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크기 줄이기 11가지 방법, 지금 실천하기

머리크기 줄이기 위한 방법이 있을까요? 머리크기를 줄이는 것은 솔직히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거나 운동을 해서 어깨를 넓게 만들어서 머리크기가 작은 것처럼 보이게 할 수는 있어요. 머리크기를 줄이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머리크기 줄이기

머리크기를 줄이기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타고난 머리크기를 줄이는 것은 불가능해요.

하지만 머리크기를 줄이는 것처럼 작게 보이게 할 수는 있어요. 화장을 해서 눈의 시선을 머리 외로 분산을 시키거나 다이어트를 해서 얼굴살을 빼는 것이에요.

그리고 운동을 꾸준히 해서 어깨가 넓어 보이면 상대적으로 머리크기가 줄어드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1)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머리크기 줄이기 위해 바른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바른 자세를 유지해줘야 몸이 한쪽으로 쏠리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얼굴살이 찌게 하지 않아 머리크기가 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항상 고개를 숙이는 자세를 유지하면 혈액이 얼굴로 쏠리게 되어 얼굴 부종이 생겨 머리가 더 커보일 수 있어요. 머리크기를 작게 만들어 보이는 효과를 경험하고 싶으면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아요.

 

얼굴 운동을 꾸준히 하기

머리크기 줄이기 위해서 얼굴 운동을 꾸준히 해줘야 해요. 얼굴에 근육이 너무 없으면 얼굴살이 쉽게 찌고 머리크기가 더 커보이게 되어요.

얼굴 운동을 꾸준히 해서 얼굴에 근육을 만들어주세요. 얼굴 근육이 많을 수록 얼굴살이 쉽게 찌지 않고 머리크기를 작게 보이게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얼굴 표정을 항상 굳어 있는 것보다 자주 얼굴 스트레칭을 해줘서 얼굴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해요. 얼굴 운동과 얼굴 스트레칭을 반복해줘서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고 머리크기를 작게 만드세요.

 

식사를 천천히 하기

식사를 빨리하면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 과식, 폭식을 하게 되어요. 식사를 천천히 해야 포만감을 빨리 느낄 수 있어 음식을 적게 먹을 수 있는 효과를 경험해요.

얼굴살이 쪄서 머리크기가 커보인다면 평소의 식사 습관을 점검해야 해요. 식사를 천천히 하면서 음식의 맛을 온전히 느끼고 즐겨야 음식을 적게 먹을 수 있고 소화를 제대로 할 수 있어요.

 

야식을 습관적으로 먹지 않기

습관적으로 야식을 먹으면 쉽게 얼굴살이 쪄서 머리가 더 커보일 수 있어요. 머리크기를 조금이라도 줄이게 만들고 싶으면 얼굴살이 찌지 않게 야식하는 습관을 버려야 해요.

야식을 먹고 자고 나면 다음날 아침에 얼굴이 크게 부어 보일 수 있어요. 얼굴이 부어 보이면 머리크기가 더 커보이게 되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야식을 하는 것을 멈추어야 해요.

 

소금을 적게 먹기

평소에 음식을 싱겁게 먹지 않고 짜게 먹을 수록 얼굴의 부종이 쉽게 생기고 얼굴살이 쪄서 머리크기가 커 보일 수 있어요. 머리크기를 줄이고 싶으면 소금을 적게 먹어야 해요.

소금을 적게 먹어야 몸 안의 나트륨 수치를 낮출 수 있고 얼굴의 부종을 막아 머리크기가 작게 보이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음식의 간을 맞춰야 한다면 소금을 약간 넣거나 간장으로 간을 맞추는 것이 좋아요.

 

칼로리 섭취를 줄이기

칼로리 섭취를 줄이지 않으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어려워지고 머리크기 줄이기를 할 수 없어요. 다이어트를 해야 얼굴살이 빠지고 머리크기가 작게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칼로리 섭취를 단기간에 줄이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줄여가면서 몸이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해요.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 쉽게 배가 고파지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은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좋고 삶은 계란, 무가당 두유, 스트링 치즈 등도 챙겨 먹으면 좋아요.

 

물을 많이 마셔 얼굴살 빼기

물을 많이 마셔야 얼굴살이 빠지면서 머리크기를 작게 보이게 할 수 있어요. 습관적으로 물을 하루에 최대 8잔 이상 마시는 것이 좋아요.

물을 마셔야 몸 안의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 할 수 있고 얼굴의 수분을 채워 얼굴 부종을 줄일 수 있어요. 그리고 식사 전에 물 한 잔을 마시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이기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여야 식욕을 줄일 수 있어요.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어려우면 몸 안의 스트레스 호르몬이 더 많이 분비가 되어 다음날 더 많은 음식을 먹게 되어요.

스트레스를 줄이고 스트레스 관리를 해야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고 머리크기를 줄일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풀기 때문에 스트레스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해요.

 

샐러드를 꾸준히 먹기

식사 때마다 약간의 샐러드를 꾸준히 먹으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요. 머리크기 줄이고 싶으면 샐러드를 꾸준히 먹는 것을 추천해요.

샐러드는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해요. 약간의 과일, 견과류, 치즈, 닭가슴살 등을 첨가하면 더 건강하고 영양가 높은 샐러드를 먹을 수 있어요.

 

아메리카노 마시기

달콤한 카라멜 마끼아또보다 아메리카노 마시는 것이 머리크기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설탕이 가득 들어 있는 커피 음료를 마시면 몸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얼굴살까지 쪄서 머리가 커보이게 되어요.

칼로리 높은 커피 음료를 마시지 말고 제로 칼로리 음료인 아메리카노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단 맛이 좋은 커피 음료를 마시고 싶다면 차라리 칼로리가 전혀 없는 스테비아를 약간 넣은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기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야 얼굴살이 빠지면서 머리크기 줄이기를 할 수 있어요. 운동을 해서 살을 빼고 어깨 근육을 만들어 상대적으로 머리크기가 작게 보이게 만들어야 해요.

살이 쪘으면 유산소 운동을 더 많이 해서 체지방을 제거해야 하고 마른 체형이라면 근력 운동을 해서 어깨를 더 넓게 보이게 만드는 것이 중요해요. 일주일에 최소 3일 이상은 나에게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