 탄산 음료, 과일 주스, 비타민 음료 등은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얼굴살 빼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소금 섭취를 최대한 줄이기

운동 얼굴살을 빼기 위해서는 소금 섭취를 최대한 줄여야 해요. 소금은 우리 몸의 수분을 배출하는 것을 어렵게 하기 때문에 얼굴의 부종이 생겨 얼굴살을 더 잘 보이게 해요.

운동으로 생긴 얼굴살을 빼기 위해서는 필히 소금 섭취를 최대한 줄여야 해요. 소금 섭취를 줄이는 것만으로 얼굴살을 빨리 빼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어요.

 

아메리카노 마신 후 운동을 하기

운동 하기 전에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마시면 운동 효율이 높아지고 체지방을 더 많이 태울 수 있어요. 아메리카노에 있는 풍부한 카페인이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좋게 해주고 운동 효율을 높게 만들기 때문이에요.

운동을 하면서 금방 지친다면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태워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고 싶다면 운동하기 30분 전에 아메리카노를 마시세요.

 

흰 밥을 조금만 더 적게 먹기

흰 밥을 먹는 것보다 현미, 보리, 귀리, 콩 등이 가득한 잡곡밥을 먹는 것이 운동으로 생긴 얼굴살 빼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소화의 문제 등으로 인해 잡곡밥 대신 흰 밥을 먹어야 한다면 조금 덜 먹는 것이 얼굴살 빼는데 좋아요.

평소에 먹는 흰 밥의 양을 조금만 줄여도 섭취 칼로리를 줄이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어 얼굴살을 더 빨리 뺄 수 있어요.

 

신선한 채소를 많이 먹기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한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운동 얼굴살을 빨리 빼는 방법이에요. 신선한 채소는 변비를 빠르게 해결해주고 피부 미용 및 갸름한 얼굴형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어요.

그리고 채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높여 식사량을 적게 해줘요. 얼굴살을 빨리 빼고 싶으면 매 식사 때마다 적당한 양의 채소를 먹는 것이 좋아요.

 

삼겹살 대신 살코기 먹기

부드럽고 고소한 삼겹살 대신 약간 뻑뻑하면서 지방이 적은 살코기를 먹는 것이 얼굴살을 빼는데 좋아요. 지방이 많은 삼겹살은 다이어트에 결코 좋다고 얘기하기 어려워요.

단백질 함량이 많고 포만감이 좋은 살코기를 꾸준히 먹는 것이 근육량을 늘리면서 얼굴살을 뺄 수 있어요. 포만감이 높고 근육 생성에 효과적인 살코기를 꾸준히 먹는 것을 추천해요.

 

하루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기

운동해서 더 커보이는 얼굴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하루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아요.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적어도 5번은 해줘야 얼굴살 빼는 효과가 커져요.

심박수를 최대한 높일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고 땀이 흠뻑 나야 효과적이에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 조깅, 전력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산, 수영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